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투어 STP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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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One. 모두투어 시장세분화
Two. 모두투어 목표시장 선정
Three. 모두투어 포지셔닝
본문내용
1) 국외 시장
2009년 4분기까지 부진한 실적 예상.
2010년부터 여행수요 회복 전망.
10월과 11월의 선예약율이 각각 전년 동월 대비 -57%, -48% 수준으로 여전히 부진한 점을 고려시 2009년 4분기 까지는 의미 있는 실적 개선이 힘들 것으로 전망.
그러나, 2009년 8월 말~9월 초를 바닥으로 예약자 순증 수치가 지속적으로 개선 중이어서 여행 수요가 최악의 국면을 통과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됨.
환율과 경기라는 여행 수요 결정의 최대 변수가 여행자들에 우호적인 방향으로 변화하고 있고, 과거 2년간 경기 침체와 신종 플루로 여행 대기 수요가 풍부해 2010년에는 큰 폭의 영업실적 개선이 예상됨.

2년간의 경기 침체와 신종 플루로 인해 여행 수요가 낮아졌으나
2010년 여행 대기 수요가 풍부해 큰 폭으로 영업 실적 개선 예상

2) 홀세일즈 시장 (도매시장)

홀세일 여행 기업 모두투어네트워크(www.modetour.com)가 뽑혔다.
전국에 약 600여개의 전문 판매 대리점(베스트 파트너)을 두고 있음.
전문 판매 대리점 수는 매년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모두투어는 전국에 30여개의 영업 지점과 영업소를 운영함. 4개의 해외 영업지사와 940여명의 여행 전문가를 보유하고 있음.
홀세일 부문에서 선정된 것은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수익과 실적, 브랜드 관리 체계가 높게 평가된 것으로 보인다.

3) 자유여행시장
Fit(개별자유여행)풍토의 영향으로 기존의 여행사기획 패키지 상품들에 대한 소비자 의식의 변화로 자유여행의 비중이 2008년 상반기 패키지여행을 앞지름

패키지 상품의 저가 경쟁으로 인한 서비스와 품질 저하로 소비자가 자유여행을 선호하게 됨. 에어텔 같은 자유여행 패키지상품이 많이 생겨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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