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기획서] 베니건스의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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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2. 본론
⑴ 베니건스 소개
① 회사소개
② 베니건스의 비전
③ 첫이미지
④ 매장분위기

⑵ 베니건스 일반현황
ⓛ 베니건스 컨셉의 기원
② 베니건스의 특징
③ 베니건스의 종업원 교육

⑶ 마케팅
① 마케팅 전략
② 베니건스의 마케팅 현황

⑷ 외부환경분석
① 시장분석
② 경쟁사 분석
③ SWOT분석

⑸ 내부환경분석
① 맛과 분위기
② 차별화된 서비스

⑹ 외식산업의 새로운 환경변화
① 시장축소 및 시장변화
② 고객개념의 변화
③ 메뉴의 변화
④ Fun 마케팅

3. 결론
⑴ 대안제시
① 다양한 연령층의 마케팅
② 고객층의 세분화
③ 타 업체의 프로모션이나 이벤트의 변형
④ 서비스의 질 향상
⑤ 고정 고객의 확보방안
⑥ 다양한 가격대의 메뉴로 고객의 부담 경감
⑦ 쿠폰을 통한 구매욕구의 자극

⑵ 향후전략
① 제휴전략 중단
② 맛+서비스 전략
③ 맞춤 마케팅 전략
④ 새 메뉴 개발

본문내용
1.서론

최근 우리 나라는 경제가 발전하고 생활이 편리해짐에 따라 도시의 여러 곳곳에 피자헛, 롯데리아, 맥도날드, 버거킹, 파파이스, KFC, TGIF, OUTBACK, BENNIGANS, 마르쉐, VIPS 등 수십 가지가 넘는 프렌차이즈 시스템의 외식 산업체가 많이 생겨났다. 또한 젊은 층의 소비자들의 입맛을 겨냥한 패스트푸드는 단연 인기 1위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뿐만 아니라 요즘은 핵가족화, 주 5일제 근무로 인한 근로시간 단축으로 여가 시간의 늘어남에 따라 사람들의 외식이 점차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위의 외식 산업체들은 성장 가능성이 무한한 분야라고 볼 수 있다. 하지만 웰빙 열풍으로 인해서 패스트푸드보다는 좀 더 고급스럽고 건강을 생각하는 패밀리 레스토랑의 전망이 더 밝다고 생각되어 이 조사를 하게되었다. 한국 산업의 고객만족도 1위, 브랜드 경쟁력 1위인 아웃백 보다는 후발업체인 베니건스를 선택하여 문제점을 살펴보고 대안을 제시하여 선두로 나설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 보도록 하자.

<베니건스의 발전>

창업자 베니건(D.Bennigan)은 1990년대 초반 아일랜드에서 미국으로 건너와 바텐더로 처음 일하게 되었다. 그의 마음속엔 항상 언젠가 자신의 주점을 운영하고자 하는 꿈이 있었다. 그 후, 베니건의 훌륭한 서비스는 그가 일하는 주점에 더욱 많은 손님을 끌게 하는 원인이 되었다. 결국 미국의 경제 공황 때 그는 문 닫은 한 은행 건물을 구입함으로써 드디어 그의 꿈이었던 Bennigan's Irish American Grill&Tavern을 열었고, 그의 성실함과 친구들의 도움으로 대성공을 거두게 되었다. 오늘날 전 세계에 위치한 모든 베니건스 에는 정통 미국음식에 친근하고 편안한 분위기, 아일랜드계 미국인의 투철한 서비스를 저공하고자하는 창업자의 경영이념이 깃들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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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9.05.22 02:38: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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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6.05.17 13:1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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