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Eland) M&A 를 퉁한 성장과 사업구조 조정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6.08 / 2017.06.08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랜드(E.land) M&A 를 퉁한 성장과 사업구조 조정 전략
목차
1. 기업소개

2. 사례소개
1) 이랜드의 핵심역량
2) M&A를 통한 성장
3) 패션사업부분의 M&A를 통한 시너지 효과

3. 결론 - 계속되는 이랜드의 M&A와 시사점
본문내용
대한민국의 기업으로 M&A를 통해
‘패션, 유통,레저, 외식, 건설’ 등에 진출하고 있다.
이랜드 그룹이 갖는 핵심 역량은 상품 차별화와 매장 차별화라고 할 수 있다.
글로벌 소싱을 통한 상품 차별성은 그룹사 패션 사업 부문의 45개가 넘는 브랜드와 PB(자사 브랜드) 편집 매장, 그리고 명품샵 등을 통해 고객에게 폭넓은 상품 선택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매장 차별화는 이랜드 그룹의 자체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구축된 것으로, 층간 카테고리 구성 공간, 디스플레이, 소비자의 구매 행동을 반영한 동선 설계 등으로 구매가 편하고 자연스럽게 이뤄질 수 있도록 차별화했다

유통사업이 확장되면서 핵심역량의 효과가 상승하고 있다.
이랜드 그룹은 역량을 결합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했으며, 이러한 시너지 효과를 통해 기업의 수익을 향상시켰고, 이러한 핵심 역량은 M&A 이후, 사업 구조의 개편에 있어서도 적극적으로 활용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랜드와 롯데의 사회적마케팅전략과성과,이랜드,이랜드기업분석,이랜드사회적마케팅,이랜드마케팅전략,이랜드문제점,롯데사회적마케팅,사회적마케팅사례,롯데그룹
  • 전략 P.113) 사회적 마케팅 관점에서 바라본 롯데 기업의 성과 및 문제점 -P.134) 개선 방향 P.15Ⅲ 결론 1. summaryP.162. 이랜드, 롯데 기업 사례를 통한 마케팅 시사점 P.183. 느낀점 -P.19Ⅳ 참고문헌Ⅰ 서론 기업의 사회적 책임(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CSR)이란 기업활동으로 인해 발생하는 사회 경제적

  • [기업문화] 의류산업의 기업문화 비교
  • 사업을 전개하는 ㈜이랜드 개발 등 모두 8개의 계열사로 구성되어 있다.이랜드는 창립 초부터 선진경영기법을 도입하여 생산은 아웃소싱, 마케팅은 프랜차이즈 방식으로 운영하고 본사는 기획과 머천다이징 및 디자인 기능을 보유하는 차별화된 사업설계와 중저가 캐주얼 시장이라는 틈새시장을 개척, 선점하여 폭발적인 성장을 이룩하였다. 지난 97년 초, IMF 위기가 닥치기 전 자체 구조조정에 착수한 결과, 탄탄한 재무구조를 갖추게 되었고 이를

  • 글로벌 유통전략(국제마케팅) 성공사례(롯데,스타벅스,유니클로,이랜드)분석과 실패사례(마텔,월마트,베스트바이컴퍼니,까르푸) 분석및 시사점분석
  • 성장이 이루어졌으나, 제조업과 유통업 간의 불균형이 심화된 1980년대 이후에는 유통산업의 육성과 활성화가 중요한 부분으로 대두되었으며, 1990년대 이후에는 기업원가절감의 핵심전략으로 중요시 되고 있는 상황이다.2. 유통의 기능과 효용(1)유통의 기능유통은 제조업자의 판매를 용이하게 해주고 소비자의 효용을 증대시키기 위하여 중간상의 역할을 담당하면서 사회경제적으로 교환과정의 촉진, 제품구색 불일치의 완화, 소비자와 제조업자의

  • [조직구조론] 이랜드 홈에버 사례
  • 를 연상시킨다. 서울대 건축공학과 출신인 박성수 회장이 1980년 이화여대 앞에 연 ‘잉글런드’라는 2평짜리 옷 가게가 이랜드의 출발이다. 이제는 재계 순위 37위(공기업 제외, 2004년)에 올라 있다. 계열사만 11개에 이른다. 지난해 매출은 2조6000억원이었고, 공정거래위원회의 기업 결합 심사가 끝나고 까르푸의 경영이 본격화되면 매출규모는 5조원대로 늘어난다고 한다. 변신이 가능했던 것은 2003년 본격적으로 시작된 M&A 때문이었다. 그 해 ‘데코’

  • [국제마케팅] 글로벌브랜드성공요인 및 사례
  • 이랜드의 중국진출 배경 및 과정p.15 중국의류시장현황p.15 중국 의류시장의 경쟁구조p.16 중국소비자특성p.16 이랜드의 4P전략p.16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