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소니 vaio의 성공비결과 불안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4.18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소비자 욕구의 충족
새로운 개념의 제품을 발 빠르게 제공
입소문을 불러온 VAIO만의 디자인 파워
VAIO의 전성시대는 끝났다?
애프터 서비스에 대한 부정적인 입소문의 확산
디자인 파워의 약화
소니 VAIO의 부활을 꿈꾸며
- 본문내용
-
소니 하면 뭐가 떠오르는가? 워크맨, 캠코더, 텔레비전, 그리고 홈시어터까지. 소니는 자타공인 AV 기기의 왕자다. 그럼 이런 AV 기기의 왕자 소니가 VAIO 브랜드를 성공시키기 전까지 PC 시장에서 몇 번이나 실패했는지 아는가? 한 번? 두 번? 아니면 세 번?
다 틀렸다. 1996년 VAIO 제품을 출시하기 전까지 소니는 PC 사업에서 무려 네 번의 실패를 맛보아야 했다.
이러한 상황에서 소니가 VAIO 제품을 내놓았으니 1996년 당시만 해도 이 브랜드의 성공을 점치는 사람은 별로 없었다. 하지만 소니는 마침내 VAIO를 월드 클래스 브랜드로 도약시키는 데 성공했고, 이에 고무되어 2000년 9월에는 국내 PC 시장에도 정식으로 진출하였다.
소비자 욕구의 충족
2000년 9월 소니에서 선보인 VAIO 노트북은 기존의 제품들과는 확연히 구별되는 탁월한 제품이었다. 당시 국내의 많은 노트북들은 커다란 차별성을 발견하기 어려운 평범한 제품들이 주류를 이루고 있었으며, 외관상으로도 획일적인 디자인을 답습해오고 있었다. 따라서 뛰어나고 차별화된 기능, 눈에 확 띄는 디자인으로 무장한 VAIO 노트북은 새로운 스타일의 컴퓨터를 원하고 있던 유저들의 마음을 사로잡게 된다.
이러한 제품 혁신은 ‘디자인 센터’라는 별도의 외부 조직을 통해 상품 기획을 주도한 것에서 기인한 바 크다. 소니는 VAIO 브랜드를 기획하는 과정에서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새로운 PC의 창조에 심혈을 기울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