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신뢰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06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신뢰경영을 선택하게 된 동기
2. 신뢰경영과 Great Work Place의 개념

<본론>
1. 신뢰경영이 출현하게 된 배경
(1) 이론적 배경
(2) 신뢰경영의 출현과 로버트 레버링
(3) 신뢰경영의 3가지 요소
2. 실패 사례 10가지
3. 성공적인 신뢰 경영의 조건
4. 기업의 GWP활동 사례- 삼성
(1) 사례1 - 삼성전자
(2) 사례2 - 삼성테크윈

<결론>
1. 신뢰경영의 중요성과 전망
본문내용
<서론>

1. 신뢰경영을 선택하게 된 동기

‘구슬이 서 말이어도 꾀어야 보배’라는 옛 속담이 있다. 이 말은 아무리 좋은 자원을 갖고 있어도 그것을 조직의 목표를 위해 하나로 엮지 못하면 결국 무용지물이 되고 만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 구성원이 조직의 비전과 목표에 대한 충성도가 높을 때, 당연히 일에 대한 몰입도가 높아지면서 강력한 힘이 발휘되어 성공적인 결과를 이끌어낸 다는 것을 알 것이다. 이는 치열한 시장경쟁 속에서 기업이 생존하기 위해 무엇보다도 조직 구성원들 간에 관계의 질(quality of relationship)에 의하여 결정되는 일터의 경쟁력을 강화되어야 함을 시사한다. 구성원과 상사 및 경영자를 신뢰하고, 구성원과 자신의 일에 자부심이 높으면, 동료와의 관계에서 일하는 재미가 넘칠 때, 개인과 조직의 성과가 높아진다. 이러한 관계의 질을 구성하는 가장 중요한 요인이 바로 ‘신뢰’이다. 신뢰는 바로 기업의 경쟁력의 원천이며 보이지 않는 경영자산이다. 또한 지식경제시대에서 신뢰는 한 기업의 생존과 번영을 위한 원동력이다.
미국의 세계적 기업이었던 엔론(enron)은 주가조작으로 시장에서의 신용을 잃고 순간에 파산했다. 불투명한 경영으로 경영악화, 파산에 이르는 이러한 예는 부정회계로 얼룩진 월드콤 사태, 최근의 한국의 SK그룹 사태 등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이는 기업의 신뢰획득이 얼마만큼이나 중요한지 다시한번 생각하게 한다
참고문헌
엘테크 신뢰경영연구소 http://www.eltechtrust.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_물류 공급망 RFID 기술의 발전(신뢰도 향상 방안을 중점으로)
  • 경영학 물류 공급망 RFID 기술의 발전(신뢰도 향상 방안을 중점으로) 목 차Ⅰ.서론Ⅱ.본론1. 문헌연구2. 이론적 배경과 가설의 설정 1) 공급망 관리의 중요성2) RFID 기술3) 신뢰도 향상 방안4) 기술 및 표준화 동향Ⅲ.결론Ⅳ.참고문헌RFID 기술은 사물, 생활 공간에 대한 정보를 정확, 손쉽게 수집을 할 수 있게 하며, 종래 산업에 융합을 하여 지능형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식 서비스 사회 기반의 인프라이다. 유통 물류 공급망은 산업계

  • [경영학] 메리즈 기저귀 신뢰도 회복을 위한 마케팅
  • 메리스 기저귀 신뢰 찾기 프로젝트아빠가 좋아하는 메리스 기저귀안전한01 메리즈 기저귀에 대해 알아보자수출용과 내수용메리즈 기저귀에는 일본내수용(일본산)과 수출용(대만산)이 있음.내수용이 더 좋고 더 비쌈.안감을 엠보싱과 극세사로 차이를 둠!내수용과 수출용의 quality차이 有-이름: 메리즈 기저귀 내수용은 그냥 메리즈 기저귀나 뉴메리즈 기저귀로 쓰이고, 수출용은 프리미엄 메리즈 기저귀로 프리미엄이라는 단어 붙어-수출용에는

  • [경영학] 신뢰도 분석의 실제와 예문
  • 신뢰도 분석의 실제와 예문 목차1. 소개의 글 2. 신뢰성 분석(Reliability Analysis) -소개의 글 신뢰도 분석의 실제와 예문을 제시하여 드린 글입니다. 신뢰성 분석(Reliability Analysis)신뢰성이란(reliability)이란 동일한 개념에 대해 측정을 반복 했을 때 동일한 측정값을얻을수 있는 가능성을 말하는 것으로, 안정성(stability),일관성(consistency),예측가능성(predictability),정확성(accuracy),의존가능성(dependability) 등으로

  • [마케팅원론,경영전략,경영학원론,마케팅개론] 신뢰를 이용한 판매전략
  • 신뢰성을 이용한 판매전략CONTENS1 서론판매요소로서의 신뢰2 본론-판매시 신뢰획득대안모색판매의 정의신뢰의 정의신뢰형성기반의 구축사례Whitener의 분류체계 응용판매시 불신사례타사제품과 닮은꼴 찾기3 결론1. 서 론구매가능성 증가신뢰감성실성위선표리부동구매가능성 말살소비자판매요소로서의 신뢰판매증진의 저해요소판매증진의 필수요소LG ElectronicsLG Electronics2. 본론-판매시 신뢰획득대안모색.판매의 정의과거소비자에

  • Bio와 경영이 결합된 과목과 프로그램을 개설하는 것의 타당성이 있는가
  • 신뢰도는 .787로 상당히 높은 값을 가지고 있어 신뢰할 만하다고 판단할 수 있다. A1, A2, A3에 대한 응답의 신뢰도는 .843으로 굉장히 높은 신뢰성을 가지고 있고, N1, N2, N3, N4에 대한 응답의 신뢰도 또한 .693로 0.7에 가까운 값을 가지고 있으며 T1, T2, T3, T4, T5, T6에 대한 응답의 신뢰도는 .737로 결과적으로 신뢰할만하다고 할 수 있다.위의 두가지 결과를 보면 N의값인 필요와 T의값인 태도가 높은 신뢰성을 가지고 있으므로 바이오와 경영이 결합된 과목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