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수송업]대한항공의 경영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18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연 혁
2. 기 업 이 념
3. 경 영 목 표
4. 경 영 전 략
5. 21 c 비 전
6. 수 송.수 입
7. 관 련 기 사
장점과 단점
기회와 위협
10. 결 론
본문내용
1. 연혁
* 1969.03 -국영 대한항공공사에서 민영 (주)대한항공 출범
* 1973.05 -B747 점보 1번기 도입, 태평양노선 운항
* 1981.12 –로스엔젤레스공항 대한항공 전용 화물터미널 준공
* 1982.09 -국산전투기 F-5E/F 제공호 1호기 출고
* 1986.04 -김포공항내 신 기내식 사업소 개장
* 1988.12 -김포 대한항공 전용 화물청사 개청
* 1991.11 -창공-91 5인승 국산 경비행기 시험비행 성공
* 1997.07 -화물부문 수송실적 세계2위 달성
* 1998.03 -화물기 북한 영공 최초 통과
* 1998.09 -에어프랑스와 Code-share 협정 체결
* 1998.10 -세계 최대 종합여행정보업체 아마데우스와 제휴 협정 체결
* 2001.11 -미 항공화물판매 합작사(U.S. Cargo Sales Joint Venture) 설립
* 2002.01 -2002년 월드컵 공식항공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제주항공의 마케팅 전략수립
  • 항공사라는 분야에서는 일인자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저가항공사라는 환경을 배재시키고 제주항공 이라는 하나의 기업현황으로만 봤을 때, 제주 항공은 아직까지 출범한 이래로 현재까지는 막대한 초기 비용으로 인해 흑자를 내고 있지는 못하다. 그러나 영업 이익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다는 점, 또 국내선에만 머물지 않고 새로운 국외선 시장에 출범했다는 점 등을 볼 때, 효과적이고 지속적인 마케팅 전략을 내세운다면 어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 웹사이트분석 및 기업분석
  • 분석▶ 항공 운송 사업구조의 E-engineering▶ On-Line Dialog-Based 브랜드 전략 추진▶ Interactive Two-Way Channel 구축 (Distribution 전략 수정) ● 국제 항공사들의 변화 추세● 인터넷 항공권 구매 팽창의 세계적 추세▶ 2003년 대한항공 인터넷 매출 1,300억원 돌파(전체 매출의 9%) ▶ 미국 델타항공 전체매출의 77%에 달하는 인터넷 항공권 발급▶ 영국 이지젯(easy-jet)의 80~90%승객이 인터넷 항공권 사용인터넷 활용으로 인한 기존 경영구조 개선 및 효율적 자원관리

  • 아시아나항공,서비스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 환경경영을 조직경영으로 인식하여 그에 따른 체계적인 노력을 해 왔다. 아시아나는 환경영향평가를 실시한 결과와 항공운수사업에 대한 사회적 요청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환경경영의 목표로 설정하였으며, 사내 통신망을 이용하여 업무 목록에 등재.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이 밖에도 아시아나 항공이 서비스업계에서 어떻게 성공할 수 있었는지에 대해 상황분석과 마케팅믹스 분석 등을 통하여서 알아

  • [경영전략] 대한항공 전략경영
  • 경영압박, 대형 국제화물운송업체의 존재 등이 있다. 강점으로는 국내1위 항공사규모(항공기수, 취항 노선수), CEO 리더쉽, 화물수송 능력과 성과, 정비시설 및 기술보유, 세계최고수준의 기내식 등이 있고 약점으로는 잡다한 비행기 종류, 환율, 유가 대응 부족, 해외자원 조달 비중 높음, 높은 부채비율, 낮은 안정성 의식 및 국내시장에서의 낮은 선호도 등이 있다.SWOT 분석을 통해 도출된 대한항공의 장점을 활용하고 발전시켜 기회요인을 포착하고 활

  • [경영분석] CJ GLS 서비스사례
  • 업물류-기업물류소개, 네트워크, IT 시스템 소개11p2.국제물류-해운 항공14p3.택배서비스16p4.수송사업.17p5.물류솔류션18p서비스 장점.18p업무 처리 체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