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의 실패와 부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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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니의 실패와 부활 [소니,Sony,소니 부활,소니 실패,동통공,워크맨,소니 성공요인]에 대해 발표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소니 기업개요
2. 소니 매출변화
3. 소니 실패요인
4. 소니 성공전략(부활)
5. 참고자료
본문내용
1. 소니 기업개요
1946년 창립된 소니는 휴대용 오디오 기기 ‘워크맨’을 비롯해 TV·카메라·비디오·휴대폰 같은 주요 전자기기 부문에서 1990년대까지 세계 최강자의 자리에 위치해 있었음.

이처럼 소니는 수많은 혁신상품을 끊임없이 시장에 출시해 온 혁신 기업

소니는 '사운드(sound)'와 '소닉(sonic)'의 어원인 라틴어의 '소누스(sonus)'에 '작은 아기'라는 의미의 'sonny'가 합해져서 지어진 이름

2. 소니 기업연혁
- 1946년 '이부카 마사루'와 해군 장교 출신의 '모리타 아키오'에 의해 설립된 동경통신공업주식회사(Tokyo Telecommunications Engineering Conpany 이하 '동통공')가 바로 소니의 모체임
 
- 1955년 동통공은 트랜지스터 라디오를 개발, 이미 일본에서는 테이프레코드의 생산액에 있어서는 일 본 총생산액의 91%를 자랑하고 있는 회사로써 이름을 알리고 있었음
 
1969년 산업용 및 소비자용 컬러비디오테이프 리코더를 시판

1975년엔 초소형 휴대용 라디오를 개발하고 이때 비로소 '소니'라는 브랜드명이 회사명이 됨
참고문헌
1) [Cover Story] 中 기술 성장?日경제 회복…한국경제 '샌드위치' 우려/생글생글 383호/2013.05.06
2) 부활하는 소니, 한국법인도 함박웃음/임일곤/2016.06.13
3) UX 전략 분석:소니는 왜 몰락했는가?/김병준
4) 전자왕국 SONY 자존심이 무너진다/박형준/2014.11.13
5) 혁신 선도기업 '소니'의 몰락…이유가?조선일보/2014.01.27
6) [특파원리포트] 소니, 20년 만의 최고이익…네트워크 회사로 변신/이승철/2017.06.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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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소니 에릭슨, 삼성전자, LG전자등 주요 단말기 제조업체들이 안드로이드가 탑재된 스마트폰을 출시하기 시작했다. 시장조사 전문기관인 가트너에에 따르면 2012년에는 안드로이드가 12% 정도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여, 아이폰을 앞설 것이라는 전망을 하기도 했다. 구글의 오픈소스화 전략은 구글의 비즈니스 모델 자체가 광고에 기반하고 있기 때문이다. 구글은 하드웨어의 판매에 관심이 없다. 단지 자신들의 플랫폼이 확산이 되고, 그 플랫폼 네트워

  • [인적자원관리] CEO의 리더십과 기업의 인적자원관리 -소니 SONY와 삼성전자 사례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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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비교경영론] 삼성과 소니의 브랜드가치 및 인지도
  • 소니의 브랜드 가치1) 올해의 브랜드 가치- $127억 5천 9백만(세계 20위)2) 전년 대비 브랜드 가치- 전년 대비 3% 하락 최근 -5% ~ -9% 정도씩 매년 하락3) 브랜드 가치의 하락 이유① 예상보다 저조한 비디오게임기 PS2의 판매 실적② LCD 시장에 대한 늦은 대처와 준비③ 주력 제품의 프리미엄 가격에 대한 붕괴 등 최근의 시장 지배력의 약화④ 핵심 제품에 집중하지 못한 브랜드 전략의 실패 Ⅱ. 브랜드 인지도1. 삼성의 브랜드 인지도1) 올해 브랜드 인지

  • [일본문화] 기업소개(도요타, 소니)
  • 실패였다. 코로나는 도요타의 입지를 공고하게 해준 최대 공신. 코로나는 데뷔때 1.0X 엔진을 얹었으나 1964년 1.5X 엔진을 장착한 신형 코로나는 닛산 ‘블루버드’(Bluebird)와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두 자동차의 경쟁은 일본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에서도 치열해, 사람들은 이를 두고 ‘BC전쟁’으로 불렀다. 오일쇼크 계기, 美시장 수입차 1위 브랜드 도약 도요타의 자동차 개발 기술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킨 차는 퍼블리카였다. 당시 차들은 대부분 450~5

  • [경영비교] 삼성과 소니의 엇갈린 희비
  • 부활을 꿈꾸는 소니와, 그 뒤를 무서운 속도로 추격하는 마쯔시타(파나소닉)은 삼성의 초일류에 대한 비전을 계속해서 위협하고 있다.강 점약 점- 수준 높은 기술보유.- 제품의 세계적 점유율이 높음.- 매출액 대비 순이익이 큼.- 그룹차원의 지워.- 혁신저인 디자인 제품의 부족.- 경쟁업체에 비해 불량률이 높음.- 반도체산업에 대한 의존도가 높다.- 시설투자가 큰만큼 자금 수급에 어려움.기 회위 협- 브랜드 인지도가 높음.- 반도체부문의 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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