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지속가능한 헤이리마을을 위한 전략적 시사점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06 / 2019.12.24
- 2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CHAPTER 1. 서 론
CHAPTER 2. 연구문제선정
CHAPTER 3. 연구설계
CHAPTER 4. 실증분석결과
CHAPTER 5. 시사점
- 본문내용
-
[ 한국, 장소경쟁력의 현재는? ]
상업화, 공업화, 획일화된 장소마케팅으로 경쟁력을 잃어가는 한국의 ‘장소’
↓
문화·예술소재로 차별화된 장소마케팅의 성공사례로 헤이리 마을 선정!
“예술 공동체 마을 실현”
문화·예술인들이 함께 모여 문예 담론을 펼치며 창작 활동을 하기 위한 공동체 설립
[ 헤이리의 장소정체성 ]
문화예술에 관한 담론과 창작 활동을 하기 위한 공간
문화예술 콘텐츠의 생산과 집산의 새로운 메카지향
예술인들의 창작·주거 공간으로서 문화 생산의 메카
문화 비즈니스를 통한 세계적 명소
국내 최대 규모 헤이리 마을, 연구목적은 무엇인가?
헤이리마을 매력요인을 도출한다.
헤이리마을의 매력요인에 대한 중요도와 실행도를 파악한다.
헤이리마을의 매력요인에 따른 사람들의 만족도를 파악한다.
헤이리마을의 만족도에 따른 사람들의 향후 행동의도를 파악한다.
↓
지속가능한 예술마을을 위한 전략적 시사점 도출!
- 참고문헌
-
1) 학술자료
임은영, 『유토피아적 공간형성의 관점에서 본 헤이리 문화예술마을의 변화』, 국토도시연구원
윤설민·송학준·이충기(2011), 지각된 환경단서에 따른 2010제천국제한방바이오엑스포의 만족도 평가
김리아(2012), 수정 IPA를 활용한 해양스포츠이벤트 방문객이 지각하는 서비스품질 평가
이상(2010), 헤이리 커뮤니티 아이덴티티의 형성요인에 관한 연구, 홍익대학교 경영대학원
2) 인터넷 사이트
헤이리 아트벨리, http://www.heyri.net/
구글이미지, http://images.google.com/
머니투데이, http://www.mt.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비비고 마케팅 4P전략과 STP분석
- 상황리더십, LMX이론, [LMX이론] LMX의 개념과 LMX이론 연구 분석 , LMX이론과 상황이론 상황모델 분석
- 서비스경영_모라벡의 역설을 읽고 내가 모라벡의 역설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역설처럼 실제로 새로운 형태의 앞으로의 서비스는 무엇인지 내가 생각하는 사례
- [경제학] 한국의 대중소기업 동반성장과 중소기업 육성 방안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마케팅] 신라호텔의 SWOT, 4P 분석을 통한 문제점 해결방안 제안
- 호텔신라 보고서
- 헝그리잭스,버거킹마케팅,햄버거시장분석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디즈니의 픽사 기업인수 합병의 동기인수과정합병결과
- 월트 디즈니사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