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 도요타 자동차의 해외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2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 차 -
1. 도요타의 소개
1) 도요타자동차의 시작
2) 도요타자동차의 위기와 극복
3) 도요타의 현재
4) 세계 1위를 향해가는 도요타
2. 도요타 방식-각광받는 도요타 생산방식
1) 도요타 방식의 탄생 배경 및 시작
2) 도요타 생산 시스템
3) 도요타 생산 방식 벤치마킹 사례
4) 도요타 생산 방식을 벤치마킹 할 때 주의할 점
3. 도요타의 세계시장 진출 현황
1) 미국시장 진출 과정과 전략
2) 미국 시장에서의 성과와 입지
3) 유럽시장 진출 현황
4) 아시아시장 진출 현황
4. 도요타의 글로벌 제품개발
1) 도요타의 제품 개발과정
2) 해외 시장에서 (미국시장, 유럽시장, 아시아시장) 제품개발과 선택과정
3) 다른 경쟁사(미국/독일/한국) 자동차 회사와의 비교
5. 도요타의 마케팅 전략
1) SWOT분석, STP 분석 ,4P 전략을 통한 마케팅수립과정
2) 해외 시장에서 (미국시장, 유럽시장, 아시아시장) 마케팅 활동
3) 다른 경쟁사(미국/독일/한국) 자동차 회사와의 비교
6. 도요타의 미래 전략
1) 환경 친화적인 제품개발
2) 제품 마케팅 및 기업이미지 제고를 위한 광고 전략
3) 해외시장진출을 위한 경영전략
- 본문내용
-
1. 도요타의 소개
1) 도요타 자동차의 시작
도요타 자동차는 1937년 일본의 발명가였던 도요타 사키치의 아들 도요타 기이치로가 설립했다. 도요타 사키치는 자동직기 제작으로 성공하였는데, 그는 앞으로는 자동차의 시대가 도래하리라는 것을 깨닫고, 그의 아들 기이치로에게 자동차를 만들라고 한다. 기이치로는 아버지가 발명한 자동직기의 특허권을 영국 섬유회사인 플랫 브라더스에 10만 파운드를 받고 팔아 본격적으로 자동차 공장을 준비하기 시작했다. 그는 엔지니어팀을 이끌고 밤낮없이 일본의 포드와 GM공장에서 조립식 부품으로 만들어진 수입차를 분해하는 작업에 매달리면서, 자동차를 이해하고 만들어가기 시작했다.
2) 도요타 자동차의 위기와 극복
1945년 8월 15일, 일본이 항복을 선언하기 하루 전날, 미국의 B-29 폭격기의 폭격으로 도요타자동차 코로모공장의 절반이 파괴되어 버렸다. 이러한 상황에서 성능이 좋지 못한 제품을 생산하고, 급격한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판매가 급격히 줄면서 회사의 적자가 누적되었다. 이렇게 도산위기를 맞은 도요타는, 도요타 주식을 담보로 간신히 구제자금을 얻었다. 이런 도요타를 기사회생시킨 것은 다름 아닌 한국전쟁의 특수였다. 미군의 전쟁문자 수송에 필요한 자동차를 도요타가 조달하게 되었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 가격대비 괜찮아요.
- ms7***
(2011.05.08 15:51:4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 [MIS, 경영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재팬 7-Eleven Japan 사례분석
- 국내 화장품 산업의 정의, 발전과정, 특징, 현황, 전망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