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즈 테마파크의 조직문화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7.08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주제 선정 이유
2. 조사 대상 선정
‘키즈 테마파크’란?
키자니아
코코몽 키즈랜드
3. 조사 과정
4. 자료 분석
Three Level Model
GWP
CVM
5. 결론 도출
6. 개선방안
본문내용
1. 주제선정이유

타겟층이 다른 ‘키즈테마파크’의 조직문화

최근 들어 평생 고객의 시대를 맞이하면서, 관리를 통한 고객과의 지속적인 관계를 구축과 고객생애가치(Customer Lifetime Value)를 얻기 위해 고객의 범위가 유아로까지 확장되었다. 더욱이, 풍요롭고 소비지향적인 사회 분위기, 출산율의 감소, 맞벌이 부부의 증가 등을 자녀 중심의 구매 형태로 인해 ‘KIDS’가 소비시장의 핵심 키워드로 대두되면서 주 고객층을 유아 및 초등학생으로 설정하여 이들을 대상으로 한 국내 테마파크 산업의 틈새시장이 개척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공통점아래 주 ‘타겟층’이 다른 두 조직이 어떠한 문화를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고, 그 조직문화에 차이점이 있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이를 위해 어린이 테마파크 가운데 수도권 소재 2곳을 직접 방문하여 현황조사 및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 마케팅] 롯데월드 마케팅 전략
  • 파크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를 조성하여 종합리조트로 재탄생하였다. 또한 에버랜드는 새로운 인사제도를 도입하였고, 2002년에 PQC TF를 조직하여 새로운 서비스 품질로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고, 2001년부터는 6시그마팀을 운영하여 전 조직 업무의 효율을 과학적, 시스템적으로 개선하였다. 또한 내부고객 관리를 위해 에버랜드 서비스헌장을 운영하고 있다.2- 서울랜드서울랜드는 1988년에 국내 최초 테마파크 개념을 도입한 놀이공원으로, 세계 각국

  • [관광학원론] 국내 테마파크 현황과 신규 카지노 호텔 사업계획서
  • 테마파크 같은 이야기가 있다는 점이다. 특히 사람들이 색다른 체험을 하도록 유도하고 있다. 벨라치오 호텔은 베니스의 화려함과 낭만적 이미지를 재현했다. 대규모 투자를 바탕으로 쇼핑이나 쇼 같은 엔터테이먼트 기능이 매우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 테마형 호텔이라고 항상 새로움을 추구해야 하는 것은 아니다. 오래된 것이 의미하는 진지함과 사색적 의미를 주는 사례도 많다. 테마형 호텔에서는 문화에 대한 시선이 중요하다. 아쉽게도 우리

  •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 사업 계획서
  • 키즈산업1 지역과 연계하여 기반산업 성장2 대형화와 체인화 추구(자본집약적)3 주제의 다양성(흥미, 교육 및 문화성 동시 추구)4 가족단위 중심의 주제공원테마파크2002 2003 2004 2005 2006키즈산업8 10 12 15 18레저산업30 29 28 29 31키즈산업레저산업키즈산업은 교육, 아동용품의 경우 시장의 고급화 및 세분화 과정을 통해 확대- 전문쇼핑몰, 실내놀이터, 헤어숍, 병원 등 다양한 어린이 전용 아이템 시장테마파크는 단순 관람형이 아닌 아닌 주제의 다

  • [관광경영] 에버랜드사례
  • 테마파크협회(IAAPA) Customer Service Training 부문 특별상 (97) 및 대상(99) 수상, 고객만족경영대상 4연패(96~99)를 하였으며 국내 서비스부문 최초로 노동부지정 고용보험 훈련과정을 지정 받았다. 서비스 아카데미는 대 국민 서비스문화전파를 위하여 국내 유수 산학기관 등과의 Partnership 체결, 개인 입과자를 위한 공개과정 운영, 방송 매체 출연 등을 하고 있다. 그리고 21세기를 맞이하여 국내 최고 수준의 최첨단 디지털 교육장으로 신설 이전하였다. 또한

  • 테마파크 운영사례 연구
  • 목 차 Ⅰ. 연구배경 및 목적 Ⅱ. 테마파크의 개념 1. 테마파크의 정의 및 요건 2. 테마파크의 특성3. 테마파크의 효과Ⅲ. 테마파크의 탄생과 발전과정 1. 탄생배경 2. 발전과정 Ⅳ. 테마파크의 유형1. 공간성 테마파크 2. 테마별 테마파크 3. 입지별 테마파크 Ⅴ. 테마파크 운영사례1. 성공사례 가. 도쿄 디즈니랜드 나. 용인 애버랜드 2. 실패사례 및 개선방안 가. 부산 미월드 나. 유로 디즈니랜드 Ⅵ. 맺음말※참고자료Ⅰ. 연구배경 및 목적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