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오쇼핑 유통경영전략과 MD인터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1.04 / 2018.01.04
- 3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CJ 오쇼핑 유통경영전략과 MD인터뷰
- 목차
-
1. 기업소개
2. 유통환경
3. 기업이슈
4. MD인터뷰/Q&A
- 본문내용
-
모바일의 경우 20-30대 고객이 메인 고객층이 될 수 있는 반면 TV홈쇼핑의 경우 40대 이상 여성이라는 특정 고객층이 메인 고객이 되기 때문에 이를 고려해서 채널을 선정해야 최대의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다만 TV채널MD와 인터넷채널MD, 카탈로그MD 등 각 분야의 전문 MD가 따로 있기때문에, 한 MD가 채널을 선정하는 경우는 많지 않다고 판단됩니다.
또 최근 모바일 구매 고객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와 관련해 유통채널 선정에서 TV채널과 인터넷채널을 병행운영하는 경우가 늘고 있습니다.
위 2개의 채널을 병행운영하는 경우 더 큰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다는 판단 때문입니다
A. 상품선정은 개인MD의 시장조사가 기본이겠죠? 매일 아침을 화장품주간신문 혹은 포털사이트에 화장품기사를 읽어보는 것으로 시작하고, 직구, 멀티샵, 경쟁사, 소셜커머스 사이트 등을 통해 화제가 되는 제품들을 눈여겨봅니다.
단순히 화제가 되는 제품이라고 선정 되는 것은 아니고, TV쇼핑 메인타깃고객(40대 이상 여성)과 맞는 제품인지 매칭시키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 감정노동 특징,원인분석과 감정노동 문제점 및 사례연구와 감정노동 문제 해결방안 제시
- [경영전략] Michael Porter(마이클포터)의 5 forces model 사례분석(맥카페와 스타벅스)
- 동기부여 이론, 맥그리거의 XY 이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