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관광] 호텔업과 휴양콘도미니엄업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13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호텔업이란?
2. 숙박의 유형
3. 유럽과 우리나라 호텔문화의 차이점
4. 호텔 매니져가 되려면?
4. 호텔리어란?
5. 특급 호텔
6. 호텔의 경영
7. 식음료 서비스
8. 휴양콘도미니엄업이란 ?
9. 휴양콘도미니엄업의 개념
10. 휴양콘도미니엄업의 발전과정

본문내용
1. 호텔업이란?

고급시설을 갖추고 일반인에게 숙식을 제공하는 곳. 호텔·여관·여인숙 등으로 구분되는 숙박업소 가운데 하나로서, 여관이 여러 사람이 함께 묵는 한국식 숙박업소이고 호텔은 객실마다 독립되어 프라이버시가 보장되는 서양식 숙박업소이다. 호텔 등급은 대통령령으로 정하여 특급∼4급으로 나누고 건설교통부장관령으로 시설기준을 정한다. 〔역사〕 고대 로마에서는 대로를 따라 상인·관리·여행객을 대상으로 한 여관이 번창하였고, 중세는 수도원들이 종종 여관의 기능을 대신하기도 하였다. 18세기에는 역마차 여행이 확산되면서 여관이 발달하였고, 그 뒤 철도시대로 접어들면서 근대적 호텔이 대부분 역 부근에 세워졌다. <호텔>의 어원은 호화저택이나 공공건물을 일컬었던 옛 프랑스어 < hostel>에서 유래하였다. 여기서 < s>음이 사라진 < hotel>의 개념은 18세기 후반 베르사유호텔이 등장하면서 적용되어, 일반적으로 높은 지위·신분의 사람들이 이용하는 고급 숙박시설의 성격을 띠었다. 처음에는 일반인이 출입하기 어려운 곳이었으나 20세기 초 대중화가 이루어졌다. 1908년 미국의 E.M. 스태틀러에 의해 버팔로에 합리적인 설비와 저렴한 요금, 서비스의 개선 등을 꾀한 스태틀러호텔이 건립되면서 일반 대중에게 친숙해졌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경영론] [호텔경영론]우리나라 호텔산업의 현황과 문제점 및 발전방안(A+리포트)
  • - 목 차 -Ⅰ. 서 론Ⅱ. 호텔의 정의Ⅲ. 호텔의 종류(1) 등급제도에 의한 분류(2) 서비스 제공 범위에 의한 분류(3) 표적시장에 의한 분류(4) 경영형태에 의한 분류Ⅳ. 우리나라 호텔산업 현황Ⅴ. 우리나라 호텔산업의 문제점(1) 비싸거나 혹은 나쁘거나(2) 호텔업의 차별적 취급(3) 새로운 형태의 숙박시설Ⅵ. 우리나라 호텔의 경쟁력 향상을 위한 방안 (1) 중저가호텔의 확충(2) 다양한 관광숙박 인프라 확충(3) 중저가 호텔의 인증제도(4) 기존 호텔

  • [숙박업] 숙박업의 개념과 분류 및 발전과정
  • 관광호텔로서 메트로호텔, 아스토리아호텔, 뉴코리아호텔, 사보이호텔, 그랜드호텔 등이 정부에 등록되었다.그리고 1967년에는 우리나라에서도 한국 유스호스텔협회가 발족되어 1968년에 국제유스호스텔연맹에 정회원으로 가입을 보게 되었는데, 현재는 앞에서 말한 사적 숙박시설 외에 공적 숙박시설도 보급되었으며, 또한 1982년 12월 31일에 관광사업법 의 시행령을 개정하고, 관광숙박업에 휴양콘도미니엄업을 신설 ․ 추가하여 콘도미니엄을 거전

  • [졸업][호텔경영]국내 휴양 콘도미니엄 업의 현황과 문제점 및 발전방향에 관한 연구
  • 관광사업의 개념 대통령령이 정하는 종류의 관광사업 : 관광진흥법 시행규칙 개정안(99.5.10.)-분양 및 회원모집 관광사업 법 제19조 제1항에서 -1관광 숙박업 중 휴양 콘도미니엄 및 가족호텔업2관광객 이용 시설업 중 제2종 종합휴양업 우리나라에서는 1982년부터 휴양 콘도미니엄 업을 관광진흥법 규정에 의거, 관광 사업 중의 관광 숙박업으로 분류하고 있다.관광사업은 이것이 가져다 줄 사회적문화적경제적 효과를 종합적으로 촉

  • [졸업][호텔경영]휴양콘도미니엄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 휴양콘도미니엄에 참여하고자 하는 업체의 수는 날로 증가하고 있으나 그에 따른 문제점도 많은 것은 자명한 일일 것이다. 가족을 중심으로 한 숙박관광이 증가하고 있으나 이를 수용할 만한 시설은 가족호텔, 유스호스텔이 그와 같은 기능을 일부 수행하고 있지만 이들을 모두 수용할만한 상태에 있지도 못하여 휴양콘도미니엄업계에 밀리는 추세지만 휴양콘도미니엄도 운영 및 서비스에 부정적인 문제점이 많이 발생되고 있다. 예를 들어 관광지 호

  • 관광사업시스템
  • 호텔경영기업을 소유하고 있는 통신기업이고, AMFAC는 농업, 호텔, 레스토랑, 금융 및 소매 사업에 관여하고 있는 회사이다. 현행 조건하에서는 대부분의 기업, 심지어 관광사업에 관여하지 않는 기업도 직접적인 서비스 제공자로써 관광을 판매할 수 있다. 3) 관광사업주체의 종류와 기능여행업일반여행업, 국외여행업, 국내여행업관광숙박업호텔업: 관광호텔업, 국민호텔업, 해상관광호텔업, 가족호텔업;삭제, 한국전통호텔업휴양콘도미니엄업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