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산업] 멀티플렉스와 영화산업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21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론
II 이론적 배경
1. 영화산업의 역사
2. 한국영화산업의 배경 및 구조
3. 멀티플렉스의 배경
4. 한국영화의 성공요인
III. 실증분석
1. 조사방법
2. 조사결과 및 분석
IV. 문제점 및 개선 방안
V.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2. 영화산업의 구조
배급사, 투자자, 제작사, 직배사로 구성되어 있다.
1) 배급사
제작사로부터 판권을 인수함 으로써 영화관에서 상영용 필름을 판매하거나, 대여
그리고 나아가서는 광고까지 책임지는 역할을 한다.
1998년까지 삼성영상사업단, 일신창업투자, 시네마서비스의 3강시대가 열렸으나
최근 들어서는 시네마 서비스와 제일제당의 영상 사업본부인 CJ Entertainment 의
2강체제로 개편
2) 투자자
스폰서의 개념으로 제작사가 영화 제작시 나중의 수익금 중 일부를 대가로 받는 시스템
으로 과거에는 대기업 위주였으나 IMF이후 벤처투자 자본이 대거 유입되면서
미래창업투자, 일신창업투자, CJ엔터테인먼트의 3대 투자사가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3) 제작사
영화를 제작하는 기업이다. 4대 메이저 회사가 시장을 선도
한국의 약 120여 개의 제작사 중 『기획시대』, 『씨네 2000』, 『영화세상』, 『명필름』, 『우노필름』,『시네마서비스』 등 모든 영화인들이 알만한 제작사 25개정도만이 제작 능 력을 갖추었으며 그 외 영화제작사는 보통 3류 영화를 찍는다.
4) 직배사
외국 영화의 판권을 가지고 외화를 한국 시장에서 직접 유통, 배급하는 회사이다.
직배사(현지법인)가 영화의 비디오 판권을 보유하여 영화 배급사가 콘텐츠의 공급원(배급 원)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 참고문헌
-
http://seriecon.seri.org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kisdi.re.kr 정보통신정책연구원
http://www.kofic.or.kr 영화진흥위원회
http://www.intz.com/portal/index.html 인츠닷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