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기업분석 및 2012년도 산업구조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2.19 / 2017.12.19
  • 3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기업분석
3. Apple과 PC산업
4. Apple과 mp3산업
5. Apple과 smart phone산업
6. Apple과 태블릿pc산업
7. 사례 업데이트
8. 전략적 제언
9.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기업연혁>

1974. 스티브 잡스와 스티브 워즈니악, 론웨인 컴퓨터회사 설립

1976. 개인용 컴퓨터 ‘애플 I’ 완성, 200여대를 판매함

1977. 애플 컴퓨터 법인 설립, ‘애플 II’ 출시

1983. 최초의 GUI 운영체제 개인용 컴퓨터 애플 리사 출시

1984. 매킨토시 출시

1985. 스티브 잡스, 실적 부진을 이유로 해임
새로운 개인용 컴퓨터 플랫폼 개발 계획 발표

1997. NeXT사 인수, 스티브 잡스 경영 복귀

1998. 아이 맥 G3 출시, 기업 실적이 흑자로 전환

2000. 새로운 운영 체제 ‘맥 OS X’ 발표

2001. 휴대용 음악 플레이어 ‘아이팟’ 출시

2003. 온라인 음악 상점 ‘아이튠즈 스토어’ 오픈

2007. 스마트 폰 ‘아이폰’ 출시
2008. 앱스토어 오픈

2010. 태블릿 PC ‘아이패드’ 출시

2011. 팀 쿡 ceo임명, 스티브 잡스 사망

2012. 아이폰 5 출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팬택기업조사 기업분석,휴대폰,통신기기산업정의,국내외적발전과정,국제적위상,향후전망,마케팅,STP,4P전략,물류체계 분석
  • 산업 동향᠁᠁᠁᠁᠁᠁᠁᠁᠁᠁᠁᠁᠁71) 2010년᠁᠁᠁᠁᠁᠁᠁᠁᠁᠁᠁᠁᠁72) 2011년᠁᠁᠁᠁᠁᠁᠁᠁᠁᠁᠁᠁᠁73) 2012년᠁᠁᠁᠁᠁᠁᠁᠁᠁᠁᠁᠁᠁94) 2013년(현재)᠁᠁᠁᠁᠁᠁᠁᠁᠁᠁᠁᠁᠁105) 정리᠁᠁᠁᠁᠁᠁᠁᠁᠁᠁᠁᠁᠁10Ⅲ. 국내 우수기업 사례 – 팬택᠁᠁᠁᠁᠁᠁᠁᠁᠁᠁᠁᠁᠁111. 팬택의 종합적인 마케팅 전략᠁᠁᠁᠁᠁᠁᠁᠁᠁᠁᠁᠁᠁111) 팬택의 SWOT 분석᠁᠁᠁᠁᠁᠁᠁᠁᠁᠁᠁᠁᠁112) 팬택의 STP᠁᠁᠁᠁

  • 레인콤 경영전략
  • 분석하였다. MP3 플레이어 산업은 생산에 필요한 생산 공장 및 기술개발 투자비용이 많이 필요한 산업이 아니고, 핵심부품인 메모리 플래시 칩의 경우 이미 규모의 경제가 이루어진 산업이므로, 새로운 진입자들은 공급자의 위협 없이 충분히 쉽게 진입 가능한 산업이므로 진입자 위협은 굉장히 높은 편이었다. 레인콤의 가장 큰 경쟁자는 시장에 늦게 진입한 애플이었지만 저원가 전략으로 인해서 시장 점유율을 모두 빼앗기고 말았다. 또한 많은 기업

  • [마케팅] 애플 아이폰 iphone의 `가격전략`성공 사례
  • 가격 전략의 차 례 Ⅰ. 선정동기 Ⅱ. 기업소개Ⅲ. 환경 분석 Ⅳ. iPhone Ⅴ. SWOT 분석 Ⅵ. 산업구조분석 Ⅶ. 아이폰의 가격 전략과 성공 Ⅷ. 아이폰의 경쟁 제품 Ⅸ. 결론 및 대안점 Ⅹ. 참고문헌 애플(APPLE) 아이폰 가격전략Ⅰ. 선정동기한국에는 아직 출시되지 않았지만 이미 전 세계적으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애플의 아이폰 바람이 거세다. 아이폰은 2007년 1월 9일에 애플이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맥월드 2007에서 발표한 터치 스크린 기반

  • 대만기업 ASUS에 대한 기업조사 보고서 ASUS 기업 소개
  • 2012년도 사업보고서를 기반으로 작성하였으며, 기업의 성장성을 도출하기 위해 사업의 내용 및 인사제도, 재무상태에 대한 자료만을 선별적으로 취하였다.ASUS는 대만기업으로써 규모와 성장성으로 대기업에 속하는 것으로 보일 수 있으나, 작성자는 ASUS의 높은 성장이 최근 몇 년 사이에 이루어진 것이며, 중소기업으로써 오랜시간 존속해왔다는 점과 IT산업의 특성상 규모의 경제 실현과 브랜드 효과를 기대하기에는 거대 IT기업에 비해 부족한 점을

  • 마케팅 환경 분석 마케팅 전략 수립 마케팅 전략 실행
  • 2012년도 약 20% 점유율로 정점을 찍고, 그 뒤 지속적으로 하락하여 2014년 현재 점유율은 7퍼센트 이하를 기록하고 있다. 이렇게 팬택의 스마트폰이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그 이유를 알기 위해 설문지를 토대로 소비자 분석을 시행하였다.B. 스마트폰 구매 시 소비자가 중요시하는 가치 및 ‘베가’에 대한 인식 분석설문조사를 통해 수집한 소비자 표본은 다음과 같다.20대 소비자 표본은 쉽게 모을 수 있었으나 10대, 30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