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SM엔터테인먼트 마케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4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도입

2. SM 선정이유

3. SM 소개

4. 마케팅 전략
4.1 홈페이지 관리
4.2 가수 제조
4.3. Star Making System- BOA
4.4 마케팅 정보 시스템 구축

5. 마케팅 기법 분석
5.1 SWOT 분석
5.2 4P 분석
5.3 STP 분석(Segmentation-Targeting-Positioning)

6. 장기 비전(Vision)과 경영전략

본문내용
1. 도입

21세기를 살고 있는 현재 우리 사회는 여러 측면에서 급격한 변화를 경험하고 있다. 고도로 산업화됨에 따라 사회의 여러 부분에서 변화가 일어나고 있으며, 사회 안에 살고 있는 사회 구성원들의 생활과 사고도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다. 특히 산업 구조적 측면에서 보면 인건비의 상승으로 인하여 노동 집약적인 산업이 쇠퇴의 길을 걷고 있고, 지식 집약적인 산업과 정보산업, 그리고 오락산업이 부상, 발전하는 산업구조의 조정이 이미 이루어지고 있다. 이러한 요인들은 고부가가치 산업과 신개념의 상품을 필요로 하였고, 음반 산업은 이러한 사회의 변화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았다. 음반 산업의 고급화와 개성화된 소비자 요구에 맞는 제품의 생산 그리고 한국을 넘어선 지구촌 전체를 상대로 하는 생산과 판매라는 세계화 추세는 음반산업의 미래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에 따라 음반 산업에서 마케팅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

흔히들 마케팅이라 하면 판매활동이나 촉진활동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판매나 촉진은 마케팅의 일부에 지나지 않는다. 마케팅은 제품이 잘 팔리도록 하기 위하여 판매 이전의 모든 과정에서 수행하는 노력을 말한다. 즉 소비자의 요구를 발견하고, 이에 맞는 상품을 개발하며, 적정한 가격대로, 소비자가 원하는 시기와 장소에 상품을 공급하며, 효과적인 판매 촉진 활동을 벌이는 모든 내용이 마케팅 활동에 포함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메니지먼트산업]SM엔터테인먼트의 마케팅전략분석
  • 마케팅 전략을 소개하고 그에 따른 SWOP, 4P, STP 분석을 해보겠다.2. SM 선정이유SM Entertainment는 음반사로서는 처음으로 음반 기획, 판매에 마케팅의 개념을 도입한 음반 마케팅의 효시라고 할 수 있다. 음반 제작, 배포뿐만 아니라 가수에 대해서도 철저한 마케팅 전략을 세워 음반 시장에 내놓았다. 현재 국내 음반시장 점유율 1위의 최대 음반 회사로 발돋움한 마케팅 성공 기업이다. 아래 은 한국 음반 협회에서 제공한 2000년 가요음반 시장 점유율

  • [SM엔터테인먼트 해외진출 마케팅 레포트] SM엔터테인먼트 기업분석과 SWO분석및 SM의 해외진출 마케팅사례분석과 SM 새로운전략 제안
  • SM Entertainment해외진출 마케팅전략INDEX1. SM엔터테인먼트 기업소개(1) SM엔터테인먼트 기업개요(2) SM 기업선정이유(3) SM엔터테인먼트 SWOT 분석2. SM의 해외진출 마케팅 전략사례(1) SM 엔터테인먼트 일본진출전략1) 컨텐츠 프로듀싱 시스템 구축2) 인재 개발의 선택과 집중- SES 사례- SES 일본 진출 결과 및 실패 요인- 보아(BOA)의 성공사례- 보아의 일본 진출 성과(2) SM 엔터테인먼트 중국진출전략1) 중국시장의 특성분석2) 중국 음반시장 분석3) SM의

  • SM엔터테인먼트 마케팅전략분석과 SM엔터테인먼트 장기비전과 향후경영전략(발표대본포함)
  • SM이 가진 브랜드 가치와 마케팅 능력이 이미 해외에서도 인정받았기 때문에 가능한 것입니다.2) 신규 사업의 정착SM의 컨텐츠와 브랜드 인지도를 이용한 신규 사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프로덕션을 설립하여 드라마, 코미디 등을 직접 제작하고 포털사이트인 판당고를 운영하고 있는 등 종합 엔터기업으로서 면모를 갖춰가고 있습니다. SM의 ‘가수제조’ 마케팅 전략을 탤런트나 모델 분야로 확대하여 엔터테이너를 길러내는 아카데미를 설

  • SM엔터테인먼트 해외진출 글로벌 마케팅전략분석
  • SM엔터테인먼트해외진출 마케팅전략Ⅰ. 서론1. 조사의 배경문화 컨텐츠 산업은 이제 그 산업의 규모를 넘어서 한 나라의 국가 이미지를 높이고 주요 수입원이 되는 핵심 원동력이 되었다. 이는 앞으로 무한히 많은 잠재적 기회를 창출할 수 있으며, 국가 이미지 제고 및 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에도 큰 영향을 끼치고 있다. 특히 2010년 G20 정상회의를 계기로 국내 컨텐츠 산업의 성과 홍보와 한류의 재도약을 통한 우리나라 이미지의 개선으로 컨텐츠

  • 글로벌기업(SM엔터테인먼트,이케아.현대자동차)들의 해외진출 글로벌마케팅전략분석및 경영성과분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