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소비자행동이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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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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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 과제 3
I. 상관 관계도. 4
II. 개념 5
1. 서비스 품질 5
2. 고객 만족 6
3. 재 구매 의지 7
4. 충성도 8
5. 구전의 효과 10
5-1. 신제품 구전마케팅 10
5-2. 기존제품 구전마케팅 11
5-3. 구전마케팅의 전략별 활용방법 13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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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 과제
아래 나열한 5가지 개념들은 소비자 행동 이론에서 가장 중요시 다루어지는 핵심적인 개념들이다. 아래 나열한 5가지의 개념들의 상관관계를 다이어그램으로 나타내고 각각의 개념과 서로의 상관관계를 설명하라.
(1)서비스 품질, (2)고객만족, (3) 재 구매 의지, (4)충성도, 그리고 (5)구전의 효과
I. 상관 관계도.
항목 : (1)서비스 품질, (2)고객만족, (3) 재 구매 의지, (4)충성도 (5)구전의 효과
서비스 품질은 고객 만족 , 재구매 의지, 충성도, 구전 효과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서비스 품질이 높으면 고객은 만족하게 되고, 구매한 서비스에 대해 재 구매 의지가 높아지며, 충성도 또한 높아진다. 따라서 이러한 것들은 긍적정인 구전 효과를 가져오게 되며 타인의 서비스 구매 정보 수집 시에 긍정적인 영향을 가져오게 된다. 하지만, 서비스 품질이 낮으면 고객은 불 만족하게 되고 재 구매 의지가 낮아지며, 따라서 충성도도 낮아지게 된다. 이러한 것들은 부정적인 구전효과를 가져오게 되며, 타인의 서비스 구매 정보 수집에 악영향을 끼치게 되어 종합적으로 구매 단계에 도달하지 못하고 대체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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