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의해외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1.14 / 2018.01.14
  • 3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국기업의해외진출사례
목차
1. 불확실성 지속되는 글로벌경영 환경
2. 글로벌기업경영 7대 트렌드
3. 아모레퍼시픽 중국진출
4. 현대자동차 인도진출
5. 결론 및 전망
본문내용
1. 쇄신 Renewal
사업구조, 브랜드 변신으로 활력 재충전

1) 악화된 글로벌 경영환경 타개
→ 사업 포트폴리오 재정비 재무·조직구조 개선 추진
2) 기존 보유 브랜드 리포지셔닝, 리뉴얼
→ 이미지 쇄신 및 매출 증대 모색

2. 모색 Exploration
이종산업에서 신사업, 신비지니스모델 발굴

1) 시장 확대에 의한 유기적 성장기회 제한
→ 이종 분야 신사업 추진 및 사업확장
2) 신수익원 창출
→ 기존 비즈니스모델 변형

3. 재배치 Re-alignment
생산 및 R&D 기지의 글로벌 이동 배치

1) 기존 생산거점 국가 경영여건 악화
→ 생산기지 본국이전 움직임 확산
2) 새로운 생산거점 발굴 모색 (동남아, 중남미 지역 등)
3) 신흥국기업 위상 제고
→ 연구개발, 투자 선진국행 가속

4. 신흥시장 Emerging Markets
미래성장 위한 승부처로 비중 확대

1) 미래성장 위한 전략방향
→ 신흥국 진출 확대
2) 신흥국 진출 확대 위한 조직, 경영관행 정비 병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해외시장 진출전략 -대우의 세계경영사례
  • 경영전략 Report제11장 해외시장 진출전략(사례 : 대우의 세계경영)과 목 명 :경 영 전 략목 차● 서 론● 글로벌전략의 수립- 글로벌전략의 정의- 글로벌전략의 유형● 해외시장 진출방법의 결정요인● 시장거래와 계약에 의한 해외진출- 수출에 의한 해외시장 진출- 라이센스와 프랜차이즈● 직접투자에 의한 해외진출- 한국기업의 해외직접투자 현황- 직접투자의 동기- 직접투자의 유형- 직접투자의 과정이론● 다국적기업경영● 해외시

  • [마케팅] 한국타이어의 유럽 진출 마케팅 분석
  • 해외 1호점을 중국 상하이에 오픈했다. 오는 2013년까지 상하이베이징광저우톈진 등 중국의 주요 도시에 300개의 가맹점을 개설, 유통 채널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2010년에 신흥시장인 이집트, 인도, 남아프리카공화국에 각각 1개씩의 지점을 추가로 설립하여 주요 시장에 네트워크를 추가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4) 글로벌 성공전략 1) 해외 진출 원동력한국타이어는 2009년 자동차 산업이 극심한 불황에 빠진 상황에도 세계 타이어 업체 중 가장 높

  • [중소기업] 중소기업의 해외진출 확대와 제조업공동화에 따른 노동조합의 대응방안
  • 기업 해외진출 현황과 제조업공동화제1절 해외진출 현황제2절 중소기업의 중국진출에 따른 제조업공동화 실태조사 결과제4장 주요국의 제조업공동화 대응사례제1절 일본 사례제2절 대만 사례제3절 미국 사례제4절 시사점제5장 제조업공동화에 따른 노동조합의 대응방안제1절 사회경제적 조건제2절 제조업공동화에 따른 노동조합의 대응제6장 결 론【참고문헌】제1장 서 론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중국이라는 블랙홀이 한국경제의 화두가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 인도자동차시장진출전략
  • 한국 기업들이 인도에서 성공적인 활동을 벌이고 있다. 인도의 유력 경제일간지 Business Standard는 인도에 투자한 한국기업들의 성공적 진출사례와 경영성과를 「한국 기업들의 맹공(The Korean Blitz)」이라는 제하의 전면 특집기사로 게재하고, 인도 내 한국기업들의 투자 성공 요인과 성과를 여타국과 비교하면서 상세히 소개했다. www.kotra.or.kr 2002 5-2 정보원, 코트라 뉴델리 무역관, 게재자 해외투자진출팀 고봉숙대표적인 성공 사례로 가전분야에서 LG전

  • [국제마케팅] 이랜드 중국진출 전략
  • 기업으로 1994년 중국에 단독으로 법인을 설립하여 현재는 현지화에 성공하여 상해를 중심으로 중국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국내에서의 중저가 이미지와는 달리 중국에서는 고급브랜드로서의 이미지로 리포지셔닝 되었는데 해외시장에 진출한 많은 기업들을 수업시간이나 언론매체를 통해 접해왔지만 국내에서의 다른 이미지로 포지셔닝한 기업은 많이 접해보지 못했으므로 이랜드 중국진출사례를 분석해볼 가치가 있다고 생각되어 선정하였다. 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