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HL & FedEx 심층 비교분석(기업소개, 국제특송, 서비스 종류, 경영전략, 차별화전략, 광고전략, 사회적 책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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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HL & FedEx 심층 비교분석(전체 47페이지)
목차
목 록
Ⅰ. 서론 - DHL & FedEx 기업선정 배경
Ⅱ. 국제특송
1. 특송서비스의 정의
2. 특송산업의 역할
3. 국제특송의 중요성
4. 특송업무 서비스 흐름
5. 국제특송의 업무영역
6. 국제특송의 특화 서비스
7. 국제특송의 수출입 업무프로세스
Ⅲ. 글로벌 특송기업 기업 소개 (DHL, FedEx)
1. Deutsche Post DHL
2. FedEx (FedEx Corporation)
Ⅳ. DHL & FedEx 의 서비스 종류
1. DHL
2. FedEx
Ⅴ. DHL & FedEx 의 기업 전략
1. 경영전략
(1) DHL
(2) FedEx
2. 차별화 전략
(1) DHL
(2) FedEx
3. 서비스 품질의 향상
(1) DHL
(2) FedEx
(3) 생산성 증대 : DHL & FedEx
(4) 고객의 편의성 및 충성도 : DHL & FedEx
(5) 정보기술을 이용한 서비스 : DHL & FedEx
4. 광고전략
(1) DHL
(2) FedEx
5. 사회적 책임
(1) DHL
(2) FedEx
Ⅵ. 결론
Ⅶ. 참고 자료
본문내용
COSMOS 시스템은 차량, 인원, 화물의 경로와 정보를 조정/통합하는 중앙 컴퓨터 시스템으로 , 통신 위성과 연결된 최첨단 컴퓨터 추적 시스템을 통해 화물의 선적부터 배달까지 전과정의 추적이 가능한 시스템이다. 처음 이 시스템은 고객이 수신자부담 전화를 통해 화물 상태에 대해 문의했을 때 그 질문에 신속하게 응답하기 위하여 개발되었다. 그런데 1994년 겨울 FedEx는 COSMOS 시스템을 웹을 통해 일반에 공개하여 고객들 사이에서 대단히 큰 반응을 불러 일으켰다.

...

③ FedEx 특수관리 서비스와 SenseAware
FedEx는 특수관리 서비스인 FedEx Priority Alert를 통해 주로 의료 산업의 특수 수요를 타겟으로 드라이아이스 보충제, 젤 팩 재생제 및 냉동 보관과 같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는 배송품에 제공되는 서비스이다. 배송 마지막까지 내용물의 고유 성질을 그대로 보호함과 동시에 생명을 다루는데 쓰일 수 있는 물품의 안전한 배송을 책임진다.
그동안 미국, 캐나다 그리고 영국의 일부지역에서만 제한적으로 제공됐던 특수관리 서비스는 FedEx의 글로벌 확장 전략의 일환으로 2012년 10월부터 아시아 태평양 지역으로 확대되며, 한국뿐 아니라 호주, 중국, 홍콩, 일본, 말레이시ㅏ, 뉴질랜드, 싱가포르, 대만 및 태국에서 이용이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참고문헌
논문 - 국제항공특송 사업의 시장변화에 따른 정보기술 서비스 전략 (2013) 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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