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NC SOFT엔씨소프트 의 일본진출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22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연구목적 및 연구방법
NC SOFT
온라인 게임과 리니지
일본의 거시환경
NC SOFT의 일본 진출
결 론
본문내용
1. 연구목적 및 연구방법

연구목적
현재 한국 온라인 게임 시장의 1위 업체인 NC SOFT가 거대한 게임시장을 형성하고 있는 일본에서 서로 다른 두 문화의 차이와 그로 인하여 야기되는 장애를 어떻게 극복하였는지 조사해 보도록 한다.

연구방법

게임문화 이외에도 일본의 거시적 환경을 조사하여 일본의 인터넷 환경 및 국민성 등을 조사 분석한다. 또한, 일본의 게임환경과 시장을 조사하여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해 본다.

2. NC SOFT – 기업철학 (1)

인터넷 비지니스
디지털 엔터테인먼트를 바탕으로 한 인터넷 비즈니스 추구. 첨단기술의 축적과 효율적 정보공유를 실천하는 지식경영. 독창적인 기술 창조,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

인간존중 경영
구성원들의 창의적인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유무형의 자원을 제공. 구성원간의 신뢰를 바탕으로 사람이 모든 것에 우선하는 인간존중의 경영철학 추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해외진출사례] 국내 1위 NC소프트 성공전략 해외시장진출전략 마케팅 4p stp swot 분석 ppt
  • 진출 전략 분석1) 해외시장 진출 배경, 전략, 진출현황2) 중국 시장의 해외 진출 - 중국 시장 특성- 중국 시장 환경 분석 / 소비자들의 성향 / 경쟁기업 분석- 진출 성과 / 진출 전략 (마케팅 전략, 현지화 전략, SWOT, 4P 분석 )3) 미국, 일본, 프랑스 : 진출전략 , 진출성과 분석본론 3 - NC소프트 성공요인 및 핵심역량 분석1) 온라인 게임 산업구조 분석 2) NCSOFT 의 핵심 Resources & Capabilities (R&Cs) 3) 해외 시장 현지화 전략 - STP전략, 4P전략, SWOT 전략결론 - NC소

  • [졸업][국제경영] 온라인게임 `NCSOFT` 엔씨소프트 해외진출분석
  • NC SOFT가 해외로 진출하게 된 이유2. 중국 이전의 해외진출 .92.1 대만 .92.1.1 진출 이유 2.1.2 진출 방법 2.1.3 성과 2.1.4 성공 요인 분석2.2 미국16 2.2.1 진출 이유 2.2.2 진출 방법2.2.3 성과2.2.4 실패 이유 분석2.3. 일본

  • NC소프트의 해외공략
  • 의 역사과 그 길을 같이 하는 NC소프트의 성공과 발전에 미친 요소와 유통경로의 다양화등을 살펴봄과 동시에 온라임게임의 특성과 향후전망까지도 조망해 보고자 했다. 특히 NC소프트하면 생각나는 리니지를 중심으로 NC소프트가 어떻게 하여 스스로의 핵심역량을 국내에서 수립하여 왔으며, 나아가 해외진출의 행로를 봄으로써 그 속에 존재하는 방향성을 함께 보고자한다. 이러한 과정에서 그 성공요인과 국제화가 가져다 주는 역량, 그리고 이와

  • [인터넷마케팅] 엔씨소프트 `리니지` 해외진출성공사례
  • - 목 차 -Ⅰ. 서 론- 온라인 게임의 정의 및 특성- NC SOFT의 선정동기- NC SOFT 소개- 연 혁Ⅱ. 본 론ⅰ. 중국시장분석- 중국 온라인 게임 시장 현황- NC SOFT 에서의 SWOT 분석- 5P 분석ⅱ. 대만진출성공사례- 성공요인/성공의의Ⅲ. 결 론- 향후전략제시Ⅰ. 서 론온라인 게임의 정의 및 특성♦ 정의온라인 게임이란 게임의 구성 요소 중 최소 하나이상의 컴포턴트가 인터넷과 연결되어 진행되는 게임을 의미한다. 온라인 게임은 무료와 유료의 형태로 나

  • [국제경영] 중소기업과 지식서비스의 해외진출사례
  • 의 국제화(해외진출) 사례1. (주) HJC의 고유 브랜드를 국제 마케팅 2. 유풍실업의 성공 사례Ⅴ. 지식 서비스 수출 사례1. NC Soft2. 나모 인터렉티브3. 한신 코퍼레이션Ⅰ. 국제화의 개념과 국제화 형태1.국제화의 개념(1) 국제화에 대한 학자 정의①존슨과 비터자임(Johnson and Wiedersheim)- 국제화란 기업이 점진적 의사결정을 거쳐 성장해가는 과정②존슨과 발네(Johnson and Vahlne)- 기업이 점진적인 학습과정(Learning Process)을 통해서 국제경영활동을 확대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