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경영] 오픈이노베이션의 사례-유럽공동기술개발기구(EUREKA)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1.17 / 2017.11.17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II. 본론
2-1 유레카란
2-1-1 유레카의 어원
2-1-2 설립동기
2-2 유레카의 시스템
2-2-1 사업내용
2-2-2 성공적 프로젝트 사례
2-3 오픈이노베이션의 한계
1-1 오픈이노베이션이란
1-2 오픈이노베이션 중요성 대두
1-3 오픈이노베이션 사례 - 정부
1-4 한국의 현황
III. 결론
3-1 유레카의 필요성
3-1-1 한국이 기대하는 효과
3-1-2 발전방향
본문내용
본문 요약
1 내용 제목
상세항목의 내용
상세항목의 내용
1-1
오픈이노베이션이란
기존의 폐쇄적 혁신에서의 비효율성이 점차 증가하게 되면서 최근 이러한 오픈 이노베이션이 더욱 중요하게 대두되고 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학] 전략적제휴의 성공기업
  • 기술혁신, 기술경쟁 → 제품수명 축소, 리스크 확대- 불확실 및 변혁의 시대- 모든 분야에서의 최고는 불가능한 시대환경(2) 기본적 목적- 생존을 위하여- 경쟁력을 획득 또는 유지 강화하기 위하여- 공동목표의 달성을 위하여- 상호간의 욕구 충족과 위험 분산을 위하여- 경영자원의 한계를 극복, 보완하기 위하여(3) 수단 및 방법- 경쟁적 관계에 있는 잠재적 적과 협력관계 체결- 경영자원의 공유- 경영자원의 공동 개발 및 활용- 비용 또는 리스

  • sk텔레콤 기업분석
  • 경영 혁신 전략의 하나로 강조하였을 뿐만 아니라, 구성원들의 개별 성장경로와 육성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지속적으로 구성원이 자신의 가치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주5일제를 신속히 도입하여 직원들에게 재충전을 위한 시간을 많이 제공하였다. 이러한 강력한 친화력이 전 직원들로부터 강력한 신임을 얻을 수 있던 원천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다. 외부적으로는 세계적인 통신 선도 기업들과 기술 표준 결정에 대한 협력, 공동 시스템 개발

  • 국제 마케팅 마케팅 개념 마케팅 현지화 의미 마케팅 현지화 필요성
  • 경영자원의 현지조달을 의미하는 자원의 현지화와 이들 자원의 처리와 배분을 결정하는 연구개발의 현지화 및 관리의 현지화를 모두 포함하며 이들 각각은 상호 밀접히 관련된 개념이다. 현지기업의 현지화는 단순히 생산 분야의 협조나 융화만으로는 어렵고 지역사회와는 정보공유나 문화교류를 통해서 이루어진다. 여기에는 사람물자정보기술 등의 경영자원을 현지에 투자하는 이외에 현지사회가 진출기업에 대해 요구하는 고용창출과 수출

  • [통상론] EU의 지식기반산업육성과 우리나라에게 주는 시사점
  • 개발협력의 형태 < 협력의 원리 - 유럽공동체의 연구 및 기술개발정책 >공동체의 연구 및 기술개발 프로그램은 기본계획(1987-1991)의 범위 안에서 전개되어온 만큼 필연적으로 3가지 형태를 띠고 시행되었으며, 그것을 전통적 형태라 부를 수 있다. 첫 번째 것은 순수연구로써 CCR(공동연구센터)에서 수행된다. CCR은 각각 ISPRA(이탈리아), KALSRUHE(독일), PETTEN(네덜란드), GEEL(벨기에)에 위치한 서로 다른 4개의 기관으로 구성된다. CCR은 2,260명의 인력을 사용

  • [경영정보시스템]LG OTIS 전략적인 발전방향
  • 기술개발 능력과 생산능력은 오티스 자체 내에서도 놀라고 있는 수준입니다. LG오티스는 단순한 하청업체가 아닙니다. LG-오티스의 연구진들은 지금도 Gen2와 같은 오티스의 선진기술을 도입하여 국내 시장에 적용시키기 위한 기술적인 연구를 부단히 하고 있습니다. ■ Gen2는 놀라운 작품입니다. 『승강기』지에서도 몇 번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Gen2를 공동주택이 많은 한국 엘리베이터 시장에 적응시키는데는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봅니다. Ge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