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한국타이어의 글로벌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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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ntro
한국타이어 기업현황
타이어 산업의 개요
글로벌 전략 방안
기업 탐방
정리 & 향후전망

본문내용
- 인도 타이어산업 개황(2008-09년 기준)


매출액 2,250억 루피(약 5조6047억 원, 1루피=24.9원)
타이어 생산
(단위 : 톤)
(2004-05) 117.5 톤
타이어 생산
(단위 : 개수) 8,210만 개
타어어 수출량
(단위 : 루피) 350억 루피(약 8720억 원, 1루피=24.9원)
타이어 제조사 수 36개사
경쟁규모 10개 주요기업들의 생산량이 전체의 95%를 차지
레이디얼화 정도
(Radialisation Level) 승용차 : 98%, 경상용차 : 18%, 중상용차(버스, 트럭) : 8%

- 주요 타이어 브랜드별 가격 및 품질경쟁력 비교


국가 브랜드명 가격(RS) 품질경쟁력
인도 MRF 1,750 품질양호, 가격경쟁력 큼.
중국 WESTLAKE 1,600 가격은 저렴한 편이나 품질이 떨어지고
소비자 인지도 낮음.
일본 Bridgestone 2,052 품질이 우수하고 소비자 인지도도 높아
시장수요 점차 증가
한국 NEXEN 2,100 품질은 우수하나 가격이 높으며
시장수요는 적은 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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