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마케팅]영화마케팅 `쉬리` 그 성공의 경영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2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한국영화의 신기원을 창출
1.「쉬리」의 흥행 돌풍
2. 단순한 열기를 넘어서「쉬리」 신드롬으로 확산
Ⅱ. 「쉬리」 성공의 다섯가지 요인
1. 시나리오 구성: 트렌드 적중과 끊임없는 개선
2. 투자·배분 결정: 과감한 의사결정과 지식가치 보상
3. 감독과 출연·제작진: 비전과 열정의 공유
4. 기획·제작: 흥행시스템에 충실
5. 마케팅: 단계별 붐 조성
Ⅲ. 소프트경영에의 시사점
1. 기업경영을 영화제작의 시각에서 볼 필요
2. 기획의 중요성을 숙지
3. 프로와 시스템의 결합
4. 네트워킹의 강화
- 본문내용
-
영화 '쉬리' 그 성공의 경영학
Ⅰ. 한국영화의 신기원을 창출
「쉬리」의 흥행 돌풍
□ 「쉬리」가 개봉 22일만에 한국영화 흥행사상 최다관객을 동원하고 이제 외화를 포함한 한국 영화시장 최고기록을 향해 돌진, 설연휴가 시작된 2월 13일에 개봉한 이후 3월 8일 현재 서울관객 115만명, 전국관객 280만명을 기록, 3월 6일은「쉬리」가 과거「서편제」가 세웠던 한국영화 흥행기록을 추월한 날, 흥행 추세로 볼 때 「쉬리」는 5월초를 전후하여 「타이타닉」의 최고기록(서울관객 226만명) 마저 갱신할 가능성이 있음, 「쉬리」는 개봉 후 21일만에 서울관객 100만명을 돌파, 「타이타닉」은 개봉 38일 후에 서울관객 100만명 돌파, 「서편제」의 경우 6개월 이상 상영된 이후 최종 흥행기록이 104만명이었는데, 「쉬리」는 이 기록을 단 3주만에 갱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 국제경영의 개념과 필요성
- [보고서] 변혁적 리더십에 대해서 논하라(등장배경, 개념, 구성요인)
- 관광학 접근방법
- 문화대혁명에 관한 연구 문화대혁명 배경, 문화대혁명 진행 과정
- [목표원가 관리] 목표원가(target costing)
- 목표원가 시스템이 불러온 자동차산업의 원가절감 사례
- [품질관리성공사례] 디즈니랜드 서비스품질의 성공사례
- 코칭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