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scm [lotte mart scm]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6.11 / 2017.06.11
  • 1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롯데마트 scm [lotte mart scm]
목차
1. SCM
①SCM의 개념
②SCM의 장,단점
③SCM의 성공사례와 성공요인

2. 롯데마트의 SCM
①롯데마트 SCM의 구조
②롯데마트 SCM의 성공요인
③롯데마트 관계자와의 인터뷰
본문내용
scm의 개념이란 생산자와 소비자 사이의 관계를 보다 유동적으로 하고, 소비자의 욕구에 생산자가 즉각적으로 대처 할 수 있게 만든 공급망 관리를 말합니다. 최근에는 IT를 이용하여 실시간 정보공유를 통해서 시장이나 수요자들의 요구에 민감하게 대응하고 있습니다.
빠른대응을 위해
협력사들의 총체적인 협업체계를 구현하는데에 목적을 두고있습니다.

Scm의 개념에는 파이프에 빗댄 파이프라인이 있습니다.
유통과정에 있는 협력업체들을나누어진 파이프라고 한다면 이를 연결시킴으로써 공급자의 제품을 고객 및 구매자에게 보다 빠르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중략>

SCM의 주요역할 수행시
기대할 수 있는 효과

①재고감소
②Cycle Time의 감소
③고객 서비스 레벨증가
④수익성 향상
요소를 잘 수행하지 못했을 경우 나타나는 것

서비스 수준이 낮아진다.
시기를 지나버려 구식이 된 쓸모 없는 재고가 늘어난다.
수요예측이 빈번히 어긋난다.
생산 시설 및 인적 자원을 효율적으로 사용하지 못한다.
싸이클 타임이 길다.
이윤이 줄어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경영사례] 롯데마트 성공적 SCM 전략
  • 롯데마트’인간존중, 친환경, 문화생활을 지향하는 21세기 세계적인 유통기업연혁19981999200020012002200320042005할인점 사업 진출 롯데마트 1호점 강변점 개점10월 부곡물류센터 건립 12월 17일 한국유통대상 가격혁신 대상 수상01월 롯데마트 이웃사랑 마일리지제도 개시12월 출점 최단기 내 매출 1조 달성03월 위탁 사내 대학 실시(한양여자대학)12월 20일 SCM 시범사업(VMI) 공로패 03월 롯데마트 홈페이지에서 마일리지 조회 시행12월 20일 제7회 한

  • [경영정보원론] 롯데마트 SCM 사례연구
  • 롯데쇼핑에서 1998년 뒤늦게 대형 할인점 시장으로 진출한 것이 바로 마그넷(현 롯데마트)이다. 신세계, 삼성과 함께 대형 할인점 ‘Big 3`를 이루고 있는 롯데마트는 2000년 말 16개 점포로 최 단기 다점포화를 전개하였다. 유통산업의 새로운 선두주자로 떠오르고 있는 롯데의 유통회사로서 첨단 시설과 교통이 편리한 입지, 고품질의 상품을 최저 가격에 판매하는 차별화된 전략으로 고객들을 유도하고 있으며, 자체 브랜드인 Lotte Mart상표로 제품을 선보

  • 롯데마트 전략분석
  • : 54개LOTTE Mart각 업체별 강점이마트-(1) 유통업계1위의 포지셔닝(2) 중국진출을 통한을 가격경쟁력 강화(3) 국내 다점포점삼성테스코-(1) 철저한 현지화 전략구축(2) 매장 고급화&문화센터 최다운영홈에버-(1) 모기업의 패션 프리미엄 이미지(2) 의류메이커 브랜드와 기존 할인점의 접목LOTTE Mart자체 브랜드 PB확대최신 POS시스템 도입지역 중소업체의 적극적 지원VIP 마케팅 강화글로벌 소싱 전략LOTTE Mart롯데마트 전략도출EDHQ & TIFOSS 전략

  • [경영실무] 롯데마트와 이마트 경영전략 분석
  • 마트의 경영전략 정리 및 이마트 성장의 의의1.4.이마트와의 인터뷰2. 롯데마트2.1.롯데마트에 대한 개괄적 소개2.2.롯데마트의 다양한 경영전략 분석.2.2.1.관련계열사, 협력사와의 연계를 통한 시너지 효과2.2.2. 고객만족경영2.2.3. 활발한 촉진활동2.2.4. 첨단시설과 교통이 편리한 곳에 입지2.2.5. 최저가 판매2.2.6. pb상품개발2.2.7.최신의 POS 시스템 도입으로 자동발주 시스템, 물류시스템을 구축하여 물류비용을 최소화2.2.8. SCM시범사업2.3.롯데마트

  • [경영정보] 롯데마트 SCM
  • 롯데쇼핑에서 1998년 뒤늦게 대형 할인점 시장으로 진출한 것이 바로 마그넷(현 롯데마트)이다. 신세계, 삼성과 함께 대형 할인점 ‘Big 3`를 이루고 있는 롯데마트는 2000년 말 16개 점포로 최 단기 다점포화를 전개하였다. 유통산업의 새로운 선두주자로 떠오르고 있는 롯데의 유통회사로서 첨단 시설과 교통이 편리한 입지, 고품질의 상품을 최저 가격에 판매하는 차별화된 전략으로 고객들을 유도하고 있으며, 자체 브랜드인 Lotte Mart상표로 제품을 선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