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마케팅]삼성카드와 LG카드의 브랜드 전략 집중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04 / 2019.12.24
- 16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전략적 상황 분석과 STP
2. 브랜드 아이덴티티 및 가치제안
3. 브랜드 포트폴리오
4. 4P
5. 소비자의 브랜드 인지도 및 태도 분석
6. 성공 요인과 당면한 문제
Ⅲ.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신용카드는 '1978년 도입 이후 '80년대 카드업계는 비씨/비자/ 마스터/아메리칸 익스프레스/위너스(現삼성 카드) 카드 등 해외 파 브랜드가 주도하던 시기였고, '90년대 들어 새로운 카드업체의 출범뿐 아니라 각 은행 계 카드와 제2금융권까지 카드업계에 뛰어들어 소비자들은 매우 다양한 브랜드의 카드를 접할 수 있게 되었다. 하지만 우리나라와 같이 현금선호사상이 강한 풍토에서는 신용거래가 통용될 범위가 적어 그만큼 카드 활성화를 기대하기가 어려웠고, 업체들의 소비자를 향한 마케팅 또한 제한적이고 세분화 되어있지 못하였다. 남성적이고도 권위적 스타일/중·장년층 만을 위한 마케팅으로 실질적 거래와 활용의 도구가 아닌 소위 "있어 보이기 위한 수단"으로 보유여부가 더 중시되었던 시기였다고 말할 수 있다. 이후 '90년대 중·후반 개인소득 증대에 따른 구매력의 향상, 소비패턴이 질적 향상에 기여하는 방향으로의 흐름과 더불어 주 소비계층의 저 연령화/여성화 등 다양한 변화에 발맞추어 소비자를 확보하기 위한 개별브랜드 카드사들의 발 빠른 마케팅은 시작되었다. 현재 신용카드는 20여 개 업체에서 발급되고 있고, 카드 종류만해도 1000여종에 육박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