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산업] 멀티플렉스와 영화산업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21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II 이론적 배경
1. 영화산업의 역사
2. 한국영화산업의 배경 및 구조
3. 멀티플렉스의 배경
4. 한국영화의 성공요인
III. 실증분석
1. 조사방법
2. 조사결과 및 분석
IV. 문제점 및 개선 방안
V.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2. 영화산업의 구조
배급사, 투자자, 제작사, 직배사로 구성되어 있다.
1) 배급사
제작사로부터 판권을 인수함 으로써 영화관에서 상영용 필름을 판매하거나, 대여
그리고 나아가서는 광고까지 책임지는 역할을 한다.
1998년까지 삼성영상사업단, 일신창업투자, 시네마서비스의 3강시대가 열렸으나
최근 들어서는 시네마 서비스와 제일제당의 영상 사업본부인 CJ Entertainment 의
2강체제로 개편
2) 투자자
스폰서의 개념으로 제작사가 영화 제작시 나중의 수익금 중 일부를 대가로 받는 시스템
으로 과거에는 대기업 위주였으나 IMF이후 벤처투자 자본이 대거 유입되면서
미래창업투자, 일신창업투자, CJ엔터테인먼트의 3대 투자사가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3) 제작사
영화를 제작하는 기업이다. 4대 메이저 회사가 시장을 선도
한국의 약 120여 개의 제작사 중 『기획시대』, 『씨네 2000』, 『영화세상』, 『명필름』, 『우노필름』,『시네마서비스』 등 모든 영화인들이 알만한 제작사 25개정도만이 제작 능 력을 갖추었으며 그 외 영화제작사는 보통 3류 영화를 찍는다.
4) 직배사
외국 영화의 판권을 가지고 외화를 한국 시장에서 직접 유통, 배급하는 회사이다.
직배사(현지법인)가 영화의 비디오 판권을 보유하여 영화 배급사가 콘텐츠의 공급원(배급 원)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참고문헌
http://seriecon.seri.org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kisdi.re.kr 정보통신정책연구원
http://www.kofic.or.kr 영화진흥위원회
http://www.intz.com/portal/index.html 인츠닷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행정사례연구 공통) 영화 사례(독립영화)를 선택하고, 사회적인 배경, 정책이나 제도 등을 소개한 후, 문제제기
  • 영화의 한계4. 연구계획서1) 분석틀(1) 문제제기 (2) 연구목적 (3) 연구질문 (4) 제안(Proposition)2) 관련자료수집3) 면담 대상III. 결 론참고문헌I. 서 론한국영화산업의 황금기라는 최근의 현황 이면에는 소수 대기업 중심의 성공과 그 그늘에 가려진 대다수 한국영화의 열악한 현실이 양립하고 있다. 이런 상황은 영화제작 및 작품의 완성도와 질에 대한 내부적인 요인보다 흥행작위주의 배급에만 치중하는 시장우선주의의 대형 멀티플렉스 영화관 등

  • 영화 사례(독립영화)를 선택하고, 사회적인 배경, 정책이나 제도 등을 소개한 후, 문제제기 – 연구목적 - 연구질문 – 제안(Proposition) 을 제시하면서 분석틀을 마련하고
  • 영화의 한계4. 연구계획서1) 분석틀(1) 문제제기 (2) 연구목적 (3) 연구질문 (4) 제안(Proposition)2) 관련자료수집3) 면담 대상III. 결 론참고문헌I. 서 론한국영화산업의 황금기라는 최근의 현황 이면에는 소수 대기업 중심의 성공과 그 그늘에 가려진 대다수 한국영화의 열악한 현실이 양립하고 있다. 이런 상황은 영화제작 및 작품의 완성도와 질에 대한 내부적인 요인보다 흥행작위주의 배급에만 치중하는 시장우선주의의 대형 멀티플렉스 영화관 등

  • (행정사례연구 공통) 문학, 영화, 가요, 사진, 게임 중 하나의 사례를 선택하고, 그 사례와 관련된 연구계획서(protocol)를 마련하시오
  • 영화의 한계 2. 지역독립영화와 관련된 사회적인 배경3. 지역독립영화와 관련된 정책이나 제도 등 소개4. 지역독립영화에 대한 정책이나 제도적인 측면에서 사례 정리5. 지역독립영화 발전을 위한 관람행동 결정 요인에 대한 연구계획서(protocol)1) 분석틀(1) 문제제기(2) 연구목적 (3) 연구질문 (4) 제안(Proposition)2) 관련자료수집3) 면담 대상6. 시사점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한국영화산업의 황금기라는 최근의 현황 이면에는 소수 대기업 중심의

  • [경영학] CGV의 경영 전략
  • 차별화 전략을 통한 고객 감동 창출,CGV의 경영 전략Abstract 영화는 문화라는 가장 큰 범위 안에 크게 존재하는 상품 중 하나이다. 이러한 영화를 보기 위해 우리는 극장이란 곳을 찾는데 요즘 멀티플렉스라는 거대한 공간이 생겨나 영화의 질이나 문화생활의 향상을 가져다 주고 있다. 우리나라 또한 현대 영화의 큰 자리매김을 하고 있는 상황이고 이 상황을 뒷받침해주는 것이 멀티플렉스관이다. 현재 CJ CGV는 한국 영상산업 및 문화공간을 이끌어가는

  • 롯데시네마 마케팅분석
  • 멀티플렉스 별 보도자료를 이용한다. 영화진흥위원회의 정확한 통계자료를 토대로 신뢰성 있는 자료를 작성하고자 하였다. 그리고 부산외국어대학교 학생 152명에게 설문, 2명의 오답 설문을 제외한 150명의 표본자료를 통하여 사례연구에 활용하였다.Ⅱ. 본론1. 기업소개(1) 롯데시네마 1) 롯데시네마 소개 - 롯데그룹에서 발달하는 영화산업의 미래와 수익성으로 인해 시작하게 된 사업부문으로, 1999년 10월, 롯데시네마 일산6의 탄생을 시작으로 CGV,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