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구매욕구와 매장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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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시장흐름
왜? 매장이 중요하게 되었는가
매장전략 마케팅유형
사랑 받는 매장전략
시사점


본문내용
시장흐름
품질의 평준화
브랜드의 증가 – 2006년 한해 전 세계적으로 3만 2천여개 신상품 출시
전통적 매체를 통한 메시지 범람
브랜드 충성도 감소


뇌 과학과 인지심리 연구결과
►소비자 행동의 95% 무의식적 사고에 의해 지배

▪구매의향을 굳히고 매장을 방문하는 방문자는 20% 내외

▪매장을 방문해 상황에 따라 구매 여부 최종 결정 75%


FMOT팀을 구성

FMOT(First Moment of Truth) 란?
스페인 마케팅 학자 리처드 노먼 교수가 제창한 이론.
투우사가 소의 급소를 찌르는 순간을 일컬으며‘ 피하려 해도 피할 수 없는 순간’
‘실패가 허용되지 않는 매우 중요한 순간’의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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