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삼성전자 SCM 구축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31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도 입
Ⅱ. 삼성전자 소개
1. 창업자 및 현재 경영자
2. 경영이념
3. 사업장별 생산내역
4. 사업구조
5. 매출액
6. 삼성전자 위상
7. 사업현황
Ⅲ. 삼성전자의 SCM 추진 배경
Ⅳ. 삼성전자의 SCM 추진방향
Ⅴ. SCM 시스템
Ⅵ. 최근 신문기사 스크랩
Ⅶ. 결 론
- 본문내용
-
Ⅰ. 도 입
삼성전자는 “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여 인류사회에 공헌한다.”는 경영이념을 가지고 2005년에 세계 TOP-5진입 목표로 끊임없이 경영혁신을 추진하는 기업으로서 종업원 32,000여명, 사업본부 3개(정보통신, Digital, 반도체)와 전 세계 155개의 사업현장을 가진 매출액 26조원 이상을 달성하며, 2030여개의 공급업체와 6500여개의 거래선을 가진 기업이다.(1999년 기준) 세계제일의 반도체 D램과 휴대전화기 등의 제품은 세계 선진 대열 진입을 눈앞에 두고 있다. 본 사례연구에서는 삼성전자의 SCM 구축의 배경과 목표, 그리고 기술적인 구현현황을 알아보고자 한다.
Ⅱ. 삼성전자 소개
1. 창업자 및 현재 경영자
1) 창업자 이병철 회장
1969년에 설립된 삼성전자는 오늘 세계의 기업으로 도약해 그 제품은 세계에 수출되고 있으며, 1985년에 삼성 반도체는256KD램에 이어 1메가 D램을 개발.생산해 세계 3위의 반도체 생산국인 첨단 기술국으로 부상되었다. 삼성그룹 창업자인 이병철 전삼성회장은 1938년, 일제 식민통치하의 황폐한 국가 경제 위에 오늘날 한국 경제의 주요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는 세계적인 기업 "삼성"을 설립한 위대한 기업가이다.
자료평가
- 감사합니다!!! 최고의자료!!
- cierar***
(2013.09.11 16:56:0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