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한 현대자동차 해외투자 및 국제경영관리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1.13 / 2018.01.13
  • 4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한 현대자동차 해외투자 및 국제경영관리 전략
목차
Ⅰ. 해외투자론
1. 기업소개
2. 진입 국가
3. 진입 동기
4. 진입 시기 및 방법

Ⅱ. 국제경영관리
1. 조달
2. 국제 마케팅
3. 국제 재무
4. 국제 인적자원관리
본문내용
미국 - 진입동기
시장 및 산업적 측면
세계 최고의 자동차 시장 : 연간 1700만대 수요 중 1000만대가 수입산으로
브랜드 가치제고 측면에서 미국시장에 가장 먼저 진출

생산적 측면
미국시장에서의 가능성 발견 : 현대자동차 엑셀의 성공적 미국시장 진출에 힘입어 소나타, 엘란트라로 제품라인을 확대해 나감

정책적 측면
Globalization 전략에 기반하여 지속적인 해외생산 확대 및 주요 Supplier의 동반진출을 유도. 현지에서 협력사를 통해 부품을 조달하고 생산하기 때문에 환율의 영향을 크게 받지 않음.

미국 - 진입시기 및 방법
1985년 미국에 판매법인을 설립
1986년 소형 승용차‘엑셀’미국 시장에 출시
- 출시 첫 해 17만대, 다음해 27만대를 판매
1989년 캐나다 부르몽에 공장을 건설, 소나타 출시
2005년 미국 앨라배마 주 몽고메리 시에 현지 생산공장 준공 완료, 국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 경영전략] 현대자동차의 인도 진출 전략 -제품 `상트로`의 차별화 전략을 중심으로
  • 해외제품을 포지셔닝 소비자의 마음 속에 자사제품이나 기업을 표적시장경쟁기업 능력과 관련하여 가장 유리한 포지션에 있도록 노력하는 과정.하는 등 차별화된 글로벌 전략을 펼치고 있다. 이에 따라 이 글에서는 사회문화적 변수에 따른 글로벌 기업의 국가별 경영전략 차별화 사례를 살펴보고자 한다. 차별화 사례로 인도시장에 진출한 현대자동차의 경영전략을 선정하였고, 이를 사회문화적 요소의 관점에서 분석한다.먼저, 현대자동차의

  • 현대·기아차 M&A 사례 및 향후 개선 방안,엠엔에이,기업합병,현대기아합병,현대기아,인수합병
  • 및 공동 투자 하면서 시너지 효과와 저탄소 녹색성장에 초점을 맞춤으로써 세계 자동차 시장에 확고한 입지를 확보하는데 한 걸음 가까워졌다. 현대기아차는 현재까지 국내에서는 급성장하였고, 세계 시장에서도 여러 국가에 진출중이다. 이러한 현대기아차의 최근의 전략은 무엇일까? 우선은 품질 향상이었다. 세계에서도 인정할 만한 품질, 이것은 플랫폼, Vaatz시스템, 공장등의 공용화로 가능하게 되었다. 두 번째는 글로벌 경영전략으로 현지 최

  • [국제경영론] 대우종합기계의 사례를 통해 본 대 중국FDI분석
  • 기업보다 이러한 외부환경 대처와 내부관리에 뛰어나다고 생각되는 대우종합기계(대우 중공업은 2000.10.23 분할이후 영업 행위를 영위하지 않고 자산 및 부채의 정리에 주력하고 있음-대우종합기계는 여기에서 분리되어 나옴)의 해외 직접투자 사례를 연구함으로써 수업시간에 배운 해외 직접 투자에 관한 내용을 심도 있게 이해하고, 실무에서 어떻게 적용되고 있는가를 파악하고자 노력하였다. 특히 여러 국제경영분야에서도 국제 마케팅 분야에 초점

  • [pr원론] 삼성전자 홍보전략
  • 관리에 대한 특별지시 이후 매년 자사의 브랜드가치 평가와 집중적인 투자 관리, 글로벌마케팅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브랜드가치 육성에 힘을 쏟은 결과로 평가되고 있다.인터브랜드 브랜드가치 평가조사 책임자인 얀 린더만(Jan Lindemann)씨는 삼성전자는 과감한 연구개발비 및 해외 마케팅 투자를 통해 휴대폰 시장 및 고급TV 시장점유율에서 주목할 만한 성장을 이뤘다며 삼성의 브랜드가치는 앞으로도 지속적인성장을 기대하기에 충분하다고 말했

  • [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의 국제마케팅
  • 국제마케팅‘현대자동차의 국제마케팅’1.서론1. 주제 선정의 이유2.본론1. 글로벌 기업과 글로벌 마케팅이란?2. 현대 자동차의 연혁과 매출현황3. 3대 경영방침과 5대 글로벌 전략4. 현대 자동차의 마케팅 사례① 국내② 미국③ 중국④ 인도⑤ 그 밖의 국가들3.결론1. 앞으로 나아갈 방향참고문헌서론1. 주제선정이유.현재 우리나라에는 해외로 진출하여 큰 수익을 거두는 업체들을 쉽게 접할 수 있다. 그 중에는 우리나라 대기업들이 대부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