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l 개방형 혁신 전략 [사업분야기업문화집단지성R&D브랜딩미래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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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el 개방형 혁신 전략 [사업분야.기업문화.집단지성R&D.브랜딩.미래전략]
목차
Ⅰ. Intel의 기업 개요
1. Intel의 시작
2. Intel의 기업 개요
3. Intel의 제품별 사업 분야
4. 기업문화
5. 무어의 법칙
6. 인텔 – AMD 끝나지 않는 경쟁

Ⅱ. 핵심제품 구성요소의 브랜딩
1. 인텔의 브랜딩 전략
2. 인텔이 직면한 브랜딩 이슈
3. 초기의 브랜딩 시도
4. ‘Intel Inside’ 브랜딩 전략 전개
5. ‘Intel Inside’의 채택
6. OEM 업체의 지원협조
7. ‘Intel Inside’ 프로그램
8. ‘P5’의 네이밍
9. 성공의 지표

Ⅲ. Intel의 집단지성 이용 전략
1. 팹(Fab) 방법
2. 대학의 레버리징
3. 인텔의 이익영역모델
4. 중앙연구소의 한계와 변화

Ⅳ. Intel의 새로운 미래 전략
1. 유비쿼터스 전략
2. 전자제품, 커뮤니케이션 마켓 공략
3. 더블 히트(Double Hit) 전략
4. 전자산업을 흔들어라
5. 개발도상국시장 공략
6. 시장공략의 Risk

Ⅴ. Intel의 개방형 혁신
1. Intel식 혁신 방법
2. Intel 벤처캐피탈
3. 내부 지식과 외부 지식과의 연계
본문내용
1. Intel의 시작(2)
1대 CEO Robert Noyce
ㆍ Intel의 창립멤버, 창업계획 수립
ㆍ 주로 기술 외적 경영 역할, 창업

2대 CEO Gordon Moore
ㆍ Intel의 창립멤버
ㆍ 주로 기술과 내부 경영 담당
ㆍ 사고 중심의 엔지니어
ㆍ 컴퓨터 칩의 성능이 18개월마다 2배가 된다는 무어의 법칙을 만듦

3대 CEO Andrew Grove
ㆍ 설립 당시부터 Intel에서 근무한 창립 멤버로 주로 기술, 전략 경영 담당
ㆍ Intel을 가장 힘있는 기업으로 바꾸어 놓음
ㆍ intel inside 마크의 사용(마이크로프로세서를 브랜드 아이템으로 바꾸어 놓음)
ㆍ stock option의 도입으로 Intel을 산업내에서 최고의 위치로 끌어올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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