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관리] 비교광고의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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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비교광고란...

Ⅱ. 비교광고의 효과

Ⅲ. 결론 - 나의 생각...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비교광고란...
수없이 많은 제품들 가운데서 소비자가 특정 제품을 선택하여 구매하는 이유는 소비자 자신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특정 기준에서 그 제품이 다른 것보다 더 낫다고 판단되기 때문에 선택한 것이다. 그 비교우위의 원천은 가격이나 품질, 또는 접근의 편이성 등 어떤 것이라도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분명한 우위가 있기 때문에 특정 제품을 선택할 수가 있는 것이다. 이때 소비자의 의사결정을 돕기 위한 기업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 중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이 현대 마케팅의 꽃이라 불리는 광고라 할 수 있다. 광고란 대중매체를 이용한 대중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자사제품에 대한 친숙도를 높이고 정보를 제공하며 보다 적극적으로 구매를 자극하기 위한 의도적인 상적 커뮤니케이션이라 할 수 있다.
광고는 상표에 대한 충실한 정보 전달과 설득을 통해 광고 메세지(message)에 대한 인식을 높여 소비자로 하여금 자사제품을 구매하도록 유도하는 것이다. 소비자는 항상 여러 상품들을 서로 비교하고 평가해서 보다 나은 것을 구매하려고 하며, 광고주는 자사제품의 경쟁우위를 소비자에게 전해서 구매할 마음이 생기도록 설득하는 것이다. 자사의 제품에 대한 쟁점을 소비자에게 알림으로써 소비자를 설득시키는 형태로 비교광고를 볼 수 있다.
참고문헌
최병룡 ... 신 광고론 ... 박영사
이학식 외 ... 마 케 팅 ... 법문사
박정식 외 ... 광고론 ... 형설출판사
이경호 ... 광고론 ... 경문사
최윤홍 ... 소비자행동론 ... 동신사
... 소비자행동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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