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맥도날드에 관한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18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맥도날드 (McDonald's International) 소개
2. 기업철학 역사
3. 5가지 행동 원칙
4. 맥도날드 연혁
5. 한국 맥도날드 소개
6. QSC&V
7. 스포츠 마케팅
7. 로날드 자선기금
8. 햄버거 대학
9. 서비스 안내
본문내용
1. 맥도날드 (McDonald's International) 소개

99년 5월 시카고에 2만5천번째 매장을 개장한 맥도날드는 현재 121개국에 2만 9천여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세계에서 가장 크고 유명한 푸드 서비스 업체입니다.

"적어도 음식에서만큼은 각 지역의 고유한 맛을 살려야 한다"는 맥도날드의 잭 그린버그 (Jack M. Greenberg) 회장의 주장은 각 나라의 입맛을 최대한 존중하여 맥도날드가 세계적으로 성공할 수 있게 한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또한 맥도날드는 세계 최초로 공산국가에 진출한 햄버거 레스토랑이기도 합니다. 1982년 유고슬라비아와의 계약체결로 시작된 맥도날드의 공산국가 진출은 1990년 모스크바, 1992년 베이징에 세계 최대 규모의 매장을 개점하면서 더욱 확실한 기반을 갖게 되었습니다.

맥도날드의 목표는 세계 최고의 패스트푸드 레스토랑이 되는 것이며 최고가 된다는 의미는 뛰어난 품질, 서비스, 청결 그리고 가치를 제공해서 각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을 웃는 얼굴로 만드는 것입니다.

2. 기업철학 역사

종업원들에 대한 배려는 맥도날드가 창립된 1955년 이래로 회사의 가장 중요한 관심사항이었습니다. 회사에 만족하고 있는 종업원들만이 우리의 고객들을 만족시킬 수 있다는 것을 굳게 믿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업 철학은 창시자 레이 크록 시절부터 계속되어 왔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교육으론 주제 선정 이유 맥도널드의 교육훈련사례와 실효
  • 맥도날드는 교육이외에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생일파티, 무료배달, 서비스카드, Drive Thru(차로 바로 픽업) 라는 것을 통해 고객에게 좀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과의 접근을 시도하였다. 그리고 이에 대한 많은 실효를 거두었다. 이것은 곧 기본적인 교육의 바탕 하에 종업원의 내 기업이라는 정신이 있었기에 가능한 것이라 보인다. 맥도날드의 기본적인 교육은 타 관련업체와 그다지 많은 차이점을 보이지는 않았지만 이 교육이

  • 식품 안정성 문제에 대한 한국과 외국의 대처 -국내의 각 주체와 미국과 캐나다의 사례
  • 조사에서 우리 조원들이 이용한 조사 방법은 주로 인터넷이나 참고문헌 이용한 것이었는데, 직접 소비자에게 설문조사를 실시하거나, 해당 기업과의 접촉 등을 통해 더 직접적이고 실질적인 조사를 했으면 좀 더 나은 레포트를 쓸 수 있었을 것이라는 아쉬움이 든다. * 참고 문헌란김광천,「우리나라 식품안전관리 체계의 과제와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캐나다와 일본의 사례를 중심으로」, 동국대 대학원, 2004.김대섭, 「소비시장의 무법자 ‘블랙컨

  • [사업계획서] 바게트 & 커피 전문점
  • 분석우리 바겟델리는 프랜차이즈 사업이니 우리나라에 많이 있는 패스트푸드와 커피전문점 그리고 쉽게 한 끼 때울 수 있는 분식집이나 음식점들까지 포함 하겠다. 하지만 수많은 경쟁 업체를 모두 조사하기는 힘들기 때문에 우선 우리 바겟 델리의 모델 점포를 입지할 곳 근처에 있는 모든 사람들이 알고 있는 패스트푸드 업체와 커피 전문점 등으로 정해 보았다.(1) 맥도날드영업장235개 (2008년)매출액857억 3,400만(주)맥킴, 2009유형직영/프랜차이

  • 브로드 환경요소들 사이의 변화와 상호의존
  • 진보된 기술이 어디에 존재하는지 알아내고 그것을 배우고 국내의 기업에 적용을 시키려 노력해야 한다. 후에 토의되어질 때, 좋은 기술을 가지고 있는 회사와 과감히 같이가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섹션은 브로드 환경과 이러한 환경의 트렌드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는 것의 중요성에 대해서 다루고 있다. 이 섹션에서 강조하는 것은 트렌드를 모니터하고, 에측하고, 적용하는 것이다. 사회문화적, 경제적, 정치적, 기술적 환경에.

  • 맥도날드 경영전략과 조직구조분석및 향후발전방향<매니저인터뷰포함>
  • 맥도날드 조직구조목차Ⅰ. 서론1. 조사배경- 3p2. 조사목적- 4p3. 전체요약- 4pⅡ-1. 맥도날드 조사1. 기업소개- 5p2. 맥도날드의 조직구조- 6p3. 경영전략4. 조직구조 분석 8~12p- 12~15pⅡ-2. 경쟁기업 분석1. 경쟁기업 현황제시 16p2. 성공기업 조직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