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M 혁신 삼성 전자 사례 삼성전자의 SCM 삼성전자의 사업 SCM 혁신 성과 SCM 혁신 성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2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글로벌 전자 기업의
SCM 혁신을 통한 경쟁력 강화
: 삼성 전자 사례 연구
◈ 목차
삼성전자의 SCM 도입배경
삼성전자의 사업 현황
SCM 혁신 추진 과정
SCM 혁신의 주요 성과
삼성전자 SCM 혁신 성공요인 분석
결론 및 비평
1. 삼성전자의 SCM 도입배경
1997년 IMF - 적자와 악화된 재무구조로 인해 생존 위기
부채와 부실 경영으로 최고경영진이 2~3년 내에 회사
부도의 강한 위기감 느낌
1990년대, 일본 전자제품에 밀려 국제 시장 위상이 낮음
2000년대, 불과 10여년 만에 우뚝
SCM이 중요한 역할
2. 삼성전자의 사업 현황
사업의 특성을 감안해 완제품 사업(DMC)과 부품 사업(DS)으로 분리
사업부문 간 내부 매출액이 약 26조원
부품에서 완제품까지 수직계열화
IM 사업부문이 전체 순 매출액의 54%라는 가장 높은 비중 차지
2. 삼성전자의 사업 현황
국내와 해외 분리 운영
한국 본사 - 수원(CE), 광주(CE), 구미(IM), 기흥/화성(반도체)
해외 - DMC 부문 9개 지역총괄, DS 부문 5개 지역 총괄
삼성전자 종속회사 160개 이상
2. 삼성전자의 사업 현황
세계 최대 규모의 수량 생산
TV - 전년대비 약 5% 생산 증가
휴대폰 - 전년대비 약 24% 생산 증가 생산 능력의 성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조직] 노키아 환경과 조직구조
  • structure to take on smartphone rivals”, Electronista Staff, 2010. 05. 10“Nokia execs reshuffled in Microsoft-centered Elopcalypse”, Thomas Ricker, engadget, 2011. 02. 11“Nokia’s New Chief Faces Culture of Complacency”, KEVIN J. O’BRIEN, BusinessDay, 2010. 09. 2610161718변화가 빠르고 혁신이 중요한 정보통신 산업의 특수성을 고려하지 못한 대응이 노키아가 흔들리도록 한 근간을 제공한 것으로 보인다. 이후 여전히 시장흐름을 파악하지 못하고 한 발 늦은 전략을 펼치고 있다.27282930313233

  • [경영정보] 홈플러스 CRM, SCM -이마트,롯데마트
  • 온-오프라인 서비스결합 시스템 ( 점포픽업서비스 )4. 포인트카드 5. 이마트 어플리케이션 Ⅳ. E-MART CRM1. T C 방식(통관방식)2. G O T 시스템(점발주 시스템)3. E-TODAY 4. EAN - 14 (표준물류 바코드)5. DWH(데이터 웨어 하우징)Ⅴ. 롯데마트 CRM1. Future Store 1) 도입 배경2) 목적3) 기능 2. Mileage Gold Member(고객 VIP 마케팅)Ⅵ. 롯데마트의 SCM혁신 ‘린 프로그램’1. 자동발주시스템(CAO)2. 진열관리시스템(POG)1) 내용 2) POG 시스템의 장점: 3. 위해상품차단시스템

  • [공급체인관리] 삼성전자 SCM 도입
  • 성공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또한, 해외 시장 확대 및 체계적인 관리를 위한 APS를 도입하여 글로벌 운영화의 최적화를 실현하였고,이러한 성공적인 사례를 본받고자 현재 일본의 닛산, 도요타등 세계적인 기업이 앞다투어 한국의 SCM을 모방하고 있다고 한다. 이러한 점을 보아 우리는 명실 상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삼성 전자의 SCM 사례를 알아보고자 한다.*생산계획(FP)수요예측(DP)납기이행(DF)주생산계획(MP)SCM 이란시스템은 SAP R/3 제품각 사업

  • [유통관리] 삼성전자 SCM 구축 및 활용사례
  • SCM의 비용이 되고, 반면 제조 이외의 Supply Chain에서 부가가치의 60~70%가 발생한다는 것을 수용하였고, 지금까지 개발과 제조 중심의 혁신에서 마케팅과 영업 등 전체 프로세스를 대상으로 경쟁력제고가 필요함을 인식하였다. 또한 해외 생산거점에 대한 Global 사업의 통합관리 능력의 확보 및 지역 특성별 전술적 접근이 SCM 도입의 필요성이 되었다. 2. 내부적 환경: 불협화음의 해소 삼성전자는 만들어 내는 제품이 매우 다양하다. 때문에 고객도 다양하

  • [생산물류](주)인코닉스의 SCM사례
  • 전자상거래 Solution 개발을 물론이고 2003년에는 삼성 반도체 SCM 프로젝트에 참여해 SCM에 대한 회사 자체 내의 높은 관심도를 보였다. 그리고 2003년 중반에는 “한국 SCM 협회” 부회장社로 선임되었고 이로써, SCM에 본격적으로 발을 들여놓게 된다. 2003년 말부터 산자부가 주관하는 SCM Template 개발사업“에 업체로 선정되면서 SCM을 구축하게 된다.< 조직 및 인력 구성현황 >위의 조직도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상위층의 CEO를 주축으로 4개의 부서로 나누어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