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월마트 SCM(공급사슬관리) 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27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SCM 이란?
Wal-Mart의 경영전략 및 도입배경
Wal-Mart의 경영에 사용된 기법
결론
본문내용
1. SCM(supply chain management)
고객 및 이해관계자들에게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최초의 공급업체로부터 최종소비자에게 이르기까지 상품, 서비스 및 정보의 흐름이 이루어지는 비즈니스 프로세스들을 통합적으로 운영하는 전략
효율적인 SCM 시스템의 최종목표는 필요할 때면 제품이 항상 쓸 수 있다는 전제 하에 재고를 줄이는 것이라고도 말할 수 있다.

SCM의 필요성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맞춘 Mass customization이 보편화
기업활동의 글로벌화
기업간 경쟁강화에 따른 코스트 및 납기의 개선요구
부가가치의 60~70%가 제조과정 외부의 공급체인 상에서 발생

2. Wal-Mart의 경영전략 및 도입배경

Everydqy Low Price 전략
Low Cost 전략과 마진율전략
타사에 비해 낮은 수준의 광고비 및 매출액 대비 영업비
월마트만의 핵심역량으로 체질화
고객밀착 전략
인구 5,000명 이하의 소도시 중심의 사업전개
이를 기반으로 대도시로 진출하는 패턴 구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P&G의 SCM과 ECR]P&G의 SCM과 ECR을 통한 물류전략
  • SCM① 초기 로지스틱스 향상 실험② CRP 물류 시스템(물류 제휴)③ 주문, 선적, 대금청구시스템(OSB)④ 가격정책방법의 혁신⑤ ECR(Efficient Consumer Response)⑥ 카테고리 매니지먼트 시스템 ⑦ Streamlined Logistics Initiatives(SLIs)Ⅲ. 결 론Ⅰ. 서 론기업의 경영구조가 복잡, 다양화되고 고객 만족을 통한 기업의 경쟁 우위의 확보가 치열해지면서 SCM(Supply Chain Management, 공급사슬관리)에 관한 관심이 고조되었고 이에 대한 이론적 연구와 실질적 구현을 위한 기법

  • [생산물류] SCM상에서의 RFID 활용방안 및 발전방향에 관한 연구
  • 제 1 장 서 론공급사슬관리(Supply Chain Management)는 자재 공급업체에서 소매에 이르는 모든 거래 파트너들 사이에 물리적 의미인 원료와 부품뿐만 아니라, 정보, 자금, 지식의 흐름 등을 통합적으로 관리 운영하여 불확실성을 줄이고 전체 최적화를 달성하여 궁극적으로 최소의 비용과 최고의 고객만족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는 경영패러다임이다. 그림 1 SCM 프로세스SCM은 인터넷을 통해 기업 내부 프로세스와 기업 간 업무 프로세스를 온오프라인에서

  • 일본 유통업의 이해와 전략적 고찰
  • SCM) 구축을 위해서는 국제표준에 근거한 전자태그, 웹EDI, GDS(글로벌 데이터 동기화)의 일체 도입이 시급하며 향후 글로벌 SCM체계가 구축되면서 시장이 통합되고 세계 각국의 소비자 이익 증진을 도모할 수 있게 될 것이다.최근 각국 정부, 유통시스템표준화단체(GS1), 민간단체(ECR 아시아)가 적절한 역할 분담과 협력을 통해 전자태그, 웹EDI, GDS를 유통물류체계에 도입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유통물류체계의 관련정보 공유를 위한 기반 구축을

  • [생산운영관리]미래의 SCM
  • 공급사슬관리의 위험에 따른 전략(1) 유연화 전략1) 의의2) 효과① 생산시설의 이전② 정보 공유③ 국제적 협력④ 정치적 지렛대7. 글로벌 공급사슬관리의 주요 이슈(1) 전 세계 공통제품과 지역별 제품(2) 부분적 독립성 VS 중앙 집중(3) 지역 간 차이8. 글로벌 공급사슬관리의 성공사례(1) 리앤펑 그룹(2) 한국타이어, 금호타이어(3) 현대기아차9. 결론Ⅲ. 통합적 공급사슬관리1. 통합적 공급사슬관리의 의의2. 통합적 공급사슬관리의 배경(1) SCM

  • 공급사슬관리 추진을 위한 개념과 기법
  • 공급사슬관리의 관점에서 구퍼와 얼람(Gooper & Ellram)은 각기 1990년과 1993년에 프로세스 구조, 계획 및 통제구조, 제품흐름 구조, 정보흐름 구조, 위험 및 보상구조, 리더쉽 구조, 기업철학을 구성 요소로 언급한 바 있다. 그러고 두 번째로 프로세스 혁신 관점에서는 해머와 챔피(Hammer & Champy)가 1993년에 프로세스 구조, 조직 구조, 가치 및 태도, 관리 및 평가구조를 경영자들이 관심을 기울여야 하는 구성요소로 보았다. 기존의 SCM관점의 연구들과 BPR(Business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