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IKEA 기업분석,성공전략,SWOT분석및 이케아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이케아 향후비전및 미래전략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1.26 / 2018.01.26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케아 IKEA 기업분석,성공전략,SWOT분석및 이케아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향후비전및 미래전략제시 레포트입니다 !!

목차를보시면 아시겠지만 이케아의 마케탕사례에 대해 꼼꼼하게 다루었습니다.
잘참고하세요 ^_^
목차
1. 이케아 IKEA 기업분석
(1) 경영철학
(2) 이케아 기업역사
(3) 조직구조 분석

2. 가구산업분석

3. 이케아 SWOT분석
(1) 강점 (Strength)
(2) 약점 (Weakness)
(3) 기회 (Opportunity)
(4) 위협 (Threat)

4. 이케아의 성공전략 분석

5. 이케아의 다양한 마케팅전략 사례
(1) 이미지 마케팅
(2) 광고전략
(3) 제품 마케팅전략
(4) 글로벌 마케팅전략
(5) 카탈로그 마케팅
(6) CSR 마케팅

6. 이케아 IKEA 향후비전과 전략제언
(1) 향후비전
(2) 미래전략제언
본문내용
전 세계 이케아 매장들만이 독점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이케아의 콘셉트, 상표권, 제품 디자인 등 지적재산권은 인터 인케아 시스템스라는 별도의 회사가 갖고 있다. 만약 어느 매장 매니저가 표준 콘셉트에서 벗어나려고 한다면, 예를 들어 아이들 놀이방을 없애거나 조그만 식당을 하나 만들려고 한다면 인터이케아 시스템스에 서류를 보내 허락을 받아야 한다.
이러한 난해한 구조가 주식시장 상장, 적대적 기업인수, 상속세 등의 위험으로부터 회사를 지킬 수 있는 수단이었다. 또한 교모한 수술이긴 하지만 그 때문에 가족이 계속 회사를 소유할 수 있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케아 IKEA 국제 마케팅 전략 분석 -미국 시장 진출 성공 사례
  • IKEA 국제 마케팅 전략 분석‘미국 시장 진출 성공 사례’를 중심으로 1. 서론2. IKEA 브랜드 소개3. IKEA 글로벌 전략1) 해외진출 현황 및 성과2) 미국 시장 진출 성공 사례3) 광고 커뮤니케이션 전략4. 결론1. 서론BRICs , Blue ocean 등의 신조어가 생기는 것은 갈수록 기존 시장이 포화상태에 이르고 더 이상 새롭지 않으면 시장에 진입하는 것조차 쉽지 않은 전 세계 시장의 경향을 반영하는 것이다. 소비자들은 좀 더 새롭고 기발한 상품을 원하고 기업들

  • [국제경영론] 이케아 분석
  • 이케아가 스웨덴 기업에서 미운오리 취급을 받던 가운데에서 이루어진 결과였다. 이후 이케아의 국제화 진출 시기마다 각기 다른 목적과형태를 다양하게 나뉘어지게 된다.이케아 경영 사례를 통해 이케아를 중심으로 급격한 환경의 변화에 대응하는 방법으로 이케아의 국제화 전략과 진출 방식에 대해 이야기 해보고자 한다. 그리고 이케아가 앞으로 국내 진출 및 미래의 환경변화에 어떻게 대응해야하는 지를 모색해보는 것이 경영 사례를 작성

  • [경영전략] 이케아(IKEA)의 해외 진출 전략
  • 1. IKEA 소개(1) 역사 및 발전과정이케아(ikea)에 대해서 소개하기 전에 이 회사를 맨 손으로 시작해 살아생전에 세계적인 콘체른(Konzern)으로 건설해 낸 창업자인 ‘잉그바르 캄프라드’에 대해서 소개하는 것이 우선일 것 같다. 그것은 기업의 가치창출과정은 상당부문 최고 경영자에 의해 이루어지고 최고경영자가 전략을 효과적으로 구사할수록 기업이 만드는 가치가 증가하기 때문이다. 또한 그가 제시한 비전이나 비즈니스 아이디어가 반세기가 지난

  • [국제경영] IKEA 이케아 국제경영 사례
  • Ⅰ. 기업소개Ⅱ. SWOT분석Ⅲ. 제품전략Ⅳ. 원가유통전략Ⅴ. 마케팅전략Ⅵ. 해외진출전략Ⅷ. 결론국제경영사례기업 소개1943년 설립 1956년 조립식 가구 제조 시작1963년 해외시장 첫 진출2012년 현재 전 세계 35개국 진출ikeaIKEA세계1위 가구왕국ikea이케아 경영방침Frugality(절약)Informality(격식에 얽매이지 않는)Creativity(창조적인)better everyday lifeikeaSWOT 분석StrengthThreatOpportunityWeakness임대료, 물류비용, 저장비용 최소화로 인한 원가절감제품

  • IKEA 독일미국일본한국 글로벌경영전략
  • 성공적인 미국 진출미국이나 유럽보다 주거 공간이 좁으며, 아파트에는 붙박이장이나 입주시 가구가함께 배치됨가정 대부분은 부모와 자녀로 구성된 2대로 이루어져 있다.한국해외 진출 사례 NO.4● 환경 분석한국은 가구의 조립보다는 완제품에 익숙해져있다.해외 이케아보다 한국에 있는 이케아 지점들이 파는 가격이 비싼 것은 사실이나 기존의 한국 의 대기업, 중소기업 브랜드보다 싸다.(국내브랜드 거품 때문에)경영 전략소비자 조사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