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급사슬관리 추진을 위한 개념과 기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15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공급사슬관리 추진을 위한 개념과 기법
목차
공급사슬관리 추진을 위한 개념과 기법




목차

* 공급사슬관리 추진을 위한 기본 개념 및 기법

Ⅰ. e비즈니스 관련 개념 및 기법

1. 전자상거래 및 e-프로큐어먼트
2. e-마켓플레이스
3. 전자 카탈로그
4. 전자 자금결제
5. ePOS
6. CAO
7. 사전 선적통보

Ⅱ. 유통 관련 기법

1. 카테고리 관리
2. CRP
3. CMI, VMI
4. CPFR
5. JIT
6. 크로스도킹
7. 표준 상품코드
본문내용
공급사슬관리 추진을 위한 기본 개념 및 기법

SCM에 관해 간과할 수 없는 것은 공급사슬상의 기업들에 걸쳐 공통적인 구성요소가 있다는 것이다. 공급사슬관리와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관한 문헌들에는 경영자들이 관심을 기울여야 할 구성요소들에 관하여 언급하고 있는 내용들이 매우 많이 있다. 그 중에 두 가지만 살펴보면, 첫 번째로 공급사슬관리의 관점에서 구퍼와 얼람(Gooper & Ellram)은 각기 1990년과 1993년에 프로세스 구조, 계획 및 통제구조, 제품흐름 구조, 정보흐름 구조, 위험 및 보상구조, 리더쉽 구조, 기업철학을 구성 요소로 언급한 바 있다. 그러고 두 번째로 프로세스 혁신 관점에서는 해머와 챔피(Hammer & Champy)가 1993년에 프로세스 구조, 조직 구조, 가치 및 태도, 관리 및 평가구조를 경영자들이 관심을 기울여야 하는 구성요소로 보았다. 기존의 SCM관점의 연구들과 BPR(Business Proces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통대 경영학과 3학년 물류관리 공통] (1) e-SCM과 APS에 대해 설명하고, (2) e-SCM과 APS가 어떻게 통합되어야 하는가를 논하라.
  • 개념1) e-SCM의 정의e-SCM이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공급자, 유통 채널, 소매업자, 그리고 고객과 관련된 물자/정보/자금 등의 흐름을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것을 의미한다. 즉, e-SCM은 공급자에서 고객까지의 공급 체인 상의 물자/정보 등을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총체적인 관점에서 통합하고 관리함으로써 e-비즈니스 수행과 관련된 공급자, 고객, 그리고 기업 내부의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키고 업무의 효율성을 극대화하려는 전략적 기법이

  • [방통대 경영학과 3학년 물류관리 공통] (1) e-SCM과 APS에 대해 설명하고, (
  • 관리하는 전략적 기법. 기존 공급 사슬 관리(SCM) 관련 기술들이 웹상에서도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바로 e-SCM의 개념이다. 공급자로부터 고객까지의 공급사슬상의 물자, 정보, 자금 등을 인터넷을 포함한 각종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총체적인 관점에서 통합 관리함으로써 e-비즈니스 수행과 관련된 공급자, 고객, 기업 내부의 다양한 욕구를 만족시키고 업무의 효율성을 극대화시킨다.(2) e-SCM의 목표e-SCM을 통해 기업들이 추진하는 목표는

  • 경영학에 대한 전반적 이해 연구- 판매, 인사, 회계, 재무, 경영 전략을 중심으로
  • 관리기법 3가지1. 적시생산제2. ERP : 전사적 자원관리 시스템3. SCM : 공급사슬관리Ⅱ. 기업의 고객중심 마케팅 전략 분석1. 고객중심 마케팅 개념과 사례2. 4P의 측면에서 분석한 CJ CGVⅢ. 학습조직에 성공한 기업의 공통점 3가지1. 학습조직의 개념2. 학습조직의 성공사례 - GE의 CAP프로그램 : 변화를 확고히 하라Ⅳ. 경영자가 회계정보를 효율적으로 활용한 사례Ⅴ. 전략적 개념1. 경영전략의 결정을 위한 요소2. 다양한 경영전략의 궁극적 목적Ⅵ.

  • [방통대 경영학과 3학년 물류관리 공통] (1) e-SCM과 APS에 대해 설명하고, (2) e-SCM과 APS가 어떻게 통합되어야 하는가를 논하라
  • 관리하는 전략적 기법. 기존 공급 사슬 관리(SCM) 관련 기술들이 웹상에서도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바로 e-SCM의 개념이다. 공급자로부터 고객까지의 공급사슬상의 물자, 정보, 자금 등을 인터넷을 포함한 각종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총체적인 관점에서 통합 관리함으로써 e-비즈니스 수행과 관련된 공급자, 고객, 기업 내부의 다양한 욕구를 만족시키고 업무의 효율성을 극대화시킨다.(2) e-SCM의 목표e-SCM을 통해 기업들이 추진하는 목표는

  • [방통대 경영학과 3학년 물류관리 공통] (1) e-SCM과 APS에 대해 설명하고, (2) e-SCM과 APS가 어떻게 통합되어야 하는가를 논하라
  • 개념1) e-SCM의 정의e-SCM이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공급자, 유통 채널, 소매업자, 그리고 고객과 관련된 물자/정보/자금 등의 흐름을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것을 의미한다. 즉, e-SCM은 공급자에서 고객까지의 공급 체인 상의 물자/정보 등을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총체적인 관점에서 통합하고 관리함으로써 e-비즈니스 수행과 관련된 공급자, 고객, 그리고 기업 내부의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키고 업무의 효율성을 극대화하려는 전략적 기법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