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문화] 미래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09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사례 분석의 동기
Ⅱ. 회사소개
Ⅲ. 조직구조
Ⅳ.조직문화
Ⅴ.리더십 유형
Ⅵ .CEO 의 경영방침
Ⅶ. 마치며
본문내용
Ⅳ.조직문화

가. 회사명(미래산업)의 탄생설화

‘미래산업’이라는 회사명은 정문술 사장이 직접 고안해 낸 것이다. 뭔가 진취적이고 미래지향적인 그리고 전 직원들이 자랑스럽게 말하고 일반인들도 손쉽게 기억할 수 있는 이름을 짓는다는 것은 상당히 힘이 드는 일이다. 뿐만 아니라, 괜찮다 싶은 이름은 이미 다른 곳에서 사용하고 있게 마련이다. 요즘에는 회사명을 전문적으로 지어주는 업체도 생겼다고 하니 독창적인 이름하나 짓기가 얼마나 어려운지 짐작할 수 있을 것이다. 사업 아이템을 반도체 쪽으로 굳혀갈 시점에 한 경제 일간지에서 장차 각광받을 산업에 관한 기획기사에서 ‘미래산업’이란 단어를 발견하게 되었고 이는 어느새 일반명사가 아닌 회사명 즉, 고유명사가 되었다. 서양 격언 중에 하늘은 파멸시킬 사람을 위해 40년 동안 성공의 축복을 내려준다고 한다. 눈앞의 성공에 너무 취하고 만족하면 오래지 않아서 파멸하게 된다는 뜻일 것이다. 정문술 사장은 이 격언에 충실하였다. 자신의 회사 이름을 미래로 지으면서 현재의 사업적 성공에 안주하지 않고 언제나 성공을 향해 나아가는 성실한 미래지향을 추구하는 철학을 지녔기 때문이다.

나. 기업문화

1. 독특한 인재 등용(실력 위주의 등용)

이 회사는 좀 독특한 방법으로 인재를 모으고 길러서 쓰고 있다. 물론 공채를 통한 사원 모집도 병행하고 있으나 그리 높은 비중을 차지하지는 않는다. 매년 지방 공고에 가서 미래산업에서 필요한 인원의 3배수를 모아온다. 다음 1년 동안 일을 시켜보면서 그 사람의 소질, 사람 됨됨이를 관찰한다. 그리고 1년에 3명 정도를 병역특례로 회사에 남기고, 이런 순환과정을 대략 10년 동안 해서 기간 요원을 확보하고 훈련을 시킨다. 310명의 회사 인원 중 박사가 5명, 박사과정이 10명, 석사가 18명, 이렇게 고급인력이 33명이 되고 그 상위 서열 4번째까지 공고출신들이 간부로 있고 박사학위 소지자 등 공부를 많이 한 이들이 그들을 뒷받침하고 있는 체제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웅진코웨이 전략정보시스템 분석
  • 기업 사례는 우리 조원들로 하여금 전략 정보시스템에 대해 좀 더 이해하기 쉽게 해주었고, 막연한 이론을 실전에 적용 할수 있는 능력을 키워준것 같다. 웅진코웨이 기업에 마이클 포터의 5Forces이론, 포지셔닝 전략을 적용해봄으로써 웅진코웨이 산업구조를 보다 잘 이해할수 있었다.또한 Porter의 모형은 경쟁과 산업구조가 동태적으로 변한다는 사실을 충분히 고려하고 있지 못하다는 단점은 있지만 산업전체의 수익률이 왜 높고 낮은지를 효과적으

  • [리더십] 미래산업의 정문술사장리더쉽에 대해서
  • 기업을 인수하여 첫 사업을 시작하였다. 그러나 이 사업은 사기에 속아 인수한 것으로 부채부담에 휩싸이게 되었다. 그래도 좌절하지 않고 직원들을 격려하며 열심히 일해서 풍전기공은 금형 사업계에서 이름을 알리기 시작하였지만 납품대기업의 횡포로 인해 결국 실패로 끝나고 말았다. 3. 미래산업 설립 하지만 첫 사업의 실패는 그에게 18년 동안 잠들어 이었던 ‘진짜 자신’을 자극하고 일깨워 주었다. 그 때부터 그는 새로운 창업아이템을 찾아

  • [마케팅전략] sk텔레콤 SK Telcom기업 분석 및 마케팅 전략
  • SK Telcom기업 분석 및 마케팅 전략SK Telcom목 차ⅠSK Telecom 어떤 기업인가?1. 국가신성장동력 실질적 추진 주체 SK 텔레콤2. 한국이동통신 성공적인 민영화로 경쟁력 UP!3. 산업영역Ⅱ기업 분석1. 조직의 SWOT 분석2. 외부환경의 변화 현상 분석3. 기업운영 가치 지표4. 이동통신 3사 경쟁비교주요 통신 사업자 사업 라이센스 보유현황이동통신 3사의 요소지배력 비교이동통신 3사의 4P 마케팅 믹스 비교5. 기업문화Ⅲ미래를 선도할 성장전략1. 변화와

  • [산업조직론] 여행산업의 분석
  • 목 차1. 서 론1) 여행산업 분석의 동기와 목적- 관광.여행산업의 개요- 참고문헌 및 자료- 산업분류 : 여행업2. 본 론2) 여행산업 : 가치기준에 의한 산업의 파악ㄱ. 시장형태에 따른 분류ㄴ. SCP 패러다임에 의한 파악ㄷ. 가격전략의 특징과 문제점ㄹ. 집중지수 파악-시장점유율 (k기업집중지수)ㅁ. 담합(kartel)ㅂ. M&A 사례3) 여행산업의 미래ㄱ. 세계화속의 문화교류ㄴ. 굴뚝없는 미래산업의 발전 가능성3. 결론- 여행산업의 문

  • Intel 개방형 혁신 전략 [사업분야기업문화집단지성R&D브랜딩미래전략]
  • 기업들과의 강한 네트워크를 맺게 하는 구심점으로 작용⇒ 가치사슬 상의 기업들 이외의 시장생태계(market ecosystem)에 해당하는 다양한 S/W 및 H/W 업체에게도 투자하여 마이크로프로세서 시장생태계 활성화 시킴Intel Capital이 운용하는 투자 프로그램은 마이크로프로세서 이외의 사업 영역으로 접근 기회 제공⇒ 미래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기술에 소액 연구 프로그램(seed capital research program)을 기획하여 Intel 내부에도 투자할 수 있도록 하여 신기술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