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자카드 vs 마스터카드 글로벌 스포츠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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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비자카드 vs 마스터카드 글로벌 스포츠 마케팅
목차
1. 스포츠 마케팅
2. 스포츠 마케팅 글로벌신용 카드사
3. VISA
4. VISA 2010 밴쿠버 동계 올림픽
5. VISA네이버 스포츠 뉴스 섹션 내 VISA go world 밴쿠버 동계올림픽 프리페이지 개설
6. VISA 프리미엄 배너
7. VISA 캠페인 성공요인
8. VISA SHOP YOUR WAY TO THE FIFA WORLD CUP 캠페인
9. VISA DUBAI SHOPPING FESTIVAL 과 연계해 이벤트 이슈화
10. Master Card
11. Priceless Cities” Campaign
12. Master Card 2013 Check In To the BALLGAME Campaign
13. Show your love' Promotion
14. MLB와 관련된 다양한 할인 혜택
15. 1994년 미국 월드컵 캠페인
본문내용
• 스포츠 마케팅
스포츠 마케팅 ≠ 오락수단, 홍보수단
스포츠 마케팅 = 비즈니스

전 세계적으로 스포츠에 대한 욕구와 스포츠 관련 산업이 급성장하는 계기가 마련되고 있다. 하계올림픽, 동계올림픽, 월드컵 등을 통해 수많은 스타들이 등장하고, 이들의 몸값이 천정부지로 뛰고 있음은 이미 우리가 주지하고 있는 바이다. 또한 스포츠 스타가 신고 있는 신발, 의류, 모자 등 관련 용품산업 역시 급성장하고 있어 스포츠가 이제 단순히 오락적 활동과 기업을 알리는 홍보수단에 머무르지 않고 거대한 비즈니스로 떠오르고 있는 것이다. 또한 이러한 비즈니스로서의 성장은 스포츠마케팅(sports marketing)을 하나의 학문으로 성장시키기에 충분한 동력을 제공해 주었다.

• 스포츠 마케팅 글로벌신용 카드사
 "전 세계 어디에서나"라는 신용카드의 중요한 속성면에서 볼 때,
스포츠는 전 세계에 한번에 홍보가 가능하기에 가장 효율적이고 또한 호감을 빨리 얻을 수 있다.
 
실제로 비자카드는 '전세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카드'라는 속성을 가장 잘 보여준 사례로  비자카드가 성장하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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