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오쇼핑 유통경영전략과 MD인터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1.04 / 2018.01.04
  • 3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CJ 오쇼핑 유통경영전략과 MD인터뷰
목차
1. 기업소개
2. 유통환경
3. 기업이슈
4. MD인터뷰/Q&A
본문내용
모바일의 경우 20-30대 고객이 메인 고객층이 될 수 있는 반면 TV홈쇼핑의 경우 40대 이상 여성이라는 특정 고객층이 메인 고객이 되기 때문에 이를 고려해서 채널을 선정해야 최대의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다만 TV채널MD와 인터넷채널MD, 카탈로그MD 등 각 분야의 전문 MD가 따로 있기때문에, 한 MD가 채널을 선정하는 경우는 많지 않다고 판단됩니다.
또 최근 모바일 구매 고객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와 관련해 유통채널 선정에서 TV채널과 인터넷채널을 병행운영하는 경우가 늘고 있습니다.
위 2개의 채널을 병행운영하는 경우 더 큰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다는 판단 때문입니다
A. 상품선정은 개인MD의 시장조사가 기본이겠죠? 매일 아침을 화장품주간신문 혹은 포털사이트에 화장품기사를 읽어보는 것으로 시작하고, 직구, 멀티샵, 경쟁사, 소셜커머스 사이트 등을 통해 화제가 되는 제품들을 눈여겨봅니다.
단순히 화제가 되는 제품이라고 선정 되는 것은 아니고, TV쇼핑 메인타깃고객(40대 이상 여성)과 맞는 제품인지 매칭시키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마케팅] NS 농수산 홈쇼핑 -SWOT분석 중심으로
  • 경영대상 특집 보도 자료-한국경제매거진 제 828호 ‘홈쇼핑의 진화’-서울경제 CEO&STORY-도상철 (2010.09.17)-한국일보 농수산홈쇼핑 10년, 역발상 전략 통했다 (2011.08.09)-동아일보 국민사랑 고객감동브랜드대상-NS홈쇼핑 (2011.11.18)-조선Biz 홈쇼핑 방송능력은 매출순이 아니다 (2011.10.26)-파이낸셜뉴스 유통현장을 달리는 사람들, 조민호 NS홈쇼핑 축산담당MD (2011.07.31)-매경이코노미 도상철NS홈쇼핑사장 “1차 식품을 3차 산업으로 키우고 있죠.” (2

  • [기업과 사회] 기업의 사회적 공헌활동의 영향과 실태 분석-CJ사례를 중심으로
  • CJ영페스티벌영화, 연극, 무용, 음악 네 분야에 걸쳐 젊은 예술인들의 창작물을 선정하여 작품 공연 및 상영 CJ 청소년연극 프로젝트 연청소년을 대상으로 연극을 통해 자아를 찾고 소통을 배우게 하는 예술교육프로그램WELOVEART 캠페인공연 관람료의 30%를 후원, 더욱 많은 관객이수준 높은 공연을 즐길 수 있는 기회 제공3-2 계열사 사회공헌계열사 사회공헌사 회 공 헌1. CJ 제일제당‘저단백 밥’3. CJ 인터넷‘즐거운 배움터’2. CJ 오쇼핑

  • PB(Private Brand)의 특징과 종류 및 국내외 사례 조사분석
  • 유통업체와의 제휴에 의한 저가 상품을 지칭하지 않는다. 오히려 프리미엄으로 변화하고 있다.이마트는 바로 이점을 간파했던 것일까? 다른 유통업체들이 PB라는 이름을 쓸때 PL이라는 이름을 홀로 쓰고 있다. 사람들이 PB와 PL의 차이점을 물어본다면 이마트는 당당히 얘기해주려는 전략이었을까?관련 기사를 계속 읽어보던 중 PL이라는 말을 이마트가 과거에도 써왔던 것을 알 수 있었다. 또 기사를 확인해보자.이마트 PL(자체 라벨)상품 차별화 나선

  • [마케팅분석] CJ ON E마케팅사례 조사
  • CJ주식회사와 CJ제일제당으로 분할된 CJ주식회사는 CJ제일제당, CJ엔터테인먼트, CJ오쇼핑 등 계열사의 투자와 브랜드관리를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추진하여 글로벌기업을 위한 기틀을 마련하고 있다. 식품 및 식품서비스, 생명공학, 엔터테인먼트&미디어, 신유통 등 4개 분야를 축으로 그룹전체의 재무, 기획, 사업관리, 인사, 경영진단 등을 담당하고 있다. - CJ ONE 카드CJ ONE카드란 문화, 외식, 쇼핑, 엔터테인먼트 등 CJ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가

  • [비교경영론] 네슬레 VS CJ 경영전략 비교
  • CJ 제일제당, CJ 프레시웨이, CJ 푸드빌, CJ 엠디원, CJ 엔시티2) 생명공학 - CJ 제일제당 바이오, CJ 제일제당 제약3) 엔터테인먼트&미디어- CJ CGV, CJ 인터넷, CJ 엔터테인먼트, CJ 미디어, 엠넷 미디어, CJ 헬로비젼, CJ 파워캐스트4) 신유통 - CJ 오쇼핑, CJ GLS(물류), CJ 올리브영, CJ 텔레닉스5) 인프라- CJ 시스템즈, CJ 건설6) 관계사- 신동방CP, 수퍼피드, 돈돈팜, 프리머스 시네마, 엠바로, CJ 무터, CJ 창업투자5. CJ의 핵심 사업 전략1) 식품&식품서비스① 외부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