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R과 CSV의 차이점을 설명하고, CSV를 실시하는 기업사례와 본인이 생각하는 CSV의 방향성을 제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8.14 / 2017.08.1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CSR과 CSV의 차이점을 설명하고, CSV를 실시하는 기업사례와 본인이 생각하는 CSV의 방향성을 제시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CSR과 CSV 개념
1) CSR의 개념
2) CSV의 개념
2. CSR과 CSV의 차이점
3. CSV를 실시하는 기업사례
4. 본인이 생각하는 CSV의 방향성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CSR은 기업의 사회책임이라는 뜻으로 기업이 경제적 책임이나 법적 책임 외에도 폭넓은 사회적 책임을 적극 수행해야 한다는 것을 말한다. CSV는 기업이 주주에게 돌아갈 이익을 극대화하는 데만 머물지 않고 종업원과 협력업체, 지역사회 등 기업을 둘러싼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이익까지 생각하는 경영으로 마이클 포터 교수와 마크 크래머 등이 주장한 내용이다. CSV는 처음부터 경제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창출하는 방법을 고민하지만, CSR은 기업이 이미 만들어 낸 이익의 일부를 좋은 일에 쓰는 방식이다. 따라서 사회공헌에 대한 인식에서 CSR은 이익창출과는 무관한 시혜적 활동(비용으로 인식)으로 생각하는 반면 CSV는 이익 극대화를 위한 투자로 인식 즉, 기업경쟁력 향상을 위한 기회로
참고문헌
장유정, 조유현 저, 공유가치창출(CSV)인식 및 적용방안에 관한 연구, 한국기업경영학회, 2016
최정일 저, 공유가치창출과 지속가능경영, 한국품질경영학회, 2016
노혜진 저, 공유가치창출(CSV) 사례전달에 대한 검토, 경희대학교, 2015
이두희, 고동수, 김동수 저, 공유가치창출 CSV 을 통한 지역산업의 지속가능한 경쟁력 강화방안, 산업연구원, 2013
진희선, 이한준 저, 우리는 왜 공유가치창출(CSV)에 열광하는가?, 한국비영리학회, 201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의료경영] 리즈네트워크 모델을 통해 바라본 전문화, 세분화 전략과 향후 발전 방안
  • 생각을 가지고 있으시다. 준비.프랜차이즈와 네트워크의 차이점? 프랜차이즈는 브랜드를 갖추는 것. 네트워크는 시스템을 갖추고 직영제. 구체적으로 프랜차이즈는 어떤 아이템과 지원할 수 있는 상품이 있다고 하면 가맹점을 늘리기는 쉽다. 단점, 표준화와 정책에 의해서 의견 수렴이 잘 안될 수 있다. 네트워크의 경우에는 속도는 늦으나, 추진력이 굉장히 높음. 어느 한 방법으로 100%하는 곳은 현실적으로 없음. 대표 의료진 16명수익성과 전망 앞

  • 진로상담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제시하고 있다. 문제의 평가내담자가 경험한 곤란과 진로상담에 대한 기대가 평가된다. 생각하건대, 심리 역동적인 접근법에서처럼 Bordin의 분류체계를 사용하였다. 그러나 Super는 자신이 사용한 진단구조에 대해서는 논의하진 않았지만 Bordin은 사용하였다. 개인의 평가내담자의 심리적 측면은 인구통계학이고, 심리측정적이며, 사회적인 각종 통계자료에 의해 수집되며, 임상적인 사례연구에 의한 분석이 이루어진다. 예언평가직업

  • 유니클로 마케팅 전략 유니클로 마케팅 전략 수집 유니클로 내부 환경 분석
  • 기업을 넘어 거대기업으로 -유니클로 성공사례-』. 충북대학교 경영컨설팅연구 제11권 제1호 2011년 3월․ 윤세희, 2011, 『여성소비자의 SPA브랜드 인지도와 구매실태에 따른 만족도』, 건국대학교 석사 학위 논문․ 김은정, 박은경, 2008『트레이딩 업으로서 디자이너와 브랜드의 콜라보레이션 사례 연구』, 한국 패션 디자인 학회․ 김근애, 2004, 『Brand equity 향상을 위한 마케팅 믹스 전략 : SPA 브랜드와 일반 캐주얼 의류 브랜드의 비교를 중심으로』, 경

  • [장애인복지론] 장애인 고용에 대한 사회적 기업의 역할
  • 기업’이 일자리 창출 정책의 대안으로 등장한 것은 최근의 일이다. 처음 일자리사업은 외환금융위기에 따른 대량실업에 대응하는 공공근로로 시행되었다. 그러나 공공근로는 안정적인 일자리로 전환되기 어려운 한계가 있어 새로운 형태의 발전방안을 모색하여 자활지원 사업이 추진되었으며 이후 외국의 사회적 경제, 사회적 기업사례를 모델로 제 3섹터 중심의 일자리 창출 개념인 ‘사회적일자리’가 제시되었다. 노동부의 ‘사회적일자리지원

  • [마케팅] 모든 마케팅기법에 대해
  • 기업의 대의 마케팅 활동을 긍정적인 관점에서 수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소비자를 교육시켜 나가는 것도 역시 기업의 책임이기도 하다.11. 대의마케팅의 대표적 성공사례:호주 Westfield 쇼핑타운의 대의 마케팅 사례Westfield Australia는 20012002 년에 이어 올해에 세 번째로 호주 전역에 걸쳐 지난 5월 1일부터 6월 14일까지 “Shop for Your School(여러분의 학교를 위해 쇼핑하세요)”라는 주제의 대의 마케팅 캠페인을 실시하였다.소비자 조사 결과 또는 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