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DHL 기업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16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물류대란에 따른 피해

Ⅱ 다국적기업 한국진출현황

Ⅲ DHL 소개

Ⅳ DHL 현황

V 상품 및 서비스

Ⅵ 정보관리 시스템

Ⅶ 경쟁사 분석 (국내,국외)

Ⅷ SWOT 분석

Ⅸ Positioning

Ⅹ 성 공 요 인 & 결 론
본문내용
8일 한국무엽협회가 내놓은 '글로벌 물류기업 국내 진출 현황 조사' 에 따르면 국제특송에서 DHL 페덱스 UPS TNT 등 4대 메이저업체 국내 시장 점유율(매출액 기준)은 80%에 육박하고 있다.
항만운영업에서도 홍콩 허치슨, 대만 에버그린 등 외국계 대형 업체 들이 국내 부두를 인수하거나 국내 업체와 합작법인 설립을 통해 국내 주요 항구 운영권을 독차지하고 있다.
홍콩 허치슨이 부산 자성부두를 인수해 단독법인을 세웠고 싱가포르 PSA 등 다른 업체들은 한진해운 현대상선 대한통운 삼성물산 등과 합작법인을 설립해 부산항 광양항 등 개발과 운영권 지분을 확보했다.
물류 외주 증가로 시장이 급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3자 물류 시장에 서도 엑셀 단자스 박스글로벌 등 외국 업체가 항공화물 취급 실적에 서 상위 그룹을 형성하는 등 국내 시장을 빠르게 잠식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DHL & FedEx 심층 비교분석(기업소개, 국제특송, 서비스 종류, 경영전략, 차별화전략, 광고전략, 사회적 책임)
  • DHL & FedEx목 록Ⅰ. 서론 - DHL & FedEx 기업선정 배경Ⅱ. 국제특송1. 특송서비스의 정의 2. 특송산업의 역할3. 국제특송의 중요성4. 특송업무 서비스 흐름5. 국제특송의 업무영역6. 국제특송의 특화 서비스7. 국제특송의 수출입 업무프로세스Ⅲ. 글로벌 특송기업 기업 소개 (DHL, FedEx)1. Deutsche Post DHL2. FedEx (FedEx Corporation)Ⅳ. DHL & FedEx 의 서비스 종류1. DHL2. FedExⅤ. DHL & FedEx 의 기업 전략1. 경영전략(1) DHL(2) FedEx2. 차별화 전략(1) DHL(2) FedEx3. 서비스

  • [인적자원] 노사 협력적 인적자원개발 사례조사
  • 기업이념과 기업문화다. 인사관리 및 노사관계라. 인적자원개발마. 시사점2. 한국 후지 제록스 주식회사가. 회사 소개나. 한국 후지 제록스의 경영전략다. 기업이념과 기업문화라. 인적자원관리 및 노사관계마. 인적자원개발바. 시사점3. 삼성 SDI가. 회사 소개나. 기업이념 및 기업가치다. 노사관계라. 인적자원개발마. 시사점4. DHL 코리아가. 회사 소개나. 기업이념 및 기업문화다. 인사관리 및 노사관계라. 인적자원개발마. 시사점5. 한

  • [기업분석]페덱스(FedEx)의 유통전략-어떻게 익일 운송을 가능하게 했는가
  • 기업경영에 있어서의 물류의 역할5. 유통경로상의 여러 경로기관의 유통 흐름6. 물류와 로지스틱스< FedEx 소개 >1. FedEx 개요2. FedEx의 현황3. FedEx Corp.의 구성 및 조직4. FedEx의 기업철학5. FedEx의 서비스< FedEx의 물류체계>1. FedEx의 E-Business 전략2. FedEx의 E-Business< 경쟁사 분석 UPS에 대해서 >1. 기업 현황2. 기술 도입3. 운영방식< 경쟁사 분석 DHL에 대해서 >1. 기업 현황2. 국제간 항공 특급 송배달3. International Air Express Service

  • [기업분석]국제운송업체 페덱스(FedEx)에 관한 조사
  • 경영의 오래된 금언은 서비스분야라고 예외는 아니다. 페덱스는 서비스 품질을 개량화 하고자 SQI를 확립하고 이를 신속 정확하게 파악하고 관리하기 위해 슈퍼 트랙커와 같은 정보기술에 과감한 투자를 하였다.맬콤볼드리지 국가품질사의 수상식에서 스미스 회장은 패더럴 익스프레스가 성공한 데에는 어떤 특별한 비결이 있었던 것은 아닙니다. 우리가 한일은 모두 책에 있는 것입니다. 만약 비결이 있다면 책에 쓰여진 대로 실천한 것 뿐입니다.라

  • 페덱스사의 경영전략 및 물류 시스템과 성공 요인
  • < 목 차 >Ⅰ . 서론 Ⅱ . 본론 1. 페덱스 소개 1) 설립배경2) 사업소개 3) 연혁4) 기업현황2. 조직구조 1) 사업부제 조직2) 내부조직3) 조직구조 변천3. 경영전략 1) 인사시스템2) 서비스시스템4. 물류시스템 .1) FedEX International Priority2) FedEX International Priority Freight3) FedEx의 E-Business 전략4) FedEX Asia One5. 경쟁자 분석 - UPS & DHL 6. SWOT 분석 7. 성공 요인 8. 한국 현황 .Ⅲ . 결론 Ⅰ. 서론 물류, 즉 화물의 유통은 원재료로부터 중간제품, 완제품 등을 공급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