소셜커머스 시장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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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장선정이유
▶ 시장매력도 평가 ☑외형적 요인
-현재 시장규모
-성장률
-시장잠재력
-주기성 또는 계절성
-상품수명주기 단계
-현재의 수익성
☑구조적 요인-산업구조분석
-현재 시장내의 경쟁
-잠재적 진입자의 위협
-구매자의 교섭력
-공급자의 교섭력
-대체재의 위협
☑환경적 요인
-기술적 환경
-법률적 환경
-경제적 환경
▶ 경쟁우위 평가 ☑선정기업분석
-경쟁사들과의 비교
-시장점유율
-광고
-업체별 매체비 점유율
-업체별 마케팅 사례
☑ 경쟁우위 결과표
▶ 적합성 평가
-기업문화와의 적합성
-기업사명과의 적합성
-고객들과의 적합성
-상품들과의 적합성
-가격대와의 적합성
-촉진요소들과의 적합성
-유통경로와의 적합성
▶ 요약 및 결론
본문내용
▶시장 선정 이유

조원들이 처음 모여 어떤 주제를 선정할지 토의를 하던 중, 우리는 20대 여자대학생으로 소비를 많이 하지만, 이를 충족시켜줄 재정적 능력은 부족하다는 공통점을 찾았다. 따라서 오프라인보다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온라인 쇼핑몰을 자주 찾게 되고, 그 중에서도 가장 저렴하게 살 수 있는 소셜커머스를 자주 이용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소셜커머스는 펜션, 여행, 미용, 의류 등 필요한 물건을 ‘딜’ 이라고 불리는 공동구매를 통해 매우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조원들이 모두 흥미를 가지고 있는 소셜커머스로 시장을 선정하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수업을 들으면서 상품수명주기를 배울 때, 성장기에 도입한 시장이 매력도가 높다는 사실을 알았고 생긴지 3년 밖에 되지 않은 소셜커머스 산업을 분석하면 매력도가 높아 더욱 흥미로울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조사하다보니, 소셜커머스는 최근 성숙기에 도입한 시장임을 알게 되었고 매력도 뿐만 아니라 각 성숙기에 도입한 각 기업의 마케팅 경쟁과 결부 시켜 분석해보기로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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