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스웨스트항공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사우스웨스트 경영전략,마케팅전략 사례연구및 사우스웨스트 향후시사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8.25 / 2017.08.25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사우스웨스트항공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사우스웨스트 경영전략,마케팅전략 사례연구및 향후시사점 분석 레포트입니다

낮은가격의 허술한 레포트 받아서 수정하고 시간,돈 쏟지마시고 제대로 된 레포트 받아서 시간아끼시고 점수 잘 받으시길 바랍니다.
목차
1. 사우스웨스트항공 기업소개

2. CEO의 경영철학

3. 사우스웨스트항공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기업환경분석 (5 Forces Model분석)

5. 사우스웨스트의 경영전략
(1) 펀경영 전략
(2) 저가 서비스전략
(3) 운영전략

6. 마케팅전략
(1) 내부마케팅 전략
(2) 서비스 마케팅
(3) 타겟 마케팅
(4) 마케팅믹스 4P전략
- PRODUCT
- PRICE
- PLACE
- PROMOTION

7.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사우스웨스트항공은 1971년 러브필드에서 본부를 두고 항공 사업을 시작하였다. 작은 지방항공사라는 인식으로 지배적이었으나, Make Love라는 광고 캠페인을 통해 Luv 항공이라는 명칭으로 알려지게 만들었다. 사우스웨스트항공은 핫팬츠를 입은 승무원을 고용하고, 항공기에 하트 장식을 다는 등 종업원들을 즐거운 캠페인을 통해 동화시켰으며, 고객에게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흥미를 유발하고 낮은 가격 전략을 시행했다. 1989년 거의 0%였던 캘리포니아시장에서 평균 70%의 평균 시장점유율을 자랑하는 승객 탑승률로 선두기업이 되었다. 사우스웨스트는 2002년, 미국에서 제 4위의 항공사로 성장하였다. 처음 출발할 때부터 단거리노선과 높은 이용 빈도, 낮은 요금, 포인트 투 포인트 노선이라는 틈새시장만을 대상으로 하였지만, 승객들에게 낮은 요금을 제시하면서도 최소한의 비용을 사용하여 큰 이익을 창출하려는 것이 가격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이다. 사우스웨스트는 업계 최저의 비용구조를 갖추는 것을 핵심으로 삼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학원론] 항공운송업의 특성과 대한항공 및 아시아나항공의 마케팅전략
  • 항공운송업의 특성과 대한항공 및 아시아나항공의 마케팅전략1장. 서 론1. 문제의 제기2. 연구의 목적3. 연구의 방법과 구성2장. 항공운송업의 이론적 배경 1. 항공운송업의 개요(1) 항공운송업의 개념(2) 항공운송업의 특성과 경영형태(3) 항공운송업의 분류2. 항공 서비스이론(1) 항공서비스의 개념(2) 항공사 서비스 내용(3) 서비스 품질과 고객 만족의 관계3장. 한국 항공 운송업의 현황분석1. 대한항공(1) 회사의 연혁 (2) 경영목표와 경영전략(

  • [서비스경영사례] 사우스웨스트 사례
  • 항공이 이러한 성공을 계속 진행할 수 있는 원인은 무엇인가?’라는 질문을 우리는 피할 수 없다. 주요 항공사들이 강한 노조 때문에 경영에 애로를 겪은 것을 아는 사람들은 Southwest에는 노조가 없는 것으로 생각하기 쉽다. 그러나 사우스웨스트는 노조 가입율이 가장 높은 항공사이다. 그렇다면 Southwest의 성공비결은 다른 데 있는 것이다. 이는 다른 곳과는 차별화된 내부 마케팅의 그 근원을 두고 있다 할 수 있다. 그것들을 간단히 정리하면 다음과 같

  • [경영전략] 제주항공의 성공, 실패요인과 향후 전략방안
  • 제주항공의 성공/실패요인과 향후 전략방안I n d e x1. 기업소개2. 시장환경분석3. SWOT 분석4. 성공요인분석5. 실패요인분석6. 향후 전략방안7. 시 사 점회 사 명 :  ㈜제주에어 주 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연동 2331-4 LIG손해보험빌딩 2층 창 립 일 : 2005.03.24 자 본 금 : 본사100억원, 제주도 50억원을 출자, 애경그룹 50억원을 증자 + 200억원을 증자,          운항개시 전 총자본금 400억원 규모 조성 계획. 업 종 : 항공운송업보유대수 : 5대

  • [경영전략] 진에어의 성공요인과 나아갈 방향
  • 항공사의 공격적 경영에 대부분 실패하였다. 하지만 미국의 대표적인 저가항공사인 사우스웨스트(Southwest) 항공은 70년대 초부터 대형 항공사들의 관심 밖에 있는 단거리, 저수요 노선에 저 운임과 높은 운항빈도를 내세워 운항서비스를 제공하였고 기존 대형항공사와의 경쟁을 피하고 대신 육상교통수단과의 경쟁에서 이길 수 있는 전략을 구사하여 성공한 대표적인 사례이다. 2005년 미국에는 20여개의 저가항공사가 운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

  • [국제경영] 유닉스전자(Unix 전자) 국내기업 해외 진출 성공사례
  • 기업 소개1) 연혁 2) 경영 철학3) 제품 소개4) 핵심 역량5) 기업 현황Ⅱ. 본론 1. 유닉스 전자의 해외 진출 배경2. 미국시장 진출 분석1) 미국의 헤어드라이어기 시장 분석2) 미국 헤어드라이어기 시장 내 경쟁 동향3) 소비자 제품 선호도4) 유닉스 전자의 전략 분석5) 미국시장에서의 성과3. 경쟁사 분석 - Conair1) 기업소개2) Conair의 브랜드전략 - Unix와 비교3) Conair와 유닉스전자의 제품 비교4) 유닉스의 시사점4. 향후 발전 방향Ⅲ. 결론※ 참고 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