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기업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2.31 / 2017.12.31
  • 5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일본기업의 경영전략
목차
1. 일본, 무엇이 문제인가
2. 일본기업,경쟁력 약화의 이유
3. 일본기업의 강점
4. 일본 기업들의 전략
5. 반면교사 일본
본문내용
일본은 지금 새로운 가치관과 시스템을 모색 중
시바료타로(司馬遼太郞)의 영상화 반대에도 불구하고NHK가 드라마로 하는 이유는 상황이 그만큼 절박
비제조업보다 제조업의 수익성 악화가 심각
금융위기 때 매출감소보다 경상이익 감소가 더욱 심각
경기가 회복되어도 ‘일본 제조업의 부활’수준으로 회복되기는 쉽지 않을 전망
? 디지털화, 글로벌화에 대한 적응 미숙이 배경

일본기업이 어렵게 제품을 개발하여도 얼마 후 시장점유율을 한국, 대만, 중국 기업에게 빼앗겨 버리는 악순환 되풀이
일본은 세계에서 장수기업이 가장 많은 나라
200년 이상 기업 일본 약 3,000사, 독일 800사, 미국 14사, 중국 9사
능력 중심의 후계자, 관련 다각화, 비상장
강소기업이 많은 나라
소재?부품?장비 산업이 강한 이유
3엔짜리 발포 트레이를 5그램에서 3.2그램까지 낮춘 ‘에프피코’
아프지 않는 주사 바늘을 만들어 내는 ‘오카노공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닛산(Nissan)의 국내시장 진출 마케팅 전략
  • 일본차 1호 DAT로부터 시작하여 고도성장 시절에 일본 최대의 자동차 업체로까지 부상하게 되었다. 그러나 90년대 들어 방만 경영과 내수, 해외시장 판매부진, 고객의 니즈(NEEDS)파악 실패 등으로 인해 누적적자와 부채가 급상승하였고, 90년대 후반 결국 최악의 파산상황을 맞이하게 된다. 이때 닛산은 프랑스기업 르노와의 제휴를 신청하였고, 르노와의 전략적 제휴는 실질적으로 르노에 의한 닛산인수로 1999년 3월 경영권을 인수받고 CEO 카를로스 곤을

  • CI를 기업경영에 도입한 사례
  • 기업 이미지가 구매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기업이미지를 부각시키기 위한 CI가 필요하다. 또한 기업 구성원의 의식 구조의 변화에 따른 근무 환경의개선 및 경영의 혁신이 필요하면서 계획과 조직의 활성화를 위해 CI가 필요하게 된 것이다. 그러므로 기업의 미래에 대한 준비로 CI를 적극 도입해야 한다. 출처 : http://blog.naver.com/andyy2000?Redirect ‘CI개념과 사례연구’해외통신/일본/일본기업의 CI전략과 성공사례 송정미/와세다대 상학연구과 박사과정

  • 한국기업의 일본시장 진출 실패와 해결방안 보고서
  • 일본은 한국과 같은 아시아 국가이지만 소비자들의 성향이 크게 다르다고 할 수 있다. 또한 소비자들의 요구도 까다롭기 때문에 이에 대한 철저한 분석이 필요한 일이다.Ⅲ. 품질관리의 중요성일본 시장의 특성으로 살펴 볼 수 있는 것은 일본은 한국처럼 자본가와 노동자의 갑을관계 문화가 적다는 것이다. 공생이라는 개념이 자리잡고 있다.근로문화가 한국과는 다르기 때문에 한국기업들도 한국에서의 경영관점을 버리고 새롭게 일본식으로 변화

  • [경영독후감]디지털 경영전략 `도요타 최강경영`
  • 디지털 경영전략목차일본과 미국의 시스템 구축 진행 방법의 차이도요타식 기업혁신의 실행방법(습관)시스템을 시시각각으로 변화시키는 도요타 방식? 시스템을 시시각각으로 변화시키는 도요타 방식?한번도 문서화된 적이 없고도요타의 직원조차 논리 정연하게 설명할 수 없는 것도요타식 기술혁신의 근원(불가능을 가능하게 한다.)어쩌면 가능할 지도 모른다.3년 안에 미국을따라잡자.싱글 작업분비 진행순서, 활동율 100%직행율 100%,

  • 한국기업의 일본시장 진출 실패와 해결방안 PPT자료
  • 일본 시장의 특성으로 살펴 볼 수 있는 것은 일본은 한국처럼 자본가와 노동자의 갑을관계 문화가 적다는 것이다. 공생이라는 개념이 자리잡고 있다.*Ⅲ. 품질관리의 중요성근로문화가 한국과는 다르기 때문에 한국기업들도 한국에서의 경영관점을 버리고 새롭게 일본식으로 변화를 추구해야 한다. 이러한 노력이 있어야만 성공이 가능한 일이다. *Ⅲ. 품질관리의 중요성또한 품질적인 측면에서도 높은 수준을 요구하기 때문에 그게 걸맞는 제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