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이케아 한국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29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3. 이케아가 한국에서 성공할 수 밖에 없는 이유
-가격이 싸면서도 좋은 품질, 심플하면서도 유니크한 디자인.
현재 한국의 경제상황에 비추어 볼 때 저가상품은 굉장히 매력적인 아이템이며,
그러한 저가에 유럽 디자이너들의 디자인을 구입할 수 있다는 것은 이케아의 가장 큰 매력
-다이(diy)형 가구.
주 5일제로 인해 늘어난 여가시간에 부합하는 것이 다이형 가구이며, 주요 마케팅 타겟층인 젊은 세대들에게 크게 어필
-실용성과 아이디어를 중시한 제품들.
이케아의 기본정신은 실용성 합리성
의자인데 속에는 수납이 가능, 침대인데 쇼파로 변형 가능, 침대와 책상의 병합구조, 수납공간의 풍부(?) 등
-유럽디자이너들의 예술성과 많은 품종으로 인한 선택의 다양성.
제품의 종류는 다 헤아릴 수가 없을 정도로 다양하며 제품에는 그 제품을 디자인한 디자이너의 이름이 쓰여져 있습니다.
자신이 선택한 디자이너의 제품만을 고집하는 소비자도 생겨나고 있으며, 소수 생산된 디자인에는 병적으로 집착하는 매니아 층도 이미 형성되어 있습니다.
-이케아의 가능성
이케아의 가능성은 이미 한국에 가장 가까운 나라라고 볼 수 있는 일본과 중국에서의 성공으로 입증되었습니다. 한국에도 이미 이케아를 직수입하여 판매하는 인터넷 쇼핑몰과 이케아에 열광하는 매니아 층도이미 형성되어 있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