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베니건스의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18 / 2019.12.24
- 32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베니건스와TGI프라이데이 비교분석,베니건스마케팅전략,베니건스분석,TGI마케팅전략,TGI분석,서비스마케팅
- [마케팅] [외식업마케팅]패밀리레스토랑 ‘베니건스’ 마케팅전략 분석 및 발전전략(A+리포트)
- [마케팅] [마케팅]패밀리레스토랑 `베니건스` 마케팅전략 분석 및 향후 발전방향(A+리포트)
- 베니건스 bennigans 마케팅전략분석과 베니건스 경쟁사비교분석(아웃백,빕스,TGI)및 베니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베니건스][베니건스 특성][베니건스 경쟁사][베니건스 마케팅 전략][향후 베니건스 개선 방안][마케팅전략]베니건스의 특성, 베니건스의 경쟁사, 베니건스의 마케팅 전략, 향후 베니건스의 개선 방안 분석
- 목차
-
1. 서론
2. 본론
2.1 환경 분석
2.1.1 국제적 거시적 환경
2.1.2 미시적 환경
2.2 소비자와의 관계
2.2.1 관계를 통한 접촉
2.2.2 기술
2.2.3 다양성
2.2.4 세계화
2.2.5 윤리
2.3 철학
2.3.1 핵심 가치
2.3.2 미션
2.3.3 전략적 인프라
2.4 전략
2.4.1 목표
2.4.2 상황 분석
2.4.3 시장 세분화
2.4.4 타겟 마케팅
2.4.5 포지셔닝
2.5. 마케팅 믹스(Marketing Mix)
2.5.1 베니건스의 라이프 싸이클
2.5.2 Product(상품)
2.5.3 Price(가격)
2.5.4 Place(장소)
2.5.5 Promotion(판매촉진)
2.6 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IMC)
2.6.1 IMC를 위한 여러 가지 방법
2.7 새로운 전략
2.7.1 미래시장 예상
3. 결론
- 본문내용
-
1. 서론
베니건스는 패밀리 레스토랑으로서는 후발 업체임에도 불구하고 선발 업체와 비슷한 수준의 경쟁력을 자랑하고 있다. 마케팅 계에서의 “선도자의 법칙 ”을 깨뜨릴 만한 업적이다. 우리 나라에서는 이온 음료인 “2% 부족할 때”라는 제품이 이 법칙을 깨뜨리고 미과즙 음료 시장에서 정상을 차지한 바 있다. 후발 업체의 약점을 극복하고 이 정도까지 온 베니건스의 마케팅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동양제과는 Metromedia Restaurant Group과의 기술적 제휴를 통해 1995년 패밀리 레스토랑 사업에 진출했다. 1995년 11월 첫번째 베니건스 매장이 개점한 후 2002년 6월 개점한 Memphis Bennigan’s를 포함하여 지금까지 14개의 매장이 생겼다. ‘Legendary Restaurant’라는 브랜드 컨셉을 바탕으로 베니건스는 최상의 서비스와80여 종의 식사메뉴, 150여 종의 음료메뉴로 성공적으로 한국에서 위치를 확보했다. 베니건스는 또한 한국 전통 음식을 이용한 메뉴를 내놓으며 미국매장과 차별화 했다.
이제는 젊은이들 뿐만이 아니라, 가족들이 편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는 패밀리 레스토랑로 성장한 베니건스. 강한 브랜드 파워를 자랑하기에, 사람들은 패밀리 레스토랑하면 '베니건스'를 바로 떠올리고, 친숙한 느낌을 갖는다.
- 참고문헌
-
<참고 문헌>
우메자와 쇼타로우, 마케팅 노트, 더난 출판사, 1997
Al Rise & Jack Trout, 마케팅 불변의 법칙, 십일월출판사, 2000
Al Rise & Jack Trout, 마케팅 포지셔닝, 십일월 출판사, 1998
<참고 싸이트>
T.G.I.F 웹페이지 http://www.tgif.co.kr
Marche 웹페이지 http://www.marche.co.kr
Bennigan’s 웹페이지 http://www.bennigans.co.kr
고객만족 종합 솔루션의 장 http://www.csjournal.or.kr/2001-06-7.html
동양제과 웹페이지 http://www.orionworld.co.kr/
Pencom&Foodhouse 웹페이지 http://www.foodhouse.co.kr/
여성동아http://www.donga.com/docs/magazine/woman_donga/200101/people13.html#doctop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