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지속가능한 헤이리마을을 위한 전략적 시사점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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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CHAPTER 1. 서 론
CHAPTER 2. 연구문제선정
CHAPTER 3. 연구설계
CHAPTER 4. 실증분석결과
CHAPTER 5. 시사점

 

본문내용
[ 한국, 장소경쟁력의 현재는? ]
상업화, 공업화, 획일화된 장소마케팅으로 경쟁력을 잃어가는 한국의 ‘장소’

문화·예술소재로 차별화된 장소마케팅의 성공사례로 헤이리 마을 선정!

“예술 공동체 마을 실현”

문화·예술인들이 함께 모여 문예 담론을 펼치며 창작 활동을 하기 위한 공동체 설립

[ 헤이리의 장소정체성 ]
문화예술에 관한 담론과 창작 활동을 하기 위한 공간
문화예술 콘텐츠의 생산과 집산의 새로운 메카지향
예술인들의 창작·주거 공간으로서 문화 생산의 메카
문화 비즈니스를 통한 세계적 명소

국내 최대 규모 헤이리 마을, 연구목적은 무엇인가?
헤이리마을 매력요인을 도출한다.

헤이리마을의 매력요인에 대한 중요도와 실행도를 파악한다.

헤이리마을의 매력요인에 따른 사람들의 만족도를 파악한다.

헤이리마을의 만족도에 따른 사람들의 향후 행동의도를 파악한다.



지속가능한 예술마을을 위한 전략적 시사점 도출!
참고문헌
1) 학술자료
임은영, 『유토피아적 공간형성의 관점에서 본 헤이리 문화예술마을의 변화』, 국토도시연구원
윤설민·송학준·이충기(2011), 지각된 환경단서에 따른 2010제천국제한방바이오엑스포의 만족도 평가
김리아(2012), 수정 IPA를 활용한 해양스포츠이벤트 방문객이 지각하는 서비스품질 평가
이상(2010), 헤이리 커뮤니티 아이덴티티의 형성요인에 관한 연구, 홍익대학교 경영대학원

2) 인터넷 사이트
헤이리 아트벨리, http://www.heyri.net/
구글이미지, http://images.google.com/
머니투데이, http://www.m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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