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WP의 성공 사례&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0.23 / 2017.10.23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지속적인 서비스 마케팅을 구성하기 위한 방법
: 서비스 기업의 이익 및 성장 목표를 실현하는 것은 종업원들을 만족시키는 것부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님.
그렇기에 현장 종업원과 서비스 종사자들이 고객 만족을 위해 하나의 팀이 되도록 유도, 궁극적으로 기업의 성과를 창출할 수 있게 도와주는 사례를 통해 접근하고자 함.
목차
1. 주제 선정 동기
2. 내부 마케팅의 개념
3. GWP 개념과 도입 배경
4. GWP의 성공적 사례
5. GWP의 부정적 사례
6. 결론
본문내용
01. 주제 선정 동기
지속적인 서비스 마케팅을 구성하기 위한 방법
: 서비스 기업의 이익 및 성장 목표를 실현하는 것은 종업원들을 만족시키는 것부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님.
그렇기에 현장 종업원과 서비스 종사자들이 고객 만족을 위해 하나의 팀이 되도록 유도, 궁극적으로 기업의 성과를 창출할 수 있게 도와주는 사례를 통해 접근하고자 함.

일류기업의 구성요소 진단
: 일류 기업의 핵심은 제도가 아님.
제도를 매개로 삼아 형성되는 조직 내부의 관계가 얼마나 질적으로 우수한가에 따른 차이라고 판단.

내부 마케팅
: 종업원을 고객으로 생각하고 이들 기업구성원과
기업간의 적절한 마케팅 의사전달체계를 유지함으로써 외부 고객들에게
보다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기업 활동.

내부 마케팅이 중요한 이유?
: 실제로 소비자가 만나는 기업의 실체는 기업주가 아니라 종업원.
기업의 이미지를 만들어 가는 것은 바로 종업원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윤리] Google 구글 윤리경영
  • 사례가 바로 구글톡이다. 구글톡은 처음에는 특별한 기능을 갖고 있지 않았다. 텍스트를 입력하거나 말로써 다른 사람들과 대화를 하면 상대방도 입력이나 말하는 방식으로 대화를 하는 식이다. 최종 제품을 출시하기까지 다소 시간은 걸렸지만 구글은 심사숙고 끝에 구글톡에서 사용자가 특별히 요구하는 기능만을 제공하기로 했다. 가장 눈에 띠는 기능은 엄마와 대화를 나눌 때 매초마다 얼굴표정을 애니메이션화된 이모티콘으로 보여주는 것이 부

  • [조직행동론] 의사소통 Communication
  • GWP(Great Work Place)코리아 주최 `2011년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시상식 제조부문 대상 수상!실적 면에서도,2006년도 매출 1조1천177억 원2010년 매출 1조5천191억 원으로 22.6% 증가!신기문화로 소통한 결과실패 사례 : KTX이철 철도공사 사장이 두 차례에 걸쳐 농성 장소를 찾아와 면담이 이루어졌다. 이철 사장과의 직접적인 면담을 통해 KTX 승무원들은 정리해고 철회와 파행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KTX 관광레저의 승무사업을 중단한 뒤 교섭을 통해

  • [경영성공사례] 태평양의 프랑스진출 실패에서 성공으로의 과정 사례
  • 해외 매출애그이 비중을 늘려나가는 것이 우선되어야 할 것이다. 참고문헌 및 사이트1 김주헌 “태평양의 글로벌 전략- 프랑스 진출 전략을 중심으로”2 (주) 태평양 Parfums Lolita Lempicka -(주)태평양의 유럽시장 진출사례www.ns.dure.net/~kaib/archives/99-11/pac.ppt3 국내 화장품 해외시장 진출의 실패와 성공 사례-곽선화 교수님http://home.pusan.ac.kr/%7Esun9915/.repository/sun9915o2/256,1,4 태평양-서경배 사장 기사http://blog.naver.com/sjk10201.do?Redirect=Log&logNo=80010285814

  • [화장품산업] 태평양(아모레 퍼시픽)과 로레알을 비교
  • 성공한 이유는 입소문에 의지하여 구매하는 경향이 큰 한국인의 특성에 맞았기 때문이며, 세계시장에서 로레알과 경쟁하는데에는 적합하지 않다. 아직 전문점 경로가 50%정도를 차지(99년 현재 약 16,500여 전문점)하여 가장 큰 경로이긴 하지만, 이는 94년 전체 75%를 차지하던 것과 비교하면 전문점 경로 중심의 유통구조가 변화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이 반면 수퍼, 마트와 같은 Mass 시장의 비중이 증가하고 있으며 인터넷 전자상거래, 통신판매 등의 무

  • 태평양의 해외진출 성공전략 및 글로벌마케팅 전략분석-프랑스,중국
  • 사례 등은 핵심분야 집중, 현지이해, 그리고 단계적 접근의 필요성을 일깨워준 사례였다. 프랑스에서의 Soon과 Lirikos 경험 역시 현지사정에 대한 이해와 이를 바탕으로 한 현지화의 필요성을 확인해 주었다. 현지사회에 동화되고 inner circle에 진입하기 위해서는 개방적 태도가 필요하며, 유능한 현지 경영자를 발굴하여 권한을 위임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결국 롤리타 렘피카의 성공은 이러한 ’학습‘을 바탕으로 이루어진 것이다.경험과 학습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