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마티즈 VS 모닝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26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주제 선정 이유

2. 마티즈와 모닝의 간략한 정보

3. 마티즈 VS 모닝 비교

4. SWOT 비교

5. SWOT 분석을 활용한 전략

6. 결론 ( 시사점 )
본문내용
3. 마티즈와 모닝 비교

마티즈 모닝
출시 년도 및 제조회사 1998년
GM대우 2004년
KIA
성능 연비 16.6km/ℓ
배기량 999cc 연비 16.6km/ℓ
배기량 796cc
디자인 실용성을 강조한 디자인 여성을 위한 디자인
마케팅 국내에 기반을 둔 해외 시장 공략 엔트리카 시장과 여성층을 겨냥


4. SWOT 분석 (마티즈)

Threat

중국의 ‘짝퉁’ 차 생산

정부의 경차기준 변경

5. SWOT분석을 활용한 모닝의 전략

현재 모닝은 마티즈에 비해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으며
마티즈에 비해 단점보다는 장점을 더 많이 가지고 있다.
따라서 모닝은 현재의 장점을 강화해 시장의 우위를 유지하는 전략을 쓰는 것이 바람직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신제품 개발의 성공과 실패
  •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VS 모닝2. 게보린 VS 펜잘3. 포카리스웨트 VS 아미노업3-1. 마티즈와 뉴모닝의 비교마티즈 ( Matiz)뉴모닝 (Morning)마티즈 VS 뉴모닝제조사: GM대우출 시 : 2009년 8월배기량 : 1000cc제조사 : 현대/기아자동차출 시 : 2007년(현재 2010형) 배기량 : 1000cc마티즈 ( Matiz)뉴모닝 (Morning)C.R.E.A.T.I.V.E상상력이 자동차가 되다도시에선 1000cc모닝이 좋다~마티즈 VS 뉴모닝마티즈 ( Matiz)뉴모닝 (Morning)마티즈는 모닝에 공격적 마케팅을 하지만 모

  • 마티즈 vs 모닝 마케팅전략
  • 모닝의 핵심 시장을 국내로 맞춤. 특히 내수시장에서 경차 수요자의 절반이 여성이라는 점을 감안, 무난함에 비중. 그 결과 기아차는 실제 모닝 구입자의 40% 이상을 여성으로 만드는 데 성공. GM대우도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구입자의 40%가 여성이라고 강조. 그러나 외형적으로 모닝은 무난,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는 역동적이라는 인식이 굳어지며 내수는 모닝이 강세.마티즈 vs 모닝‘상상력 마티즈가 되다’라는

  • 신제품개발의 성공과실패,신제품개발성공사례,신제품개발실패사례
  • 마티즈 크리에이티브(Matiz Creative)와 2010년형 뉴모닝(NewMorning)을 두 번째는 게보린(Geworin)과 펜잘(Penzal) 마지막으로 포카리스웨트(Pocarisweat)와 아미노업(Amino Up)을 성공요인과 실패요인을 통해 비교 분석 해보았다. 3-1 마티즈 크리에이티브(Maiz Creative)와 뉴모닝(NewMornig)이번년도 8월에 출시된 마티즈 크리에이티브(Matiz Creative)와 2010년형 뉴모닝(NewMorning)은 현재 우리나라의 경차 중에서 주목받고 있는 신제품이면서 경쟁제품이다. 경차시장에서는 이 두 대

  • 신제품 개발의 성공과 실패
  • 마티즈 크리에이티브(Matiz Creative)와 2010년형 뉴모닝(NewMorning)을 두 번째는 게보린(Geworin)과 펜잘(Penzal) 마지막으로 포카리스웨트(Pocarisweat)와 아미노업(Amino Up)을 성공요인과 실패요인을 통해 비교 분석 해보았다. 3-1 마티즈 크리에이티브(Maiz Creative)와 뉴모닝(NewMornig)이번년도 8월에 출시된 마티즈 크리에이티브(Matiz Creative)와 2010년형 뉴모닝(NewMorning)은 현재 우리나라의 경차 중에서 주목받고 있는 신제품이면서 경쟁제품이다. 경차시장에서는 이 두 대

  • GM대우 마티즈 성공사례,마케팅,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비교분석, 성공사례, 해외진출 성공전략,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 Report( GM대우 마티즈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비교분석, 성공사례, 해외진출 성공전략, 세계시장 개척,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점 및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목 차< 서 론 >1. GM대우는? - 32. 마티즈 개요 53. 마티즈의 역사 ( 국내 & 국외 ) 6< 본 론 >1. 경차가 뜨는 요인 92. 경차시장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