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마케팅] 고객충성도제고사례- 헤라화장품의 관계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9 / 2019.12.24
- 22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HERA & Amore Pacific
1.헤라의 선택배경·············································4
2.Amore Pacific : 아름다움과 건강에 대한 꿈을 실현하는 Beauty & Health 전문기업·············4
3.헤라의 가시적인 성과·········································5
Ⅱ. Who is HERA?
1. Hera’s target customer ·······································6
2. SWOT analysis ··············································9
Ⅲ. 헤라의 관계마케팅 실행 사례1. 헤라의 품질····················10
2. 고객의 기대와 가치·········································11
3. 고객충성도 실행사례········································12
Ⅳ. 결론 및 평가··············································21
- 본문내용
-
1. 헤라의 선택배경
헤라는 Amore Pacific(㈜태평양)의 독립적 브랜드로서 국내 최초로 럭셔리 이미지의 화장품으로 출시되어 매출 1위라는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 헤라의 출시 당시인 95년 샤넬, 크리스찬 디올, 시슬리와 같은 막강한 외국 브랜드들이 유입되고 있었으며, 한국 시장의 점유율은 점차 감소하는 열악한 상황이었다. 이 같은 외국브랜드의 한국 시장 점유율 잠식에 대항하기 위해 개발된 헤라는 제품의 우수성과 성공적인 마케팅으로 그 본 목적 (외국브랜드의 시장 잠식으로부터 국내 시장을 되찾는 일차적인 목표)을 달성하였으며, 현재는 국내 매출 1위라는 성과관리의 유지에 노력을 집중하고 있다.
따라서 우리 조에서는 국내 화장품사중 가장 경쟁력이 뛰어나 헤라의 성과에 주목하고, 헤라의 런칭 배경을 살펴봄으로써 고객과의 지속적인 관계가 성공배경에 상당히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이로써 관계마케팅의 고객 충성도를 제공한 사례에 적합하다고 판단되어 선택하게 되었다.
- 참고문헌
-
l 광고정보, 2002.3 화장품 유통별 이용비율
l 대신증권, 기업분석(태평양)- 효율적인 유통망 관리와 비용절감으로 실적호전 지속 전망, 2 0 0 3 . 6 . 2 4
l 서울증권, 화장품, 바닥탈출을 시도한다, 2004. 4.12
l 태평양, 주요제품 가격동향향, 2003. 12. 31
l 머니투데이,2003.11.8, [문화스포츠마케팅]㈜태평양(대표 서경배)은 '문화를 나누는 기업'답게 문화마케팅으로 브랜드 가치를 끌어올린 대표적인 화장품 선두기업이다.
자료평가
- t상세한 자료입니다. 헤라를 사용하는 고객으로서 자긍심을 가집니다.
- rlavl***
(2006.05.19 18:40:0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 감정노동 특징,원인분석과 감정노동 문제점 및 사례연구와 감정노동 문제 해결방안 제시
- [경영전략] Michael Porter(마이클포터)의 5 forces model 사례분석(맥카페와 스타벅스)
- 동기부여 이론, 맥그리거의 XY 이론
- 쏘카 SOCAR 기업 경쟁우위분석과 SWOT분석 및 쏘카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과 기업소개 / 아모레퍼시픽 미래전략 방향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