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기업분석 도요타 경영전략 도요타 자동차시장 도요타 브랜드마케팅 도요타 서비스마케팅 도요타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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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목차
1. 기업소개
2. 시장분석
3. 경영전략
4. 위기극복사례
5. 결론 및 시사점
목차
1. 기업소개
2. 시장분석
3. 경영전략
4. 위기극복사례
5. 결론 및 시사점
개략적 소개
재무 정보
경영 철학
기업 문화
주요 차종 소개
기업소개
개략적 소개
기업소개 |시장분석|경영전략|위기극복사례|결론&시사점
1933년, 도요타방직기제작소 내에 자동차 부문 개설
대표 제품 :
코로나, 아발론, 캠리, 렉서스 등
現 일본 최대의 자동차 기업으로
21세기 첨단 산업의 집합체
기업소개
개략적 소개
기업소개 |시장분석|경영전략|위기극복사례|결론&시사점
기업소개 |시장분석|경영전략|위기극복사례|결론&시사점
재무 정보
기업소개
기업소개 |시장분석|경영전략|위기극복사례|결론&시사점
경영 철학
現地現物(현지현물, 겐지 겐부츠)
: 현장에 가서 직접 현상을 확인하라
현장 중심의 경영철학
→ 타지미 서비스 센터
: 전 세계 딜러 서비스 직원의 육성과 차량 A/S 기술의 연구·개발을 위한 시설
: 국내외의 노면 환경 등을 재현한 특수 노면으로 구성된 ‘주행 확인로’를 갖춤.
: 고객이 도요타 차를 사용하는 현장을 재현하여 현지 현물로 확인함과 동시에 각 지역에 가장 적합한 형태로 서비스 직원을 육성
기업소개
기업소개 |시장분석|경영전략|위기극복사례|결론&시사점
경영 철학
Customer first(고객 제일주의)
: 다양한 고객의 욕구에 부합하는
최적화된 가치를 제공
고객 중심의 경영철학
→ 글로벌 중점 분야로 환경, 교통안전, 인재육성을 선정
→ 사회의 요구에 부응하여 기술과 노하우 및 자원을 활용, 적극적으로 활동을 전개
* 국내의 경우
주말농부, 환경학교(환경)
교통안전 학교(교통안전)
꿈 더하기 장학금,서울대의
‘아시아와 세계’강좌 후원(인재육성)
기업소개
기업소개 |시장분석|경영전략|위기극복사례|결론&시사점
기업 문화
01
02
03
항상 장기적인 것에 집중하라
-단기적인 결정보다는 장기적 전략을 선호하라
-연구할 시간을 갖고 전속력으로 실행하라
현재가 아닌 미래 트렌드로 도약하라
-조직과 함께 기꺼이 발전하라
-권력이 없는 듯 행동하는 관리자를 보유하라
모두가 책임감을 갖도록 자질을 키워라
-진실을 알려서 품질을 개선하라
-닿을 수 없는 높이까지 바를 올려라
기업소개
기업소개 |시장분석|경영전략|위기극복사례|결론&시사점
기업 문화
04
05
06
꾸준히 향상할 수 있도록 노력하라
-기여를 위한 새롭고 더 나은 방식을 찾아라
-위업을 달성했을 때 조차 겸손하라
독특한 장점을 관리하라
-실패를 가장 훌륭한 스승으로 삼아라
-크게 개혁하되 작게 실행하라
진정한 변화를 하라
-부가 가치가 없는 일은 그만둬라
-고객을 배우고, 고객과 함께하라
기업소개
기업소개 |시장분석|경영전략|위기극복사례|결론&시사점
주요 차종 소개
중ㆍ저가 모델 : 코롤라, 캠리, 프리우스 등
고가 모델 : 렉서스
40개의 차종 판매 중
기업소개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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