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관광] 총지배인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30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관광호텔업의 특성
Ⅲ. 관광호텔 GM의 직능과 업무범위
Ⅳ. 외국인 총지배인의 특징
Ⅴ. 결론
- 본문내용
-
관광산업(tourism)은 세계적으로 가장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는 산업분야중의 하나이며, 주된 사회경제적 활동중의 하나로 인식되고 있다. 산업 및 경제활동으로서의 관광업은 극적인 성장을 이룩해 오고 있다.
관광호텔 경영을 담당하는 책임자인 총지배인은 주인으로부터 경영책임을 위임받아 직접호텔을 경영하므로 그 직능과 직무범위에 대한 확실한 이해는 효율적인 호텔경영을 위해서 만이 아니라 개방화 시대에 살아남기 위한 관광호텔업의 국제경쟁력 확보 및 관광호텔업과 사회와의 바람직한 관계로 구현할 전문경영 기능확보라는 차원에서 관광업계에 주어진 큰 과제가 아닐 수 없다.
선진 외국에 비해 호텔업계의 역사가 짧은 국내 특급호텔들의 상당수가 외국의 지명도 있는 체인 브랜드를 도입하고 있다. 이에 따라 특급호텔의 총지배인 대부분도 외국인으로 기용되고 있는게 현실이다. 최근에는 국제 경쟁력을 높인다는 명분아래 로컬 호텔들도 서구출신의 외국인들을 총지배인으로 기용하고 있기까지 하다. 이러한 현상에 대해 호텔업계 관계자들은 “외국 브랜드 본사와 경영위탁 계약을 맺은 호텔들은 그렇다 치더라도 로컬호텔들까지 ‘용병기용’에 나서는 것은 국내파 호텔리어들의 입지를 약화시키는 조치”라며 비판적인 입장을 보이는 쪽과 “국지적인 사고방식을 버리지 않으면 글로벌 비즈니스를 펼칠 수 없다. 주 고객이 외국인들인만큼 이들의 기호를 꿰뚫고 있는 외국인 총지배인 영입은 당연한 흐름”이라고 주장하는 실리파로 나뉘어져 있다.
자료평가
- 일반적인 자료로 사용하거나 강의하기에 적당함
- swdym***
(2009.04.29 12:12:00)
- 만족
- ybk7***
(2007.10.09 15:12:5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