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마이크로 소프트 Microsoft의 상황 및 문제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11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소개
2.현재 MS의 상황 및 문제점 분석
3.문제 원인분석
4.해결방안제시
5.MS가 나아가야 할 장기적 비전제시
본문내용
창업자 : 빌 게이츠, 폴 앨런
설립: 1975년 4월 4일
본사 : 워싱턴 주 레드먼드
대표: 스티브 발머 (CEO)
총자산 : 1,087억$ (2011)
매출액 : 700억$ (2011)

클라이언트
윈도우 비스타, 윈도우 임베디드 운영체계 등

서버 및 툴비즈니스
윈도우 서버시스템, 통합 서버 소프트웨어, MSDN 등

온라인 서비스 비즈니스
MSN, 윈도우 라이브서비스, 기타 모바일 및 웹 기반 서비스

마이크로소프트 비즈니스 디비전
MS 오피스시스템, 오피스 커뮤니케이션 서버, 익스체인지 서버 등

엔터테인먼트 및 디바이스 디비전
윈도우 파워드 포켓 PC, Xbox, 일반소비자 하드웨어 등

<2011년 재무분석 요약>
매출 2%상승, 운영수입13%상승, EPS 28%상승, 운영비 지출 지속적 감소, 운영 현금흐름$270억
배당과 자사주매입 $169억 (2010에 비해 10%상승)
탄탄한(상승하는) 제품주기와 파트너십 모멘텀, 플랫폼과 클라우드의 장기적 성장을 위해 투자

<경쟁상황-PC OS산업- 요약>
2012년 상반기 기준 MS의 windows XP와 7이 전체 PC OS 시장의 전체 점유율의
약 90% 이상을 차지하는 반 독점 체제 유지

"마이크로소프트의 유일한 문제점은 그들이 센스라고는 눈곱만치도 없다는 것입니다… 시야가 좁지 않은가 싶습니다.”
-애플 CEO, 스티븐 잡스

"MS는 대규모 기득권 조직이 새로운 팀을 공격하고 그들의 노력을 하찮게 만들어 결국 쫓아내 버리고 만다”
-MS전 부사장, Dick Brass

“MS의 관료주의가 회사의 의사결정을 억눌렀다”
-MS 전 연구담당 부사장, Kai-Fu Lee

"어떠한 독창적인 아이디어도 상식이라는 이름으로 희생됐다. 관성을 깨려는 시도는 거의 벌을 받다시피 했다”
-MS전 직원, Max Zografos


핵심인재 유출
경쟁사인 구글, 아마존 등으로 핵심인재가 유출됨

Vic Gundotra to google
1991년부터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일을 한
마이크로소프트 최고의 인재
전세계 최고의 젊은 혁신가 100명 중의 한 명으로 선정

윈도 운영체제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인 윈도 코어 운영체제의
총책임을 맡은 선임부사장의 자리에 오름
Brian Valentine to Amazon


10억$ 이상의 기업인수 5건
대부분 새로운 사업으로 강조하고 있는 서버, 기업용 솔루션, 엔터테인먼트 등의 영역에서 이뤄지고 있음
주력 사업과 관련한 인수에는 Office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한 Prodiance를 인수한 것 뿐

85억$를 들여 Skype 인수
이베이가 포기한 Skype가 효익이 있을지는 의문
마이크로소프트가 Skype를 인수한 사실은 마이크로소프트가 추진하던 사업을 고려할 때 다소 일관성이 없어 보임

의료, 바이오 분야에 대한 인수
인수를 통해 아직 마이크로소프트가 의료, 바이오 분야의 사업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보여주지 못하고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세계 10대 전자기업
  • 경영자원이라는 기업 문화■인텔의 핵심역량- Brand value !- 뛰어난 기술력 !- 인적자원의 힘과 전략경영 !(3) 경쟁우위요소 및 기업전략■ 경쟁우위요소경쟁사 대비- 미래기술을 예측하고, 경쟁사보다 한 발 앞선 시장 공략으로 선점.- AMD 등 ANTI-INTEL 기업보다 월등한 자금력, 글로벌 네트워크 로 마이크로프로세서 시장을 거의 독점하다시피 함.비용측면- 마이크로프로세서 생산 공정 비용은 타사보다 적게!!- 판매시에는 브랜드 가치를 덧붙여 고

  • [기업][한국][미국][일본][기업][삼성]한국 기업 삼성(Samsung), 한국 기업 LG, 미국 기업 애플(Apple), 미국 기업 MS(마이크로 소프트, Micro Soft), 일본 기업 후지(Fuji), 일본 기업 소니(Sony) 분석
  • 한국 기업 삼성(Samsung), 한국 기업 LG, 미국 기업 애플(Apple), 미국 기업 MS(마이크로 소프트, Micro Soft), 일본 기업 후지(Fuji), 일본 기업 소니(Sony) 분석Ⅰ. 한국 기업 삼성(Samsung)1. 투자유치 관련 법규의 투명성 미흡2. 중국측의 고난도 혐상전략3. 국제경영 관행을 무시한 자세 및 상관습1) 혐상자세2) 자산평가3) 노조4. 중국시장에 대한 인식의 재고5. 정통경영, 투명경영의 실시6. 경영자원의 현지화Ⅱ. 한국 기업 LGⅢ. 미국 기업 애플(Apple)1. 경영전략

  •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폰 전략경영(MS windowphone stratgy)
  • 소프트 성공전략빌게이츠가 말하는 성공할 수 있었던 비결기회점유율에 집중기술적으로 한발 늦지만 보다 전략적으로PC 소프트웨어 장악 그후,실패에 관대한 기업문화스마트폰과 모바일이 대세Android와 IOS가 대세 Focus on mobile마이크로소프트사가 모바일 산업 진출에서의 문제점 어떻게 작은 벤처기업이 세계를 장악하는 기업이 되었을까?Microsoft의 성장Windows Phone을 어떻게 발전시켜야할까PC 시장의 침체와 하드웨어 사업의 실패로 위험상황

  • [학사] [광고] 기업이미지 형성요인 및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고찰-국내외 사례 중심으로
  • 및 기업 이미지 고양을 위한 전략 등에 대해 순서대로 살펴보았다.1) 기업의 환경 변화기업의 이미지가 중요하게 부각된 이유를 분석하기 위해서는 우선 기업을 둘러싼 환경의 변화를 이해해야만 한다. 기업이 경영활동을 수행해 나가는데 있어 정치적, 법적, 사회적, 문화적, 경제적 요인과 환경문제와 같은 기업을 둘러싼 기업환경은 기업이 직접적으로 통제할 수는 없는 요소들이다. 그러나 이러한 통제불가능 요소에 기업이 적절하게 대처하지 못

  • [MS(마이크로소프트)] MS(마이크로 소프트)사의 지식경영과 조직전략 분석
  • 마이크로소프트 구성원들의 창의력이 실제로 발휘되는 과정으로서, 그들의 노력이 항상 거대한 대중시장에 초점을 맞추어 효율적으로 활용되도록 이를 유도한다. 팀 구성원들에게는 최대의 자율성과 신축성을 부여하여 시장경쟁상황의 변동에 따라 제품개발의 방향과 절차 및 활동을 수정하도록 한다.5. 동시에 병렬 형태로 모든 작업을 추진마이크로소프트의 개발팀은 제품의 설계, 개발된 소프트웨어의 시험, 문제의 탐색 및 분석과 해결 등 제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