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신세계`이마트` 경영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16 / 2019.12.24
- 72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1. 유통산업의 환경
2. 국내 유통환경
3. 국내 주요 소매업태 현황 및 발전방향
Ⅱ 본 론
1. 이마트 개요
⑴ 회사소개
⑵ 경영철학
⑶ 조직 운영
⑷ PB
⑸ 품질관리 시스템
⑹ 유통, 물류 시스템
2. 이마트 해운대점
⑴ 점포소개
⑵ 고객만족 제도
⑶ 경쟁사 분석
⑷ SWOT분석
⑸ 포지셔닝
Ⅲ 결 론
개선방향 및 대안제시
- 본문내용
-
국내 할인점 역사
전국 주요 도시마다 할인점이 들어서 있지만 국내에 할인점이 처음 등장한 것은 불과 9년전이다. 신세계가 1993년 11월 서울 도봉구 창동에 이마트를 세워 영업을 시작한게 그 효시.창동점은 식품 일용잡화 내구소비재 등을 싼 가격에 박리다매하는 디스카운트 스토어를 표방했다.
신세계는 이듬해 미국 프라이스클럽과 제휴,서울 영등포구 양평동에 프라이스클럽을 열었다. 프라이스클럽은 연회비를 내는 고객들만 상품을 살 수 있는 회원제 도매클럽(MWC).이후 미국 프라이스클럽이 코스트코에 합병되면서 신세계가 이 점포를 98년 코스트코에 매각했고 점포 이름도 "코스트코홀세일"로 바뀌었다. 현재 코스트코홀 세일은 전국에 5개 점포를 갖고 있다.
96년 유통시장 전면 개방은 할인점 성장의 기폭제가 됐다. 외국계가 잇따라 국내에 진출하면서 국내외 업체들간 무한 경쟁이 시작된 것이다. 외국계 할인점은 96년 7월 경기도 부천시 중동에 하이퍼마켓 형태의 매장을 연 프랑스계 까르푸가 처음이다. 하이퍼마켓은 슈퍼마켓에 할인점 개념을 도입,식품비중이 70%를 넘는 유통매장을 일컫는다.
세계최대 할인점인 월마트는 98년 네덜란드계 마크로 점포를 전격 인수하며 한국에 상륙했다. 여기에 국내 유통 업계 1위 업체 롯데쇼핑이 98년 마그넷(현 롯데마트) 1호점을 세워 할인점 사업을 시작하면서 할인점 시장은 바야흐로 "춘추전국 시대"로 접어들게 됐다.
할인점은 IMF환란 이후 급속히 성장,내년에는 시장규모가 20조원으로 백화점 예상 매출 19조원을 앞지를 전망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풀무원의 윤리 경영 실천 사례와 방법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