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SM엔터테인먼트 마케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4 / 2019.12.24
- 2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도입
2. SM 선정이유
3. SM 소개
4. 마케팅 전략
4.1 홈페이지 관리
4.2 가수 제조
4.3. Star Making System- BOA
4.4 마케팅 정보 시스템 구축
5. 마케팅 기법 분석
5.1 SWOT 분석
5.2 4P 분석
5.3 STP 분석(Segmentation-Targeting-Positioning)
6. 장기 비전(Vision)과 경영전략
- 본문내용
-
1. 도입
21세기를 살고 있는 현재 우리 사회는 여러 측면에서 급격한 변화를 경험하고 있다. 고도로 산업화됨에 따라 사회의 여러 부분에서 변화가 일어나고 있으며, 사회 안에 살고 있는 사회 구성원들의 생활과 사고도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다. 특히 산업 구조적 측면에서 보면 인건비의 상승으로 인하여 노동 집약적인 산업이 쇠퇴의 길을 걷고 있고, 지식 집약적인 산업과 정보산업, 그리고 오락산업이 부상, 발전하는 산업구조의 조정이 이미 이루어지고 있다. 이러한 요인들은 고부가가치 산업과 신개념의 상품을 필요로 하였고, 음반 산업은 이러한 사회의 변화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았다. 음반 산업의 고급화와 개성화된 소비자 요구에 맞는 제품의 생산 그리고 한국을 넘어선 지구촌 전체를 상대로 하는 생산과 판매라는 세계화 추세는 음반산업의 미래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에 따라 음반 산업에서 마케팅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
흔히들 마케팅이라 하면 판매활동이나 촉진활동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판매나 촉진은 마케팅의 일부에 지나지 않는다. 마케팅은 제품이 잘 팔리도록 하기 위하여 판매 이전의 모든 과정에서 수행하는 노력을 말한다. 즉 소비자의 요구를 발견하고, 이에 맞는 상품을 개발하며, 적정한 가격대로, 소비자가 원하는 시기와 장소에 상품을 공급하며, 효과적인 판매 촉진 활동을 벌이는 모든 내용이 마케팅 활동에 포함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